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05 0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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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5일(수) 업데이트 노트(3/5 00:22 수정)안녕하세요, THRONE AND LIBERTY 입니다. 2025년 3월 5일 (수)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업데이트 노트 빠르게 보기]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수정 사항] - 환상 회랑 영상 추가 (3/4 20:27) - 장비 성장 연동 영상 추가 (3/4 20:27) - 업데이트 노트 빠르게 보기 영상 추가 (3/4 20:36) - 심연 던전 보물 상자 확률 보상 변경 (3/5 00:22) 업데이트 내용 신규 컨텐츠가 추가되고,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위한 시스템 및 기능이 업데이트 됩니다. - 개인 플레이를 통해 보스를 공략할 수 있는 1인 던전 ‘환상 회랑’이 추가됩니다. - 강화한 장비의 성장 레벨을 다른 장비에 연동할 수 있는 ‘장비 성장 연동’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기존 주간 보상 시스템이 종료되고, 다양한 미션과 점수 달성 형태의 새로운 주간 보상 시스템이 시작됩니다. ■ 환상 회랑 - 1인 던전 환상 회랑이 추가됩니다. - [메뉴 > 특수 던전 > 환상 회랑]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생성 단계에 따라 요구 전투력이 존재합니다. - 매주 보스가 교체되며, 총 5단계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각 보스와 구간마다 다양한 플레이 방식이 존재하여 여러 컨셉의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생성 단계에 따라 보스 효과가 추가되며, 획득 가능한 보상이 증가합니다. > 환상 회랑에서는 영웅 등급 장비와 영웅 등급 룬, 흑요석 조각 등을 정해진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환상 회랑의 보상은 매주 최대 3회까지만 획득 가능합니다. - 오른쪽 상단의 달력 아이콘을 눌러 예정된 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장비 성장 연동 - 장비 성장 연동 시스템은 강화 레벨을 다른 장비로 연동시켜주는 기능입니다. > 각 장비마다 최대 2개의 장비 레벨을 연동 받을 수 있습니다. > 세번째 슬롯은 현재 사용이 불가하며, 개방 조건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 장비 슬롯은 최대 레벨까지 강화된 장비를 등록하는 슬롯입니다. - 연동 슬롯은 장비 슬롯에 등록한 장비의 강화 레벨을 연동 받을 수 있는 슬롯입니다. > 연동 슬롯은 최초에 잠겨 있으며, 개방을 위해서는 각 장비에 맞는 성장석과 솔란트가 필요합니다. > 한 번 개방한 연동 슬롯은 성장 레벨을 연동 받을 장비를 제한 없이 교체할 수 있습니다. > 연동 슬롯에 등록할 수 있는 장비는 장비 슬롯에 등록한 장비와 등급이 같거나 낮아야 하며, 최대 성장 레벨이 같거나 낮은 장비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비 슬롯에 영웅 1단 장비를 등록하면 연동 슬롯에는 영웅 2단 장비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연동 슬롯 비용
■ 무기 전문화 - 무기 전문화 상세 숨기기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 간혹 -로 표시되는 스탯이 [적용 상세 스탯 보기]에서 +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주간 보상 - 기존 운영되는 주간 보상은 종료되며, 새로운 주간 보상 시스템으로 개편되었습니다. - 기존 운영되는 주간 보상의 [지난 주 보상]은 2025년 3월 12일 (수) 점검 이전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주간 보상은 [HUD - 알리미] 메뉴에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 - 각 미션을 완료하여 ‘주간 달성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된 점수에 따라 보상을 즉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매주 수요일 오전 6시에 초기화 및 갱신됩니다. > 초기화 및 갱신되기 전까지 보상을 수령하지 않은 경우 소멸됩니다. 편의성 개선을 위해 일부 컨텐츠와 아이템이 통합되거나 변경됩니다. - 심연주화, 차원의 영혼석, 차원의 집혼체가 모험 주화로 통합되고, 모험 주화로 장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특급 저항군의 훈장으로 각종 소모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저항군 물품 상인이 추가됩니다. - 사용 스킬 성장서와 활성 스킬 성장서가 통합 스킬 성장서로 합쳐집니다. ■ 신규 아이템 및 제작 - 심연주화, 차원의 영혼석, 차원의 집혼체가 통합되어 ‘모험 주화: 투지’, ‘모험 주화: 신의’ 로 변경됩니다. > 보유중인 기존 아이템들은 종류 별로 ‘모험 주화: 투지’ 또는 ‘모험 주화: 신의’로 교체됩니다.
