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곧 다가오는 새 시즌 서버 오픈과 이벤트 및 혜택, 그리고 기존의 아우슈리네, 바이보라 서버의 통합과 운영에 대한 안내를 드립니다.
[시즌 서버] 가비야 오픈
6월 오픈 예정인 [시즌 서버] 가비야에서는 지난 시즌 서버 운영과 달리 기존 서버에 팀이 있는 경우에도 팀을 생성할 수 있으며 시즌 서버 종료 후 모아두었던 아이템들이 본 서버와 통합됩니다. 기존 서버의 캐릭터 존재 여부에 따라 통합 정책이 달리 적용되며, 세부 내용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팀 사전 등록 ● 2022년 6월 2일(목) 정기점검 후 ~ 2022년 6월 9일(목) 정기점검 전 |
이벤트 기간 동안 [시즌 서버] 가비야에 미리 팀을 생성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 시즌 서버에 팀을 생성한 모든 구원자님께는 사전 등록 보상을 드립니다. 보상은 6월 9일(목) 점검 이후 숙소 메시지함에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시즌 서버 운영 기간 ● 2022년 6월 9일(목) 정기점검 후 ~ 2022년 7월 21일(목) 정기점검 전 |
시즌 서버 가비야에는 아래와 같은 혜택이 제공됩니다.
시즌 서버 혜택 |
장비 보관함 | ●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아크, 스킬 젬 모두 개방 ● 보관함 이용 비용 99% 할인 ● 아크 생성 시 10레벨로 생성 ● 개방된 보관함은 본 서버 통합 시에는 적용되지 않음 ● 보관함에서 생성한 옵션/아이템은 통합되지 않음(액세서리 제외) |
공용 특성 | ● 모든 공용 특성 Max레벨 ● 공용 특성 레벨은 본 서버 통합 시에는 적용되지 않음 |
구독형 유료상품 | ● 토큰, 용병단 증표 부스트, 각인 슬롯 확장 상시 적용 ● 주간 용병단 증표 최대 획득량 400,000개 |
무게 증가 | ● 기본 무게 +8,000(16,000)으로 적용 |
클래스 변경 | ● 모든 히든 클래스 해금 ● 상시 클래스 변경 가능 ● 특성 포인트 추출 비용 면제 ● 바이보라의 날개 주화 상점 ○ 초기화 항목의 상품 가격 무료 |
콘텐츠 | ● 콘텐츠 통합 포인트 획득량 3배 ● 베르니케 파편 던전의 에테르 젬 강화 횟수 +5회 (총 10회) ● 여신의 전언: 불꽃의 기억 콘텐츠 보상 귀걸이 파편 획득량 +2개 ● 챌린지 모드(자동매칭), 분열 특이점 보상 증가 ○ 뉴클/시에라 가루, 레이트 포탈 스톤 제작서 획득량 3배 ○ 왕국 재건단 주화, 여신의 증표(가비야) 획득량 5배 ○ 분열 특이점 소재(바이보라 연성제, 아키스톤 파편, 마정석 등) 획득량 3배 ● 마신의 성소 보상 증가 ○ 1인/자동매칭 - 권능의 숨결 정화제, 성물 젬 촉매제 획득량 10배 ○ 제작서 - 마신의 성소: 레전드 1회 입장권 획득량 3배 ● 성자의 기도소 - 바실리사의 비늘, 강화 보조제 획득량 5배 ● 델무어 격전지 - 부활자의 영혼 파편, 강화 보조제 획득량 3배 ○ 1인/자동매칭 - (정제된) 부활자의 영혼 파편 획득량 3배 ○ 파티 - 부활자의 영혼 파편, 강화 보조제 획득량 3배 |
기타 | ● 길드 생성 시, 길드 15 레벨 성장권, 길드 퀘스트 입장권 50개, 길드 마일리지 10,000, 우르바스 증표 2,000개 지급 ● 상시 경험치 획득량 +1200% 증가 ● 기본 팀 창고 슬롯 70개 개방 |
이벤트 | ● 기어 스코어 이벤트 ○ 기어 스코어 랭킹에 따라 TP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어 스코어 달성도에 따라 복각 여신의 큐브 티켓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여신의 룰렛 이벤트 ○ 룰렛을 돌릴수록 높은 등급의 보상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아우슈리네 + 바이보라 서버 통합
기존 서버 통합 ● 2022년 7월 7일(목) 정기점검 시 통합 진행 ● 아우슈리네, 바이보라 서버를 하나의 라이마 서버로 통합 |
<통합 정책>
1개의 계정에 대해 1개의 팀만 통합되며, 다른 팀의 정보는 통합되지 않습니다.
