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il
2024-07-24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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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24일(수) 업데이트 노트 (2/3) – 도전 차원진과 룬, 아이템 공급 체계 개편안녕하세요, THRONE AND LIBERTY 입니다. 2024년 7월 24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비상; 飛上’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투를 비롯하여 각종 성장 요소의 개편은 물론, 지속적인 도전을 요구하는 컨텐츠와 각종 생활형 컨텐츠가 함께 업데이트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부탁드리며, 아래 링크를 통해 다른 내용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노트 (2/3) – 도전 차원진과 룬, 아이템 공급 체계 개편 업데이트 내용 ‘도전 차원진’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선택한 난이도로 생성되며, 단계에 따라 적의 공격력 및 체력 강화 / 보스 패턴 강화 / 추가 효과 등이 적용됩니다. - 입장에 별도의 재화가 소모되지 않으며, 반복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플레이 제한시간은 없지만, 클리어 시간에 따라 더 높은 차원진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도전 차원진 - [도전 차원진]은 플레이어가 선택한 난이도로 만들어진 차원진을 공략하는 콘텐츠입니다. > 매주 정기 점검 기준(수요일 6시) 2개의 던전이 선정됩니다. - 입장에 별도의 재화가 소모되지 않으며, 반복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플레이어는 각 던전의 단계(최대 30단계)를 선택해서 공략할 수 있습니다. > 각 단계마다 적의 공격력과 체력이 강해집니다. > 특정 단계마다 보스의 패턴이 강화되거나 추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 도전 차원진 입장 - 도전 차원진을 처음 도전하기 위해서는 동일한 이름의 ‘2성 차원진’을 클리어해야 합니다. ※ 기존 ‘2성 차원진’을 클리어한 이력이 있는 플레이어도, 최초 입장 조건 만족을 위해 ‘1회 클리어’가 필요합니다. - 도전 차원진은 소속된 파티의 파티장이 생성한 던전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파티장은 생성할 던전의 단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단 파티장의 생성 가능 단계에 따라 생성할 수 있는 던전이 제한됩니다. > 생성 가능 단계는 단계별 던전을 도전 후, 남은 시간에 따라 상승합니다. > 파티원들은 입장 조건의 ‘최소 전투력’을 만족해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도전 차원진 진행 - 입장 시 입구 주변에 결계가 형성되어 있으며, <시간의 주사위>와 상호작용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의 주사위’를 상호작용 시, 결계가 해제되며 ‘진행 시간’이 흘러갑니다. - 도전 차원진의 플레이에 ‘진행 시간’ 제한은 별도로 없으나, 특정 시간 내에 차원진을 완료할 경우 “던전 생성 가능 단계”가 올라가게 됩니다. > 완료 확인을 위한 시간은 시간의 주사위를 사용한 후부터 계산됩니다. > 던전 생성 가능 단계는 파티원 각자의 던전 ‘생성 가능 단계’에서 올라가게 됩니다. > 완료한 ‘던전의 단계’가 내 ‘생성 가능 단계’보다 높을 경우에만 올라가게 됩니다. ※ 파티원의 ‘생성 가능 단계’가 상승하는 경우, 파티장의 최종 ‘생성 가능 단계’ 보다 높아질 수는 없습니다.