- 심연주화, 심연주화: 고원, 차원의 영혼석, 차원의 집혼체로 제작하던 아이템은 모험 주화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단, ‘심연주화’로 제작할 수 있던 아이템 중 영웅 2단을 포함하는 아이템은 3월 5일(수) 정기점검 이후 ‘심연주화’ 대신 지급되는 ‘모험 주화: 투지’로는 더 이상 제작할 수 없게 됩니다. (진귀한 영웅 2단 장비 상자: 욕망, 진귀한 영웅 2단 장비 상자: 심연) - 3월 5일(수) 정기점검 이후, ‘배틀 패스: 카마르시아의 별’과 ‘성장 일지 패스’ 1차/2차 패스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주화와 영혼석이 동일한 가치를 지닌 모험 주화로 교체됩니다. - 캐슬러 마을, 비엔타 마을, 헤르바 마을에 있는 솔리아나를 통해 모험 주화와 관련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정예 저항군의 훈장’이 ‘특급 저항군의 훈장’으로 교체됩니다. > 보유 중인 ‘정예 저항군의 훈장’ 1개당 ‘특급 저항군의 훈장’ 2개로 교체됩니다. > ‘정예 저항군의 훈장’으로 제작할 수 있던 정예 저항군 방어구 탁본지들은 ‘특급 저항군의 훈장'으로 제작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탐사 코덱스 - 탐사 코덱스의 보상으로 지급되던 장비 성장석, 스킬 성장서, 무기 전문가 인장, 기타 소모 아이템들이 특급 저항군의 훈장으로 보상 변경됩니다. > 야성 변신, 위장 변신, 아미토이를 지급하던 탐사 코덱스의 보상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저항군 물품 상인 - 캐슬러 마을, 비엔타 마을, 헤르바 마을에 저항군 물품 상인이 추가됩니다. > 탐사 코덱스의 보상으로 지급되던 아이템 품목 중 일부는 저항군 물품 상인으로부터 특급 저항군의 훈장을 지불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잡화 제작자에게서 특급 저항군의 훈장으로 제작할 수 있던 무기 전문가 인장: 100,000 포인트와 진귀한 연마의 결정은 더이상 제작이 불가능하며, 저항군 물품 상인으로부터 구매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성장서 통합 - 각 등급별 사용 스킬 성장서와 활성 스킬 성장서가 통합되어 등급별 스킬 성장서로 합쳐집니다. - 사용 및 활성 스킬 성장서가 하나로 통합됨에 따라, 기존 스킬 성장 재료도 통합된 성장서를 이용하도록 개선했습니다. -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사용 및 활성 스킬 성장서는 용해하면 동일 등급의 신규 스킬 성장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재화 주요 획득처 - 재화 목록의 재화 상세 정보 중 ‘주요 획득처’를 변경된 콘텐츠에 맞춰 변경하였습니다. ■ 투기장 상인 - 판매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 (신규) ‘모험 주화: 신의’ 5개 묶음을 판매하며, 캐릭터당 주 2회 구매 가능합니다. - (변경) ‘희귀한 룬 확률 상자’가 제거되고, ‘주간 룬 확률 상자: 진귀’를 판매합니다. 가격과 한도는 동일합니다. 월드 컨텐츠가 변경되고, 일정이 조정됩니다. - 필드 보스가 인터서버 매칭으로 진행되며, 평화, 진영전, 길드전 타입으로 오브젝트가 생성됩니다. - 아크 보스가 동시간대 평화, 진영, 필드 3개의 보스전으로 오픈됩니다. - 업데이트에 따라 지역 이벤트, 필드 보스, 아크 보스의 전체 스케줄이 변경됩니다. - 세금 수송이 2주에 1회, 일요일 21시(KST)로 고정되어 진행됩니다. ■ 월드 콘텐츠 일정 변경 - 지역 이벤트, 필드 보스, 아크 보스 콘텐츠의 변경에 따라 업데이트 후, 전체 스케줄이 변경됩니다. ■ 필드 보스 - 필드 보스 이벤트가 포탈로 직접 입장하는 방식에서 포탈로 매칭을 신청해 입장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필드 보스 이벤트 발생 시 보스 위치에 평화/진영전/길드전의 매칭을 지원하는 오브젝트가 생성됩니다. > 플레이어는 동시간대에 평화/진영전/길드전 중에 하나의 이벤트만 선택해서 매칭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평화 이벤트는 PvP가 불가능하며 개인 또는 파티 단위로 필드 보스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 진영전 이벤트는 PvP가 가능하며 진영에 소속되어 필드 보스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 길드전 이벤트는 PvP가 가능하며 길드에 소속되어 필드 보스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 필드 보스 이벤트 진행 수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1시, 13시, 16시, 20시, 22시에 각각 6개, 5개, 5개, 8개, 7개 진행되던 이벤트는 동일한 시간에 라슬란 또는 스톤가드에 1개, 톨랜드에 1개씩 진행됩니다. - 진영전/길드전에서 필드 보스 공략 중 보스의 전투 초기화가 되지 않으며 체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 진영전/길드전에서 필드 보스 공략 중 플레이어가 사망해도 기여도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 아크 보스 - 아크 보스 이벤트 중 평화 타입이 포탈로 직접 입장하는 방식에서 평화/진영전 포탈로 매칭을 신청해 입장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크 보스 이벤트 발생 시 보스 위치에 평화/진영전의 매칭을 지원하는 오브젝트가 생성됩니다. > 아크 보스 이벤트 발생 시 길드 타입은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평화 