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on
2017-08-31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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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 오브 세이비어 콘텐츠 업데이트 로드맵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이번에는 앞으로 업데이트될 PvE 콘텐츠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지난 봄 울림(林) 프로젝트를 통해 기본적인 연산 규칙에 변화점을 주었고, 이는 향후 다양한 후속 콘텐츠들을 투입하기 위한 기초 공사라고 안내한 바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개선점들과 업데이트에 대해 소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레벨 확장과 새로운 시나리오
그 외에도 새로 등장하는 여신과 마스터들, 마군주와 마족 외 다양한 NPC들을 만나볼 수 있고, 새 퀘스트들의 클리어 보상에는 기존의 경험치 카드는 물론 보너스 스탯이나 특성 포인트들이 제공되어 싱글 시나리오 퀘스트 클리어의 가치를 높게 책정하고 있습니다. 장비 아이템 랜덤 옵션
그 외에도 7-8랭크 스킬들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 몬스터 젬, 새로운 보스 카드들이 추가됩니다. 옵션 재설정 아이템 랜덤 옵션은 보스 몬스터 카드처럼 계열별로 구분됩니다. 계열은 크게 공격계열, 방어계열, 스탯상승, 기타기능으로 나눠집니다. 아이템 감정을 통해 옵션이 결정되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지만 조금 맘에 들지 않는다면 재설정을 통해 옵션을 다시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재설정을 하면 옵션의 수와 계열이 고정된 채, 계열내 다른 옵션 혹은 수치만 변경되어 좀 더 원하는 옵션으로 좁혀가는 데 집중 투자할 수 있습니다. 재설정에는 특정 재료 아이템이 필요한데 이 재료는 장비 아이템들을 분해하는 것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새 미감정 장비아이템 외 기존 모든 장비아이템 역시 분해할 수 있습니다.) 옵션 재설정은 아이템을 새로 파밍하는 것보다 옵션의 수를 확보한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대신 재설정 시에는 아이템의 최대 내구도가 1씩 낮아지며, 적정 수준에서 원하는 옵션을 얻고 사용하거나 분해 혹은 판매하여 새로운 장비들을 맞춰 나갈 수 있습니다. 더 이상 공급되지 않는 기존 미감정 아이템 큐브 조각들은 등급과 레벨에 맞는 분해 재료로 환원 시킬 수 있습니다. 루팅 찬스 랜덤 옵션 아이템 루팅에 맞춰 캐릭터의 2차 능력치에 ‘루팅 찬스’라는 수치가 추가됩니다. 루팅 찬스는 랜덤 옵션이 붙는 미감정 장비 아이템의 드롭율을 높여주는 수치로 1차 스탯(힘, 지능 등)으로는 컨트롤 할 수 없고, 장비의 옵션이나 게임 내 시스템 기믹,아이템이나 이벤트(주말엔 버닝 같은)를 통해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루팅 찬스를 올릴 수 있는 새로운 종류의 젬이 추가됩니다. 이 투명한 젬은 다른 젬들보다 희귀하며, 방어구에 장착하여 루팅 찬스 수치를 직접 올릴 수 있습니다. 루팅 찬스 수치가 옵션으로 붙은 방어구를 얻는다면 젬 소켓에 투명 젬들을 추가로 장착하여 본격 파밍용 방어구를 맞추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챌린지 모드
필드에서 사냥을 하다보면 특수한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이 몬스터를 처치하면 해당 지역에서 더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챌린지 모드로 진입하는 포탈이 일정 시간 동안 열립니다. 챌린지 포탈 몬스터는 해당 채널의 몬스터를 일정 수 처치할 때 마다 등장하며, 동시에 한 개체만 존재합니다. 챌린지 포탈은 몬스터를 처치한 캐릭터에 귀속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열어 놓은 포탈도 이용할 수 있지만, 챌린지 모드로의 진입은 연출 퀘스트처럼 자신(혹은 파티원)만의 고유한 영역으로 이동되어 나만을 위한 몬스터와 장소가 제공됩니다. 챌린지 모드에는 레벨과 제한 시간이 존재하며, 이 챌린지 레벨에 비례하여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전투력과 장비 아이템 드롭율이 상승됩니다. 만일 랜덤 옵션을 통해 루팅 찬스 수치를 높게 구성했다면, 이 챌린지 모드에서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한 시간이 종료되거나 캐릭터가 전투 불능 상태가 되면 모드는 종료되며, 하루 입장 횟수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챌린지 모드에서 제한 시간 내 일정 수의 몬스터를 처치하는데 성공하면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이를 처치하면 스텝 업 혹은 모드 종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드 종료를 선택하면 현재 레벨에 맞는 클리어 보상을 얻고 챌린지가 종료됩니다. 