- 던전 내 ‘콘텐츠 알리미’에서 현재 던전의 단계 및 적용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도전 차원진 보상 - 도전 차원진에서는 완료할 때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상의 종류 및 수량은 도전하는 차원진의 단계마다 변경됩니다. - 각 단계를 처음 완료하면, ‘최초 공략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점수 달성 보상’ 및 ‘시즌 랭킹’에 반영되는 점수는 최초 1회만 반영되며, 반복하여 누적되지 않습니다. - 각 던전의 최고 도달 단계에 따른 점수에 따라 랭킹이 산정됩니다. > 동일한 점수를 획득했을 경우, 해당 점수를 ‘먼저 달성한 순서’로 랭킹이 산정됩니다. 협력 던전 및 파티 게시판 시스템이 일부 변경됩니다. - 도전 차원진 추가에 따라, 기존 협력 던전 UI가 일부 변경됩니다. - 2성 던전에 ‘파티 매칭’ 기능이 지원되며, 매칭을 통해 플레이할 때 ‘파티 매칭 버프’와 ‘추가 보상’이 제공됩니다. - 파티 게시판을 통해 ‘도전 차원진’을 함께 플레이할 파티원을 모집할 수 있습니다. ■ 차원진 UI - 차원진 [입장 UI]가 변경되었습니다. > 도전 차원진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 상단 탭으로 제공되던 차원진 목록이 한 번에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차원진에 난이도(일반/도전)가 제거되었습니다. - 자주 가는 차원진을 ‘즐겨찾기’ 해서 모아둘 수 있습니다. ■ 2성 차원진 - 2성 차원진을 [파티 매칭]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2성 차원진을 [파티 매칭]으로 진행하면, ‘파티 매칭 버프’와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파티 게시판 - 도전 차원진을 함께 진행할 파티원을 [메인 메뉴> 파티 게시판]에서 모집할 수 있습니다. > 파티 게시판 상단 도전 차원진을 선택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던전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던전만 노출됩니다. 차원진의 일부 플레이 경험이 조정됩니다. - 도전 차원진 추가에 따라, 기존 ‘2성 차원진’의 입장 최소 전투력이 하향됩니다. - 도전 차원진 추가에 따라, 기존 ‘1성 차원진’ 및 2성 차원진’ 보스 전투 난이도가 하향됩니다. ■ 최소 전투력 변경 - 도전 차원진 콘텐츠 추가에 따라 기존 ‘2성 차원진’의 입장 최소 전투력이 변경되었습니다. > 2성 차원진 입장 최소 전투력은 1,950점입니다. ■ 학살자의 협곡 - 투르카의 전투 난이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투르카가 ‘복실 큰뿔양’을 1마리만 소환하며, 생명력 50% 이하에서 2마리를 소환합니다. > 투르카가 생명력 50% 이하에서 ‘폭발 큰뿔양’을 소환하지 않습니다. > 투르카가 ‘폭사 선고’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열광선이 생성되지 않으며, ‘복실 큰뿔양’은 일반 스킬로 처치할 수 있습니다. > 투르카가 사용하는 모든 격노 스킬이 방어 스킬 사용 시점을 가이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큰뿔양의 보호막이 투르카 스킬에 피격되어도 사라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오크 어둠술 장로의 전투 난이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오크 어둠술 장로가 오크 저주술사와 ‘폭발 큰뿔양’을 소환하지 않습니다. - 탐사 코덱스 ‘학살자의 격노’의 목표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투르카가 소환한 복실 큰뿔양을 고열 광선으로 공격하지 않고 처치한 뒤 큰뿔양의 보호막 효과 받기 (변경) 투르카가 소환한 복실 큰뿔양을 투르카의 돌격을 이용하여 처치한 뒤 큰뿔양의 보호막 효과 받기 : 투르카의 돌격 스킬에 복실 큰뿔양을 1회 이상 맞춘 뒤 큰뿔양의 보호막 효과를 받으면 목표가 달성됩니다. ■ 공허의 황무지 - 샤카룩스의 전투 난이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초격노 대응 실패 시 스턴 등 받는 디버프가 삭제되었습니다. > ‘암흑 기둥’이 2개로 줄어들었습니다. > ‘암흑 숨결’ 사용 시 적용되던 공포 디버프가 삭제되었습니다. ■ 핏빛 분노의 섬 - 가이탄의 전투 난이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제물 의식 진행 시 다중 화염구 발사 패턴이 삭제되었습니다. > 제물 의식의 쇠사슬 대상자에게 적용되던 지속 피해 및 당기기 등의 디버프가 약화되었습니다. - 탐사 코덱스 ‘타오르는 분노’의 목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존) 가이탄과 전투 시작 후 붉은 낙인 효과와 푸른 낙인 효과 건네받기 (변경) 가이탄과 전투 시작 후 붉은 낙인 효과 또는 푸른 낙인 효과 건네받기 ■ 비명의 고문실 - 칼리그라스의 전투 난이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가위날 돌진’의 격노 요구량이 2개로 줄어들었습니다. > ‘비명의 그림자’ 데미지가 하향되었습니다. > ‘피 저장소’ 인터랙션 시 적용되던 ‘피의 대가’ 디버프가 삭제되었습니다. > ‘피 저장소’ 인터랙션 시 파티원 전원이 ‘비명의 그림자’ 번호를 볼 수 있도록 ‘피의 저주 뜬 눈’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피 저장소’ 인터랙션 조건이 ‘피의 저주 눈’이 감겨 있거나 뜨고 있을 때 모두 가능하도록 