이벤트는 PvP가 불가능하며 개인 또는 파티 단위로 아크 보스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 진영전 이벤트는 PvP가 가능하며 진영에 소속되어 아크 보스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 진영전에서 아크 보스 공략 중 보스의 전투 초기화가 되지 않으며 체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 진영전에서 아크 보스 공략 중 플레이어가 사망해도 기여도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 지역 이벤트 - 지역 이벤트 진행 수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6개의 지역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됩니다. > 동시 발생하는 지역 이벤트 중 협동/길드/진영전은 1개씩 진행되며, 나머지는 평화로 진행됩니다. - 낮은 레벨의 지역 이벤트 참여 시, 능력치가 제한되는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 적용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늑대 사냥대회, 별빛 비석 제전, 초롱씨앗 대축제, 숨겨진 금운모, 사막의 카라반, 핏빛 버섯 채취, 마력 폭주 저지 ■ 세금 수송 - 세금 수송 이벤트를 군단이 날짜와 시간을 지정하는 방식에서 고정된 시간에 발생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세금 수송은 2주에 1회 21시(UTC 12시)에 발생하며, 공성전과 격주로 진행됩니다. - 변경된 일정에 따른 첫 세금 수송은 아래와 같습니다. > KST: 2025년 3월 16일 21시 > UTC: 2025년 3월 16일 12시 일부 컨텐츠의 플레이 경험이 조정됩니다. - 협력 던전의 파티 매칭 효과가 변경됩니다. - 룬과 아티팩트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희귀 2단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대전장의 일부 규칙이 변경되고, 게임 진행 현황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심연 던전의 보물상자가 변경됩니다.
■ 파티 매칭 - 파티 매칭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룬 시너지 - 룬 시너지 효과의 방패 방어 확률 관통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아티팩트 - 저주받은 영생자 2세트 효과가 방패 방어 확률 관통 8%에서 10%로 변경되었습니다. - 저주받은 영생자 6세트 효과가 방패 방어 확률 관통 12%에서 15%로 변경되었습니다. - ‘저주받은 영생자: 솔라스톤’의 사용 효과의 수치가 방패 방어 확률 관통 25% 증가에서 35%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저주받은 영생자: 루나스톤’의 패시브 효과 수치가 방패 방어 확률 1.2% 감소에서 1.5%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 희귀 2단 장비 추가 - 필드 드랍 보상, 협력 던전 보상, 심연 던전 드롭 보상, 물질 변환 보상으로 희귀 2단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 희귀 2단 장비가 추가됨에 따라, 거래소에서 해당 아이템을 거래하고 탐색할 수 있습니다. ■ 대전장 - 방장이 팀장, 팀수호대 역할도 수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우스 드래그&드랍으로 팀장/팀수호대 임명 및 해제를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이름표를 팀장/팀수호대 아이콘이 표시된 빈 슬롯으로 이동하면 임명되며, 팀장/팀수호대 위치의 이름표를 일반 팀원 위치로 이동하면 임명이 해제됩니다. - 팀 수호대 임명이 게임 시작을 위한 필수 조건에서 제외되었습니다. - 특정 컨텐츠에 참가 중일 때 대전장 신규 게임을 생성하거나 참가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대전장 대기실에 입장한 상태에서 다른 컨텐츠에 참가할 때 자동으로 대기실에서 퇴장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이 시작될 때 현황판에 팀 소속 캐릭터가 모두 표시됩니다. - 현황판에 집계되는 피해량, 치유량 합산 규칙이 활약도를 더 잘 반영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시 현황판에 승리팀 표시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기실에 참가중인 캐릭터를 추방할 때 확인 팝업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시작시 카운트 다운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팀 구성 옵션 - 자동 구성]으로 설정된 대기실에서 방장이 팀 구성을 변경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상황에서 마우스 우클릭시 빈 컨텍스트 메뉴가 일시적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시작 시점에 입장을 거절하여 대기실에서 제외된 팀 소속 캐릭터가 대기실에 다시 입장하여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전장 게임 목록 UI에 표시되는 시간과 실제 남은 게임 시간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네뷸라 섬 - 플레이 가능 시간이 사냥터에서만 소모되고, 저항군 탐사기지에서는 