![]() 2021-03-11 1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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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0
권속강화 데스모두스 적용되는게 문제?라면챌하나 막겠다고 소환사 모든 공격을 토막내고 카랄악세+데스모두스 스킬에 대미지증가 총 1250%정도 달았고 장비, 카드, 인챈트, 버프 ,세트옵션 등등 대미지증가 주렁주렁 달아도 데스모두스+카랄악세 1250%합연산 덕분에 타클래스보다 증댐 효과 못받는 이상한 캐릭이 되어서 합연산 댐증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데스모두스 840%대미지 증가 ㅡ> 최종대미지증가300%~320%(약 4배)변경. 카랄 이스가리티 악세서리 250%증뎀 ㅡ> 60%증뎀 (1/4토막) 카랄 이스가리티 권속강화 3초간 50%추가대미지 ㅡ> 50%추가대미지(변경안함) 여기서 권속강화 패치를 안하는바람에 "소환사는 카랄부터 시작"이라는 말이 나옴 총합 딜량200억이라면 소환수공격이100억, 권속강화가 90억 정도로 괴랄했음 해당 문제 때문에 2020-09-11일 패치함 ![]() 패치내역에 나와 있듯이 소환수의 최종대미지가 4배(데스모두스)로 상향되고 1/4로 낮추는 조정을 했으나 권속강화 옵션을 누락하여 추가대미지를 50% ㅡ> 12.5로 변경함, "데스모두스(4배) 적용되는 문제를 인식하였고 1/4조정해서 정상화 되었음, 결국 권속강화가 데스모두스 받는것은 오류가 아님" 2021-03-11 업데이트 - 이스가리티 악세서리의 권속강화 효과가 데스모두스 및 게더 콥스로 인한 소환수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를 받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오늘 패치로 데스모두스 효과 받는다는 이유로 1/4조정한 권속강화 데미지를 또 효과받는 문제라고 1/4토막내서 총 16등분해버림 4배 적용 되는것이 오류라면, 9월11일에 적용되는 이유로 1/4 토막낸 패치는 뭐임? 롤백해서 권속강화 대미지가 50%가 되어야 정상 아닙니까? 최초 이스가리티 100만 딜량 기준(250%증뎀이나 60%*4증뎀이나 큰차이 없어서 계산 안함) 이스가리티 250%증뎀 / 50%추댐 기본100만 ㅡ> 기본100만 + 50만 추가 소환사 최종대미지 개편(권속패치 누락) 이스가리티 60%증뎀 / 50%추댐 * 데스모두스4배 기본100만 ㅡ> 25만딜(1/4) * 데스모두스4배 = 100만 ㅡ> 추가대미지 50% * 데스모두스 4배 = 기본100만 + 200만 추가 2020-09-11 이스가리티 권속강화 문제점 변경(권속강화 1/4토막 패치) 이스가리티 60%증댐 / 12.5%추댐 * 데스모두스4배 기본100만 ㅡ> 25만딜(1/4) * 데스모두스4배 = 100만 ㅡ> 추가대미지 12.5% * 데스모두스4배 = 기본100만 + 50만 추가 2020-10-20 / 루시악세 밸런스 맞다고 배란다 공지함 오늘패치(권속강화 데스모두스 적용불가로 변경) 이스가리티 60%증댐 / 12.5%추댐 * 데스모두스삭제 기본100만 ㅡ> 25만딜(1/4) * 데스모두스4배 = 100만 ㅡ> 추가대미지 12.5% = 기본100만 + 12만5천 추가 10월 20일 배란다 ![]() 루시페리에서 편차가 크지 않다고 하더만? 대놓고 하향은 못시키겠고 버그인척 하향?? ![]() 라면챌 막겠다고 게더콥스 데스모두스 안바르면 딜을 못넣는 덜떨어진 구조 만들어서 면역떡칠에 2랭크 디버프 데스모두스 게더콥스 바르지도 못하고 엔드스팩 소서러 극딜 세팅으로 콜로니전 탑승딜 1~100 대미지 나오는 구조적 문제는 잘 알고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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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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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의문이 가는 부분이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최초 이스가리티 100만 딜량 기준(250%증뎀이나 60%*4증뎀이나 큰차이 없어서 계산 안함)
이스가리티 250%증뎀 / 50%추댐
기본100만 ㅡ> 기본100만 + 50만 추가
까지는 이해가 갑니다만
소환사 최종대미지 개편(권속패치 누락)후 계산에서
기본100만 ㅡ> 25만딜(1/4) * 데스모두스4배 = 100만 ㅡ> 추가대미지 50% * 데스모두스 4배 = 기본100만 + 200만 추가
패치 전, 후 모두 소환사의 딜이 같다고 계산하신게 잘못된 것 같습니다.
