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베이스 클래스마다 스텟의 적용값이 다르다고 하니, 분리해서 생각하세요.

일단 아처에 대해서만 조사해봤습니다. 다른 클래스는 다른분들이 도움주셨으면 좋겠네요.

 

힘스텟
   1당 물공2 / 보조물공2 / HP 1

   2당 명중 1

   10당 물공 5 / 보조물공 5 추가 증가

   15당 명중 3 추가 증가


체력
   1당 HP 82 / HP 회복력 2

   5당 HP 회복력 3 추가 증가

   10당 HP 245 추가 증가
 

지능
   1당 마공 2 / HP 1
   10당 마공 5 추가 증가


정신
   1당 HP 1 / SP 12~13 (3회 13 /1회 12) / SP 회복 2

   5당 SP 회복 3 추가 증가

   10당 SP 38 추가 증가


민첩

   1당 HP 1 / 치명타 공격력 4

   2당 블럭관통 1 / 회피 1  

   10당 치명타 공격력 10 추가증가

 

 

288랩에서 힘 몰빵했을때 오르는 물공은 731입니다. (치명타시 1096)

288랩에서 민첩 몰빵했을때 오르는 치명타공격력은 1470입니다.

 

방어력계산과 치명타 확률이 어떤식으로 변경되는지에 따라 힘스텟과 민첩 스텟의 효율이 달라질것으로 보이네요.

 

ps. 2당, 5당, 10당 이란것은 스텟 찍은 갯수를 얘기 하는게 아니라, 스텟의 숫자 상태를 말합니다. 예를들어, 10당은 스텟이 20, 30, 40, 50, 60 에 도달했을때 추가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ps. 추가 증가란, 원래 올라가는 수치 외 추가로 증가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힘으로 오르는 명중의 경우 2당, 15당이 있는데 힘 스텟이 29 에서 1 을 더 올려 30 이 될 때는 2당, 15당을 동시에 영향 받아 총 명중 4가 추가로 오르게 됩니다.

 

ps. 288래밸 / 8랭크 기준입니다. 레벨, 랭크에 따라 기본치가 늘어날지도 모르겠네요. 이전에 어떤분이 조사한 체력 10포인트당 늘어나는 피량이 제가 조사한거랑 다르네요. 지금 생각나는 원인이라면 이것밖에 없어 보이네요.

(아니면 잠수패치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