소모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헌신의 사원 지하에 장막을 설치하여 벽에 올라설 수 없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협력 던전 - [비명의 고문실] 칼리그라스의 그림자 숫자 맞추기 패턴이 조정됩니다. > 차원진 및 도전 차원진 난이도 1~4까지는 그림자 숫자 맞추기 패턴이 3인까지만 발생합니다. > 도전 차원진 난이도 5부터는 그림자 숫자 맞추기 패턴이 최대 5인까지 발생합니다. - [암살자의 실험실] 걸쇠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심연 던전 보물 상자 - 보물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심연 던전 - 크림슨 대저택에서 몬스터가 부여하는 석화 효과의 지속시간이 5초에서 3초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사냥터 - 근거리 무기의 사거리 증가로 사냥터의 몬스터 공격 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 인터서버 차원석 - 톨랜드의 인터서버 차원석 영역의 넓이가 전반적으로 상향되었습니다. > 부활 후 합류가 너무 짧은 곳은 부활지 위치도 함께 조정되었습니다. ■ 무한의 관문 - 동일 무기 랭킹이 삭제되었습니다. > 동일 무기 착용 시 도전 과제 달성이 불가능하고 랭킹에도 등록되지 않습니다. - 랭킹 보상 수령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랭킹 보상은 수령 가능 일자는 7일 동안만 유지됩니다. ■ 길드 아지트 - 길드 아지트에 허수아비를 추가 배치하였습니다. ■ 낚시 - 물고기 8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어류 도감의 서식지 달성 보상으로 210점, 215점 구간의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을 - 헤르바 마을 귀환 도착 지점을 1개에서 4개로 상향하였습니다. ■ 미스틱 포탈 - 톨랜드의 미스틱 포탈 등장 위치가 예상 영역 내에서 랜덤하게 변화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의뢰 - 침묵의 습지와 크림슨 장원 ‘병에 담긴 편지’ 의뢰 수행 위치를 유속이 없는 곳으로 변경했습니다.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위해 조작을 개선하고 타이밍 자유도를 높였습니다. - 조작의 자유도를 확장하기 위해 일부 스킬의 제한 사항을 완화하였습니다. - 상태이상 해제 조작 편의 기능으로 유연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조작 개선 - 이동 스킬 사용 중, 카메라 방향 전환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동 스킬 사용 후, 다른 행동을 할 수 없는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 대상 이동 스킬
- 점프 중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클래식 모드일 때, 대상의 타깃팅 가능 영역을 좀 더 확대하여 클릭으로 타깃팅 시도 시 좀 더 타깃팅이 잘 이뤄지도록 감도를 개선하였습니다. - Tab 키로 타깃팅 시도 시 타깃이 선택되는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카메라가 바라보는 정면 방향에 가까운 대상일수록 좀 더 높은 우선순위로 타깃 선정이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최대 50m에 위치한 대상까지 타깃팅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걷기/달리기 전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환경설정 – 단축키 – 행동 – 걷기/달리기 전환 단축키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값 NUM-) - 이동 중 방향 전환 시, 즉각적으로 방향 전환이 이뤄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야성변신 자동 해제 방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환경설정 – 게임 플레이 – 조작 – 이동 – 야성변신 자동 해제 방지 옵션으로 조정 가능합니다. - 우호 대상 선택 무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환경설정 - 단축키 - 기능 - 우호 대상 선택 무시 키 설정으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 - 게임 플레이 - 대상 선택 - 대상 선택 - 우호 대상 선택 무시 토글 동작 설정으로 해당 기능을 토글로 동작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공격 중 이동속도가 감소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으기 스킬 사용 시, 모으기 중 타깃이 공격 거리 밖으로 어느정도 벗어나더라도 스킬 사용이 실패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제자리에서 사용하는 모으기 스킬들을 이동하면서 사용하면 제자리에서 사용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신규 시스템 - 상태이상 해제 조작 편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정 상태이상 효과에 걸린 상태일 때 해당 지속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상태이상 해제 액션이 추가됩니다. (넘어짐 상태가 되었을 때 발동 예시) > 스킬 사용 가능 시, 각 무기 별 디펜스 액션이 변경됩니다.