2배정도 패치후 소환사가 강해졌다고 했을때
기본200만 + 추가대미지 50% * 데스모두스 4배 = 기본 200만 + 400만 추가 가맞는 계산이 아닐까요?
따라서 2020-09-11 이스가리티 권속강화 문제점 변경(권속강화 1/4토막 패치)
이때도
기본200만 + 추가대미지 12.5% * 데스모두스 4배 = 기본 200만 + 100만 이 되고
마지막으로
오늘패치 에서
기본200만 + 추가대미지 12.5% = 기본 200만 + 50만 이 되고
추가 데미지만보면 같은 수준의 성능을 내고있는 것이아닌가요?
이렇게본다면 개발자들은 데스모두스가 권속강화에 적용되는 상황을 인지하지 못하였으며,
최근 인지해서 기존에 의도한 50만 수준만큼으로 '버그수정'을한게 아닐까요?
추가로 패치전 소환사분들의 권속강화 딜량을보면
소환수 공격이 160억쯤나오면 권속강화는 50억쯤 나왔습니다.
딜량의 31%정도고,
물딜러의 광란같은경우는 전체딜(천벌을제외한)에서 10%내외의 효율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직업간의 편차가 있긴하겠지만 이전의 31%는 같은 돈을주고 맞춘 아이템에 비해서 과도한 효율이 아니였나,
그래서 버그 수정을한게 아니었나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느부분에서 소환사가 2배 강해진것이죠?
해당패치때 소환사 2배 강해진적 없습니다
그당시 소환수 공격 100만뜰때 권속200만이상 뜨는것 확인했습니다
"추가로 패치전 소환사분들의 권속강화 딜량을보면
소환수 공격이 160억쯤나오면 권속강화는 50억쯤 나왔습니다.
딜량의 31%정도고,"
권속강화의 딜지분의 상당수가 이그나스 크로스파이어 입니다
맥뎀에 막히지 않있다면 권속지분은 그것보다 아래 입니다
"직업간의 편차가 있긴하겠지만 이전의 31%는 같은 돈을주고 맞춘 아이템에 비해서 과도한 효율이 아니였나,"
10월 20일 배란다 답변으로 말했듯이, 그당시 솬사하고 있을당시
권속 패치후 최초 수준으로 돌아가서 다른클래스와 비교했을때
밸런스 맞았다고 생각합니다만
실제로, 옛날에 160억 소서니 하던시절이
권속 4배에 던 시절이고 천 악마 신성일때 극딜된것이죠,
대부분은 암법한테 밀렸습니다
반대로 제가 물어 보고싶습니다, 강해지지 않았다면,
6월25일날 해당 패치를 진행한 개발진의 의도는 뭔가요?
소환직 직업이 데스모두스나 낮은 소환수의 스킬 계수 때문에
제대로된 딜이 나오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최종데미지로 바꾼것이 아닌가요?
대략적으로 패치전 후 데미지를 비교해보겠습니다.
패치전
카랄+데스모두스 1090%
레겐다 100%
기믹 100%
발린타+드기 75%
페더풋 90% (레비테이션 + 저주술사)
마신 60%
총 1515%
6.25일 패치전 인챈트, 카드, 가죽마스터리는 적용x
패치 후
카랄 65%
레겐다 100%
기믹 100%
발린타+드기 75%
페더풋 90%
인챈트 약 20%
가죽마스터리 15%
마신 60%
카드 30%
총 555%
오피셜은 아니지만 데미지 연산식은
노치명 대미지 = 스킬계수 * (공격력 ) * MIN(1, log10((공격력/(방어력+1))^0.9 +1)) * (1 + 증댐) * (1 + 최증댐)
위의 식에서 스킬계수, 공격력, 방어력은 모두 같기때문에 제외 하고 (1 + 증댐) * (1 + 최증댐) 값만 계산해보면
결과는
패치 전 데미지 = (1 + 15.15)1 = 16.15
패치 후 데미지 = (1 + 5.55)(4.1) = 26.855
약1.7배정도 쌔진걸로 계산되고, 파티플시 개인이 받는 증뎀이 늘어 날 경우
패치 전과 비교해 패치 후 딜 상승폭은 훨씬 더 커지는걸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솔플, 파티플시 대략 2배정도 쌔졌다고 가정을 한것이구요
또한
"160억 소서니 하던시절"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위글에서 언급한 소환사딜 160억에 권속강화 50억딜은
3월7일자 멜다비님의 주간보스 레이드 영상을 참고한글입니다.
마지막으로 이스가리티의 효율에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스가리티와, 트리우카스는 서로 비슷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스가리티 소환수 데미지 증가 70% = 트리우카스 데미지 증가 60%
권속강화 추가타 12.5% = 포스웨이브 딜 5초당 6000%
로 서로 비슷한걸 볼수있습니다.