다만, 프리미엄 TP는 통합되지 않는 팀이 보유한 것도 함께 통합됩니다.
두 서버에 모두 팀이 존재하는 계정의 경우 아래 안내드리는 기준 순서로 통합될 팀이 결정됩니다. |
● 공식 홈페이지에 설정된 대표 캐릭터의 팀 ● 프리미엄 TP의 유무 혹은 더 많이 보유하고 있는 팀 ● 팀 레벨(경험치)이 더 높은 서버의 팀 ● 캐릭터 수가 많은 팀 |
통합 주간의 각종 서버별 랭킹 콘텐츠들에 대한 처리 안내는 해당 시점에 공지사항으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라이마 서버 + [시즌 서버] 가비야 통합
라이마 서버 + 시즌 서버 가비야 통합 ● 2022년 7월 21일(목) 정기점검 시 통합 진행 ● 가비야 시즌 서버가 라이마 서버로 통합됨 |
<통합 정책>
[시즌 서버] 가비야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통합 조건을 만족한 팀은 라이마 서버로 통합되며, 라이마 서버의 캐릭터 보유 여부에 따라 주요 통합정책이 변경됩니다.
분류 | 주요 통합정책 |
라이마 서버에 캐릭터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 ● [시즌 서버] 가비야의 정보를 그대로 통합 ● 캐릭터 통합 O |
라이마 서버에 캐릭터가 존재하는 경우 | ● 팀 창고에 있는 아이템과 실버만 통합 ● 팀 창고에 없어도 통합되는 아이템 ○ 성물 경험치, 성물에 장착된 성물 젬 등 ○ 유료 코스튬/컴패니언 등 ● 캐릭터 통합 X |
시즌 서버 및 서버 통합과 관련된 내용들은 차후 별도의 공지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클레릭 1차 개편 업데이트 (5월)
클레릭 계열 개편 1차로 힐러/보조 클래스들이 개편됩니다.
개편 및 밸런스 조정
이번 클레릭 계열 개편에서는 보조 및 힐 타입 클래스들의 기본적인 공격 능력을 보완합니다. 클래스당 2~4개의 공격 기능이 편성되는데, 기존 힐 혹은 보조 스킬이 공격 스킬로 교체되거나, 공격 기능으로 전환할 수 있는 특성이 추가됩니다.
먼저 이번 달에는 클레릭과 더불어 프리스트, 카발리스트, 무녀/칸누시가 개편되며 다음 달에 오라클, 딥디르비, 플레이그 닥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힐/보조 클래스들이 파티 플레이를 하지 않을 때는 공격 스킬로 전환하여, 전문 딜러 클래스보다는 부족하지만 적절한 수준의 솔로 플레이를 소화할 수 있도록 구상하고 있습니다.
※ 실제 라이브에 적용되는 내용은 아래와 다를 수 있으며, 스킬 계수 조정 내용은 생략되어 있습니다.
※ 아래 기술된 클래스들은 모두 스킬 계수 조정이 동반됩니다.
클레릭
클레릭의 기본 스킬 특성이 추가 및 변경됩니다.
속성 변경: 마법 강화 | 특성이 추가됩니다. 마법 강화 특성을 활성화하면 정신과 지능이 영향을 주는 능력치가 서로 스왑됩니다. 마법 공격력에는 정신이, 마법 치명타 공격력에는 지능이 영향을 주게 되어 정신 투자 클래스가 공격력을 확보하는데 편의를 제공합니다. 치유력 계산식이 변경됩니다. 정신을 주 스탯으로 계산하던 치유력이 정신과 마법 공격력을 혼합한 형태로 변경됩니다. 힐러 클래스들은 속성 변경 마법 강화 특성을 통해 높은 정신 수치를 기반으로 마법 공격력을 올릴 수 있으며, 이는 동시에 치유력에도 반영됩니다. |
수호성인: 신념 수호성인: 속죄 | 특성이 통합됩니다. 기존 특성 2종(신념, 속죄)이 신념 하나로 통합되며, 기존 대미지 증가 효과가 최종 대미지 증가로 변경됩니다. 증가 수치는 새로 책정됩니다. |
힐: 타락구체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피해 효과에 추가적으로 대상에게 5초간 지속 피해를 주는 디버프를 부여하도록 변경됩니다. |
프리스트
프리스트의 일부 스킬이 변경되고, 신규 공격 특성이 추가됩니다.