> 기본 단축키: Space bar - [노련한 대처] 스킬의 경우 기본 단축키 외 무기 별 디펜스 액션 스킬 단축키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 해당 스킬 사용 후 재사용 대기 시간인 경우 해당 액션이 출력되지 않습니다. - 특정 상태이상 효과에 걸린 상태 일 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의 해제 액션이 추가됩니다. > 진귀한 정화의 돌 종류를 보유하거나 욕망의 심안: 솔라스톤 아티팩트를 장착한 상태일 때 해제 액션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 기본 단축키: Space bar - 진귀한 정화의 돌 종류의 경우 기본 단축키 외 아이템 퀵슬롯에 등록한 경우 해당 단축키로도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 해당 스킬, 아이템 사용 후 재사용 대기 시간인 경우 해당 액션이 출력되지 않습니다. > 단축키의 경우 환경 설정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 상태이상 효과 해제 > PC: 환경설정 - 단축키 - 캐릭터 – 행동 > 게임 패드: 환경설정 - 게임 패드 - 프리셋 - 사용자 정의 - 보조 조작 ■ 캐릭터 - 마우스 좌/우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 지속 이동 여부를 변경하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환경 설정 – 게임 플레이 – 조작 – 이동 – 마우스 좌/우 버튼 동시 누르기로 자동 이동]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무기 별 전투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전투 밸런스가 조정되고 일부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공통 - 근거리 무기의 기본 공격 거리가 1m 증가합니다. ■ 장검 - 기본 사거리가 3.5m 로 변경됩니다. - [방패 생존술] > 제자리에서 사용하여 격노 공격을 방어하면 얻는 생명력 회복 효과가 1회만 적용되도록 조정됩니다. - [불패의 철벽] > 마법 방어력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불사신] 영웅 방어 전문화 효과 > 마법 인내력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단호한 돌격] > 이동 중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 공격 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돌진 거리 배율이 변경됩니다. - [방패 투척] > 기본 공격 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공격 거리 배율이 변경됩니다. - [일격 방패] > [관통의 일격] 특화 적용 시 기본 공격 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공격 거리 배율이 변경됩니다. - [사슬 갈고리] > 기본 공격 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공격 거리 배율이 변경됩니다. ■ 양손검 - [쐐기 돌진] > 이동 종료 후 자연스럽게 이동과 연결되도록 개선됩니다. > 이동 중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 공격 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돌진 거리 배율이 변경됩니다. - [전의 분쇄] > 기본 사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공격 범위가 3m에서 4m로 변경됩니다. > [피해 영역 변경] 특화 적용 시 공격 범위가 3m에서 4m로 변경됩니다. - [섬멸 회오리] > 기본 사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공격 거리에 비례하게 확장됩니다. - [돌격 발도술] > 기본 공격 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돌진 거리 배율이 변경됩니다. - [초전 박살] > 기본 공격 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돌진 거리 배율이 변경됩니다. - [돌진 베기] > 기본 공격 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돌진 거리 배율이 변경됩니다. - 전문화 [막강한 완력] > 툴팁에 표기된 수치와 실제 적용 수치가 다른 문제가 수정됩니다. ■ 단검 - [맹독 주입] > [번개 주입] 특화 적용 시 인내 감소 효과가 내성 스탯을 무시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림자 잔상] > 지속시간이 6초에서 4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광란의 칼춤] > [맹폭의 칼춤]의 추격 거리가 12m로 상향 조정됩니다. > 이동 중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그림자 습격] > 이동 종료 후 자연스럽게 이동과 연결되도록 개선됩니다. > 이동 중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 공격 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돌진 거리 배율이 변경됩니다. ■ 장궁 - [회심의 저격]의 모으기 시간 감소 특화를 선택하고 [한계 돌파]를 사용 시, 와류 효과가 적용 중이라면 [회심의 저격]이 [한계 돌파]의 강화 효과를 적용받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회심의 저격]의 이동 사용 가능 특화를 선택하고 스킬을 사용할 때 짧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던 것을 삭제하였습니다. - [역전의 기회 - 쾌속 회피] > 이동 종료 후 자연스럽게 이동과 연결되도록 개선됩니다. > 이동 중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석궁 - [전술 간파] > 근거리 회피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전문화 방어 영웅 노드 [신기루] > 근거리 회피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날렵한 도약] > 이동 종료 후 자연스럽게 이동과 연결되도록 개선됩니다. > 이동 중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지팡이 - [고도의 집중] > [필승의 패기] 특화의 원거리 회피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지옥불 운석] > [지옥불 폭우] 특화 적용 시 큰 운석이 떨어져 기본적인 피해량을 