비교해보면 '추가타'와 '데미지증가' 옵션을 주고있는데요.
데미지 증가 옵션은 현재 이스가리티가 10% 더높고,
권속강화 추가타도 위에서 언급한 권속강화 50억딜에서 4배가량 낮아진다면
추가타는 12.5억이고, 이와 비교되는 포스웨이브의 딜도 비슷하거나 더욱 낮게나오고 있습니다.
(소네페)
https://www.youtube.com/watch?v=OM5vcqQK8E0&t=21s (파보도)
https://www.youtube.com/watch?v=I-3VZz1_euI (페보섀)
해당영상들을 확인해 보시고,
소환수 공격 : 권속강화 = 천벌 제외 전체딜 : 포스웨이브
인지 확인 해보시면 패치 후에도 권속강화에 비해 낮은 딜이 나오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실을 본다면 루시 악세간 효율은 현재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하고있는데요
권속강화를 다시 4배 쌔게 만들려면, 다른 루시페리 모두 건들여야 하는 상황이 오지 않을까요?
6월25일 패치이후 60%로 변경되어서 소환사 시작했습니다.
6월25일 패치이전에 대한 무지한점은 인정 합니다.
그 패치 이전에 소환사 플레이 해본적 없습니다
제가 직접 해보진 않아서 2배 쌔졌다고 계산상으로 말씀하신것
대충봐도 계산이 맞을겁니다
하지만 개편후 소환사 시작한 제 의견으로는
증뎀 못받는 효과로 인해 다른캐릭들에 비해
패치전이 2배 약했고, 그제서야 증뎀효과 제대로 받는 정상캐릭 되었다 생각합니다.
일단 이건 밸런스적 문제이고,
다시 본론으로 말씀드리자면
애초에 권속강화는 3초간 50% 추가데미지를 주는 방식으로 설계 되었죠?
이스가리티 등장부터 지금까지 쭉이요.
이글의 목적은 소네의 강함을 떠나서 저게 왜 버그냐는 겁니다
설계는 3초간 50% 였는데 데스모두스 효과 받으니까 12.5%로 1/4토막 낼게!
12.5%인데 데스모두스 효과 받네? 이거 오류 같은데 효과 안받게 만들게!
지금 이상황이 정상적이라 생각하시진 않으시겠죠?
소네가 강한거 맞고요 지금 권속강화 수정해도 존나쌔요
아직 소서 안죽었어요 패치한 양검보다 쌘거같은데요?
밸런스 패치로 하향하는건 괜찮습니다, 그냥 시발겜 한번 외치고
다른클래스 갈아타면 끝날일입니다.
근데 얼탱이없는방식으로 밸런스 안건든척 패치를 하니까 열받는거죠
하향할거면 당당하게 밸런스 패치나 아이템 개편으로 공지를 해야지
왜 버그픽스로 왔냐는거에요
버그픽스로 피해본것만 대충 기억나는것만 써보자면
크로스가드+아타카
아타카 터지면 크로스가드 데미지가 2번 뜨네..? 아타카 베기공격인가보다..
아무도 안쓰는 크로스가드로 블럭 풀세팅 검성 해본다 ㅋ
그거 버그임 ㅅㄱ
딥디르비 소환수 공격버프,이스가리티 다받는거 테섭에서 전부 확인
주간보스에서 딥디르비 공격이 소환수공격으로 나오는것 확인.
아무도 안만드는 카랄이스악세 딥디르비 해본다 ㅋㅋ
딥디 소환수뎀증 받는거 버그임 ㅅㄱ
그리고 소환사 개편해야하니 60%로 변경함 ㅎ
옵션에 사기당했다고 카랄변경문의 여러번 날렸지만 읽씹 당함
소서러 강제시작. 레카10성 찍으니 카랄 변경 가능하게 해줘서 빡침이 2배
카드 아무도 안삼
길티네 방어력이 너무 높네.. 추댐맨 생각해서 만든 레이드인가?
채인질 프리데티 루시페리 풀셋 추댐메타, 한손검 한둔으로 변경함
바퀴에 비나시오 충전딜
바퀴 충전 버그임 ㅅㄱ 세팅한거 쓰레기행
태초의룬으로 소환수 염무땅속성 마법공격은 적용되는데
물공은 적용이 안되는데영?
소환물 태초의룬 염무땅 받는거 버그임 ㅅㄱ
기존에 받던 마르녹스 땅속성 마공도 미적용으로 수정함
근데 이번 패치는 확실히 다름
본인들이 패치내역에 1/4토막을 내면서 써놓은 증거가 있는데
적용되는 이유로 토막낸걸 적용된다고 버그라고 하면 안되죠
하향목적이면 밸런스 패치로 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