몬스트런스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적의 회피를 감소시키던 효과는 삭제되고, 상대에게 일정 시간 동안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파티 공유)를 부여합니다.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는 오라클의 죽음의 선고와 중복 적용되지 않음) |
사크라멘트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속성 추가 타격 효과가 삭제되고, 주변 적들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는 공격 스킬로 변경됩니다. 강화 특성과 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아스퍼션: 보호 | 특성이 추가됩니다.
보호 특성을 활성화하면 기존 방어력 증가 효과 대신 아군에게 일정 시간 최대 HP에 비례하는 실드를 시전합니다. 실드 효과는 다른 실드와 중복되지 않습니다. |
리저렉션: 규탄 | 특성이 추가됩니다. 규탄 특성을 활성화하면 부활 기능 대신 하나의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신성 피해를 입히면서 시전자의 HP를 회복시키는 공격 성능을 가지게 됩니다. 강화 특성과 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턴언데드: 죽음 | 특성이 추가됩니다. 죽음 특성은 모든 종족의 몬스터가 확률적인 즉사 효과를 받습니다. 활성 시에는 SP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
매스 힐: 광휘 | 특성이 추가됩니다.
광휘 활성 시 회복 효과 대신 일정 범위 내 적에게 신성 피해를 입히는 공격 기능을 가지게 됩니다. 강화 특성과 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블레싱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바이보라 비전 – 매스 힐 냉각 | 매스 힐: 광휘 사용 시 일정 확률로 3초간 얼어 붙음 (레이드 보스는 효과를 받지 않음) 매스 힐: 광휘 시전 시 12초간 주변 150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4초마다 매스 힐: 광휘를 시전하는 버프를 건다. |
카발리스트
카발리스트의 일부 스킬이 변경되고, 신규 공격 특성이 추가됩니다.
아나그라마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2랭크 최대 레벨 10인 아나그라마는 범위 안의 적들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는 디버프를 부여 합니다. 강화 특성과 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리벤지드 세븐폴드 |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지속시간 15초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PvE 대미지 반사 횟수 7회 (PvP는 1회) 대미지 감소 기능 삭제 |
세피로트의 나무: 디에보 스페라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디에보스페라 특성을 활성화하면 치유 효과 대신 마법진 위의 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는 공격 효과로 변경됩니다. 강화 특성과 상급 강화 특성이 추가됩니다. |
노타리콘 | 스킬이 삭제됩니다. |
게부라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복제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무녀(칸누시)
무녀(칸누시)의 스킬 일부가 수정되고, 신규 공격 특성이 추가됩니다.
또한 스킬 변경과 신규 특성으로 인해 바이보라 효과가 일부 변경됩니다.
카구라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카구라 디버프를 받은 적에게 카구라 버프를 받은 파티원이 대미지 증가 효과를 받는 구조에서 디버프 조건이 제외되어 버프를 받은 파티원은 대미지 증가 효과를 받게 됩니다(적이 카구라 범위 밖에 있어도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됨) 그리고 물리, 마법 공격 모두 대미지 효과가 적용됩니다. 또한, 바이보라 비전 - 에마의 기능이었던 시전시간이 길수록 피해 증가 성능이 향상되는 기능이 스킬 기본 사양으로 변경됩니다. |
카구라: 켄 | 특성이 추가됩니다.
켄을 활성화하면 검의 염원이 깃든 춤을 추어 주변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시전(채널링)을 유지하는 동안 피해가 지속되며 마지막에는 강한 공격으로 마무리합니다. 강화 특성과 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바이보라 비전 – 에마 | 4레벨 효과에 [카구라: 켄의 시전 유지시간에 비례하여 마지막 타격 대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킬 계수 조정 클래스
이번 패치에서 일부 클래스들도 계수가 상향 조정되어 적용됩니다. 대상 클래스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기 클레릭 개편 클래스들은 모두 계수 조정 대상)
● 소드맨 계열 : 루차도르
● 위저드 계열 : 섀도우맨서, 워록
● 아처 계열 : 레인저
● 스카우트 계열 : 어쌔신
공통사항 |
액티브 스킬 재료 삭제 | 클레릭을 포함한 모든 클래스의 액티브 스킬 사용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들이 제외됩니다. (상점 스킬용 재료는 필요) 스킬 사용을 위해 이미 구입해 둔 재료 아이템들은 구매가격에 해당하는 실버로 환원됩니다. |
2차 클레릭 계열 개편은 다음 달(6월 중)에 진행되며 딥디르비, 오라클, 플레이그 닥터 등과 신규 바이보라 비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타 계열의 일부 클래스들에 대한 조정도 추가로 병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에 기재된 사항들은 개발 중인 내용으로 라이브 서버 패치 시점에 내용이 변경 혹은 추가/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