보장하도록 개선됩니다. (이 효과는 델루즈 노아의 얼음목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서리 연막진] > 이동 종료 후 자연스럽게 이동과 연결되도록 개선됩니다. > 이동 중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마법봉 - [성자의 서약] > 받는 스킬 회복량 증가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창 - [분쇄날] > 스킬 재사용 시간이 27초로 단축되었습니다. - [질풍 쇄도], [십자베기] > 이동 종료 후 자연스럽게 이동과 연결되도록 개선됩니다. > 이동 중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 공격 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돌진 거리 배율이 변경됩니다. - [낙인 투창] > 기본 공격 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공격 거리 배율이 변경됩니다. - [열화섬] > 기본 공격 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공격 거리 배율이 변경됩니다. - [연쇄 폭열참] > 기본 공격 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공격 거리 배율이 변경됩니다. - [분쇄 돌진] > 기본 공격 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돌진 거리 배율이 변경됩니다. - [망령 폭풍] > 기본 공격 거리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돌진 거리 배율이 변경됩니다. - [돌풍 가르기] > 스킬 공격 거리가 기본 공격 거리로 수정됩니다. 일부 2성 장비의 스탯과 능력치가 변경됩니다. - 무기 스탯 밸런스를 조정하고, 스킬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3/5 정기점검 시작 시점 공개 예정)
■ 장비 - 일부 장비의 스탯과 스킬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3/5 정기점검 시작 시점 공개 예정) - 그라이아이의 파혈검 공격력 증가 효과가 다빈치의 기백 버프 툴팁에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톨랜드의 플레이 경험이 개선됩니다. - 목표, 선행 조건, 시작 레벨 등의 제한 사항을 수정하여 더욱 매끄러운 진행이 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코덱스 진행 중 연출을 개선하고, 전투를 자연스럽게 수정하여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 모험 코덱스 레벨 제거 - 톨랜드 모험 코덱스 모험 11막, 12막, 13막, 14막의 시작 레벨 제한을 제거하였습니다. ■ 모험 코덱스 변경 사항 - 공통 > 일부 모험의 제목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다음 목적지까지의 동선이 너무 긴 경우에 대한 동선을 개선하였습니다. > 코덱스 목표 완료 후, 맵 이동 등으로 조각 지식이 잘려서 출력되던 문제를 개선하였습니다. > 코덱스 목표가 조금 더 명확히 인지되도록 개선하고 통일성 있게 수정하였습니다. > 각 인물과 사물 등의 대사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대화 카메라를 전체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 대사의 주요 단어가 잘 인지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모험 11막. 마법사들의 발자취 > 톨랜드 검문소 근처에 꾸미기 요소를 추가하였습니다. > ‘헤르바 마을 탐방’에서 헤르바 마을로 올라가는 길에 마을의 주요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목표를 추가하였습니다. > 헤르바 마을에 있는 세린느의 위치를 순간 이동석 근처로 이동하였습니다. > ‘마법사 테오도르의 행방’, ‘하얀 새는 어디로’ 진행 시, 연출을 개선하였습니다. > ‘불의 원소를 모아라’, ‘물의 원소를 모아라’, ‘봉인 강화 의식 집전’ 진행 시 이루어지는 전투를 자연스럽게 개선하였습니다. - 모험 12막. 세계수와 붉은 안개 > 신목의 성역 내부의 연출을 개선하였습니다. > 습지 동굴 내부의 연출을 개선하였습니다. > ‘붉은 안개의 근원’ 진행 시 이루어지는 전투를 자연스럽게 개선하였습니다. - 모험 13막. 상처투성이 재회 > ‘큰 망치 주점’ 입장 시, 어울리는 모습으로 자연스럽게 입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카나리아를 찾아서’에서 차미르와 대화 시, 술과 관련된 대사를 변경하였습니다. > ‘침투 작전 개시’ 이후 진행 시 입장 방식을 더 용이하게 변경하였습니다. > ‘지하 채굴장’에서 이루어지는 진행 연출을 더 자연스럽게 개선하였습니다. > ‘지하 채굴장’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전투를 자연스럽게 개선하였습니다. > ‘클레이’와 ‘제니스’의 관계에 대한 내용과 연출을 보강하였습니다. > ‘중단된 비밀 연구’ 코드를 ‘부록 ▶ 구출 그 이후’ 로 변경하고 최종 코드 이후로 선행 조건을 변경하였습니다. - 모험 14막. 회한의 노을 > ‘베르칸트 장원 조사’ 진행 시 내러티브가 더 잘 느껴지도록 관련 목표의 순서와 연출을 수정하였습니다. > ‘목화술 저주에 걸린 소년’, ‘베르칸트 가문의 비밀’, ‘금지된 방’ 진행 중 이루어지는 전투를 자연스럽게 개선하였습니다. > ‘크림슨 장원으로’ 진행 중 이스카와 합류하는 부분의 내용을 보강하였습니다. > ‘크림슨 저택의 환영들’, ‘라자루스 크림슨’, ‘폭주하는 원귀’ 진행 중 이루어지는 전투를 자연스럽게 개선하였습니다. > ‘부록 ▶ 레미와의 재회’에서 펠릭스와의 대화 순서를 ‘부록 ▶ 새로운 삶’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부록 ▶ 새로운 삶’ 진행 중 펠릭스의 대화 연출이 어색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사용성과 시인성 개선을 위해 일부UI와 조작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 플로터 - 모든 피해 플로터의 폰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강타/치명타 플로터의 색상 및 연출이 변경되었습니다. - 피해 플로터 연출이 피격 위치에 머무르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탁본집 아이콘 - 길드 분배 탭 및 거래소에 등록된 아이템이 탁본집에 등록 가능한 아이템일 때, 탁본집 등록 가능 아이콘이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툴팁에 표출되는 탁본집 아이콘에 등록 완료 상태가 추가되었습니다.