반대로 스텝 업을 선택하면 챌린지 레벨이 1단계 올라 난이도와 드롭율이 더 높아진 몬스터들을 상대로 파밍을 할 수 있고 실력이 된다면 레벨 한계까지 계속 올릴 수 있습니다.다만 더 강해진 몬스터들을 상대하다 전투 불능이 되면 챌린지 클리어 보상을 얻지 못한 채 종료되므로 자신의 전투력에 맞는 적절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챌린지 모드 클리어 보상에는 새로운 던전에 입장할 수 있는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던전과 제조 아이템 챌린지 모드를 클리어하여 얻는 던전 입장 아이템을 사용하여 새 던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이 던전은 파티를 구성하거나 자동매칭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기존 인던이나 미션과 달리 캐릭터별 일일 입장 제한이 따로 없고 아이템을 소모하는 것으로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몬스터들을 상대해야 하는 이 던전에서는 제조 유니크 장비 아이템의 레시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조 유니크는 랜덤 옵션 유니크에서는 얻을 수 없는 특수한 커스텀 옵션, 특정 옵션에 대한 높은 수치, 그리고 무기의 경우에는 고유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이 좋았다면 랜덤 유니크에서도 훌륭한 옵션들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제조 유니크의 고유한 성능은 특정 상황이나 용도에서 더 확실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매력이 있고, 하나의 장비 계열에서도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던전에서는 원하는 옵션을 고정시키고 옵션을 재설정하거나, 모든 옵션의 수치만 바꿀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 등 필드나 일반 인던 같은 곳에서 얻을 수 없는 특수한 성능을 가진 아이템들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지의 탑 추가 난이도와 입장 방식 변경 동급 레벨에서 가장 높은 세트 성능을 가진 레전드 등급 아이템을 얻기 위해 매우 긴 여정을 펼쳐야 하는 대지의 탑은 이번 레벨 확장에 맞춰 솔미키 구간에 난이도 선택이 추가됩니다. 파티의 전투력과 호흡이 충분히 좋다면 난이도를 올려 더 짧은 시간에 레전드 세트 아이템들을 구성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270레벨제의 롤로펜서 세트는 재료의 보상량을 상향하여 중간 레벨대역의 고급 아이템으로서의 위치를 자리잡도록 조절됩니다. 그리고 현재 1일 1회(토큰 +1회) 입장할 수 있는 것이 일주일에 3회로 변경되고, 보상은 그에 맞춰 상향 조정 되고, 토큰의 효과는 개편된 살러스 수녀원 미션과 마찬가지로 입장 횟수 추가가 아닌 최종 보상량 증가로 변경됩니다. 조정된 보상 아이템이 수량 증가로 인해 최종적으로 솔미키 장비 획득 시간은 약 10%(일반 모드 기준) 롤로팬서 장비 획득 시간은 약 40% 정도 단축될 예정입니다. 레전드 등급 보스 카드 지난 보스 카드 시스템 개편 이후 잠금 상태로 유지되었던 중앙의 큰 슬롯에는 레전드 등급의 보스 카드(황금색 테두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레전드 등급 카드는 필드 보스급을 처치하여 얻는 큐브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현재 필드 보스로부터 공급되는 카드가 레전드로 전환되는 것은 아닙니다.) 레전드 보스 카드는 일반 보스 카드와 다른 강화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중간 경험치 없이 최대 4개의 제물 카드를 넣어 한 번에 레벨(★)을 올리는 방식이며, 제물 카드의 종류와 레벨에 따라 실패 혹은 파괴의 리스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레전드 카드 슬롯의 봉인 해제에는 여신의 계시와 관련된 특별한 조건이 필요합니다. 마치며 그 외에도 이번에 소개해 드린 위 콘텐츠들에서 사용할만한 다양한 기능의 소모성 아이템들을 낚시로부터 획득 할 수 있으며, 기존에 보상이 낡고 좋지 못해 외면 받았던 몇몇 의뢰소 미션들, 과거 환상 도서관, 업힐 디펜스, 길드 이벤트 레이드에도 보상의 보강과 다른 콘텐츠들과의 연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콘텐츠 업데이트 및 개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에 기술된 구현 사양과 스크린샷들은 실제 업데이트시 내용의 추가, 변경, 삭제가 있을 수 있으며, 업데이트 순서는 본문의 단락 순서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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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on 펭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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