■ 획득처 보기 - 아이템이 상자의 구성품으로 있는 경우, 상자형도 획득처 보기에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상자 아이콘을 누를 시 상자 미리보기를 통해 구성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서버 이전 - 수령 가능한 무한의 관문 보상이 있을 때 서버 이전 UI에서 즉시 수령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채팅 - 채팅 탭을 유저가 직접 추가하고 편집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채팅 탭을 제외한 채팅 탭은 채팅 탭 이름, 채팅 탭 아이콘, 채팅 카테고리 필터 설정이 가능하고, 채팅 탭을 삭제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채팅 명령어 자동 완성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 입력 후 입력된 텍스트로 시작하는 채팅 명령어가 자동으로 목록에 출력되고,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귓속말 대상 추천 목록을 키보드만으로도 조작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채팅UI, 채팅 뷰어 중 마지막으로 조작한 창이 상위로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 길드 기부 시, 한 번에 최대 기부 가능 수량만큼 기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부할 자원 버튼에서 [Shift + 마우스 좌 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길드 내부 활동 및 컨텐츠 활동 내역이 기록되는 히스토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 기록 - 길드 기록] 메뉴에서 히스토리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길드 - 인원] 메뉴에서 각 길드원에게 길드 권한을 행사할 수 있는 버튼이 노출됩니다. > 길드장 또는 참모관인 경우 버튼이 노출됩니다. - [길드 - 혜택] 메뉴의 적용 중인 혜택이 더 크게 출력됩니다. - [길드 - 관리] 메뉴에 길드 권한 카테고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글자 크기 - 화면 상의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환경 설정 - 게임 플레이 - UI - 글자 크기]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크기가 큰 글자들은 옵션에 영향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창 - 현재 장착한 장비 세트의 부무기 장비를 더블클릭 했을 때, 장착이 해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HUD - 일부 컴포넌트의 위치 어긋남 개선을 위해 기본 위치를 초기화 하였습니다. > 대상: 링 메뉴 편집, 귀환, 네트워크 상태, 시간 게임패드 편의 및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링 메뉴 - 원하는 기능을 퀵 메뉴에 자유롭게 등록하여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링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 링 메뉴는 링메뉴 버튼을 통해 진입하고, 원하는 리스트를 클릭하여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링 메뉴의 리스트를 변경하고 싶다면, 메인 메뉴의 링 메뉴 편집 버튼 및 링 메뉴의 우측 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통해 가능합니다. > 원하는 리스트를 클릭 -> 링 메뉴 슬롯을 클릭하여 장착할 수 있고, 드래그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 장착된 슬롯을 더블 클릭하여 장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컨텐츠 이동 버튼 클릭 시에는 해당 리스트가 있는 컨텐츠로 이동됩니다. - 페이지 편집 버튼을 눌러 진입 시 새 페이지 추가 및 제거가 가능합니다. > 페이지 편집 진입 전, 마지막 페이지의 슬롯에 리스트를 추가할 시에도 자동으로 새 페이지가 생성됩니다. 페이지 최대 가능 생성 개수는 11개입니다. - 페이지 이름 우측의 아이콘을 눌러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 -> 단축키 -> UI 탭에서 “링 메뉴 편집”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 -> 단축키 -> 기능 탭에서 “링 메뉴”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공식 커뮤니티에 일정표 탭이 제거됩니다. 수정 사항 ■ 시스템 오류 수정 - [UI] 간혹 기본 공격 사용 시 다른 스킬의 툴팁이 기본공격으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콘텐츠 관리] 길드 의뢰 – 자동 즐겨찾기 등록을 설정한 캐릭터가 로그인 시, 새로운 길드 의뢰가 콘텐츠 알리미에 자동으로 등록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동 즐겨찾기 등록 시, 길드 의뢰 개별로 즐겨찾기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 [획득처 정보] 획득처 정보에서 몬스터의 등급과 정보에 잘못된 문자열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지역 이벤트] 진영전 지역 이벤트 참여 시, 자동 파티 참여 설정이 키보드/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에 환경설정에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콘텐츠 오류 수정 - [채집] 빙설화 채집 시도 시 0/1이 뜨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협력 던전] 킹 칸자이진이 사용하는 스킬 효과가 간헐적으로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협력 던전] 암살자의 실험실 첫번째 엘리트 몬스터가 간헐적으로 처치가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한의 관문] ‘낙하! 전격! 파멸!’에서 비콘 레이저가 정찬 음식을 타깃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필드 보스] 만티쿠스 형제가 간헐적으로 처치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필드 몬스터] 검은 모루 주둔지 ‘굴착 골렘’의 일부 스킬 연출이 보이지 않고 데미지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변신] 헤르바 마을 혼례식장 근처 물에서 수영이 안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UI] 헤르바 마을 저항군 물품 상인을 타깃하지 않으면 이름이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조작] 침묵의 습지 순간이동석 근처 걸쇠 사용성을 개선했습니다. - [지역 이벤트] ‘페이포르 수확 축제’ 결과창에 이벤트 타입이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역 이벤트] ‘달빛 주술 해제’ 랭킹 보상 수령 시 지역 공헌 증서가 2개씩 차감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점령전] 길드에서 점령중인 차원석 쟁탈에 도전한 길드 이름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흰곰자리 들판의 거대 고블린 도살자가 '돌풍베기' 시전 시 이동속도가 감소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전장] – [정화의 언덕 기원석]에서 걸쇠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벤트 안내 [이벤트] <잉키의 접속하기 좋은 날2> 출석부 - ‘잉키의 접속하기 좋은 날2’ 출석부가 시작됩니다. 프로모션 안내 [프로모션] 마일리지 전용 헤어 ‘로맨틱 블라썸’ - 신규 마일리지 상점 전용 헤어, ‘로맨틱 블라썸’이 추가됩니다. [프로모션] 신규 헤어 3종 - 감각적인 스타일의 헤어 3종 ‘모던 클래식’, ‘와일드 매버릭’, ‘플로라 브리즈’가 추가됩니다. - 3종 세트를 구매 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아이나르 성기사 코스튬, 순백의 심판 무기 외형 8종 - 아이나르 신의 의지를 실현하기 위해 강력한 힘으로 악을 절멸하는 성스러운 기사의 갑옷 ‘아이나르 성기사’’ 의상이 추가됩니다. - 신성한 서약을 맺은 성기사에게 하사되는 순백의 금장 무기, ‘순백의 심판’ 무기 외형 8종이 추가됩니다. [프로모션] 신규 활공 변신 아델론 이글 & 신규 질주 변신 펄 루미코라 - 긴 흰 눈썹을 가진 희귀종 ‘아델론 이글’과 눈과 뿔이 발광하며 빛을 내는 ‘펄 루미코라’가 추가됩니다. [프로모션] 저항군의 빛나는 재화 패키지 - 루센트와 더욱 풍성한 솔란트로 구성된 ‘저항군의 빛나는 재화 패키지’를 만나보세요. 알려진 문제 아래 게임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이상 현상은 빠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 장비 - 지팡이 전문화 고급 공격 노드 착화 피해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아티팩트 - 저주받은 영생자: 솔라스톤 [타락한 관통 주술] 스킬 효과 툴팁 내 수치가 잘못 표기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 스킬 효과 툴팁은 '10초간 방패 방어 관통 25% 증가' 로 표시되고 있으나, 실제 스킬 사용 시 35% 증가로 정상 적용됩니다. ■ 아크보스 - [분쟁] 델루즈 노아아크보스 이벤트 진행 중 간헐적으로 플레이어의 위치가 전혀 다른 장소로 보이는 문제가 있습니다. ■ 부활 - 사망한 상태에서 점령 지역 순간이동 시 부활 UI가 사라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 사망한 상태에서 콘텐츠 알리미>최종 보상을 획득 가능한 코덱스 클릭 시 부활 UI가 사라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 부활 UI가 사라지는 문제 발생 시 캐릭터 선택 창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면 문제가 사라집니다. ■ 특수상점 내 헤어 상품 UI 오류 - 헤어 단품 상품(모던 클래식, 와일드 매버릭, 플로라 브리즈) 구매 시 무드 헤어 컬렉션 구매가 가능한 것처럼 노출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 헤어 단품 구매 시 무드 헤어 컬렉션 구매가 불가능한 것이 정상입니다. > 구매 가능한 것처럼 노출되지만, 실제로 구매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더욱 즐거운 업데이트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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