완화되었습니다. - ‘비명 수집기’가 간혈적으로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포의 섬 - 케르타키의 전투 난이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원거리 지진’ 스킬 사용 후 특수 패턴이 초기화 되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 ‘꼬리 휘두르기’와 ‘지진’의 빈도수가 감소하였습니다. > ‘지진’에 피격됐을 때 이동속도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화염불꽃’의 4번째 타격 때 적용되는 기절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안개 소환술’에 도마뱀 유생체가 소환되지 않습니다. > 쥐로 변이된 상태에서 ‘수정초’를 먹지 않았을 때 즉사하지 않고 중독 피해를 받습니다. > 쥐로 변이된 상태에서 ‘수정초’를 먹었을 때 체력이 모두 회복됩니다. - 탐사 코덱스 ‘ 찬란한 도전’의 목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존) 케르타키와 전투 시작 후 파티원이 아무도 사망하지 않고 케르타키 처치 (변경) 케르타키가 쥐로 변이시켰을 때 수정초로 변이 해제 (기존) 케르타키가 쥐로 변이시켰을 때 한 번도 땅속에 들어가지 않고 처치 (변경) 케르타키가 쥐로 변이시킨 후 변이가 풀리기 전에 2회 땅 속에 숨기 ■ 사신의 심연 - 카르닉스의 전투 난이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카르닉스의 ‘사형선고’의 피해를 나눠 받는 기준 인원이 5인에서 4인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카르닉스의 사형집행 영역에 포함되지 않은 플레이어에게 주는 지속 피해가 공포 시간을 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키움 어둠술사의 전투 난이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아키움 어둠술사가 처형하는 대상의 숫자를 3명에서 2명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아키움 어둠술사가 처형 대상을 즉사시키지 않고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살육의 사원 - 키마 렉스의 전투 난이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키마 렉스와 전투 중 석상 걸쇠를 2명만 상호작용해도 진정제가 발동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키마 렉스와 전투 중 마비독에 걸린 대상자가 사망했을 때 다른 인원에게 마비독이 전염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도살자의 협곡 - 오크 열쇠 관리자가 강제 이동에 면역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영웅 등급 무기 및 장신구에 ‘룬 소켓’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비의 성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성장 요소입니다. - 개방된 ‘룬 소켓’ 타입에 맞는 ‘룬’을 장착하여 추가 스탯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룬 소켓’의 종류와 순서, 장착된 룬의 등급에 따라 ‘룬 시너지’가 발동합니다.
■ 룬 소켓 - 영웅 등급 장비에 ‘룬 소켓’이 추가됩니다. > 룬 소켓은 ‘영웅~영웅 2단 무기 및 장신구에 부여됩니다. - 룬 소켓은 장비 컨텍스트 메뉴에 ‘룬 관리’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룬 개방 - ‘룬 관리’ 화면에서 ‘룬 망치’ 아이템을 소비하여 각 슬롯에 룬 소켓을 개방할 수 있습니다. > ‘룬 소켓’ 개방 시 정해진 확률에 의해 소켓 타입이 결정됩니다. - 개방에 소비되는 ‘룬 망치’의 개수는 장비 부위와 등급에 따라 다릅니다.
■ 소켓 타입 - 소켓 타입은 ‘공격’, ‘방어’, ‘지원’이 존재하며, 소켓 타입과 동일한 룬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각기 타입과 관련된 스탯이 증가하며, 장착되는 룬에 따라 증가 수치가 달라집니다. ※ 소켓 타입은 룬의 ‘타입’에만 관여하며, 장착 가능한 등급과는 무관합니다. ■ 룬 소켓 초기화 - 개방된 ‘룬 소켓’은 ‘소켓 초기화’를 통해 소켓 타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소켓 초기화시 초기화 횟수에 따라 소비되는 룬 망치 개수가 증가합니다.
■ 룬 시너지 - 각기 다른 소켓을 개방한 뒤, 모든 소켓에 룬을 모두 장착하면 때 시너지 효과가 발동합니다 > 룬 시너지는 타입의 종류와 스탯이 모두 만족했을 때 발동합니다. - 시너지 효과는 모든 소켓에 룬이 장착되었을 때, ‘가장 낮은 등급의 룬’을 기준으로 합니다. 룬 소켓에 장착 가능한 ‘룬’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개방된 장비의 ‘부위’와 ‘룬 소켓’ 타입에 맞는 ‘룬’을 장착하여 추가 스탯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룬은 ‘도전 차원진’을 위주로, 각종 컨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룬 별로 스탯이 분화되어 있으며, 동일 스탯의 룬을 획득할 때마다 더 높은 레벨의 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룬 획득처 - 룬은 ‘도전 차원진’의 주요 보상이며, 기타 다른 컨텐츠 및 이벤트를 통해서도 획득 가능합니다. > 룬은 주간 미션 / 필드 보스 / 길드 레이드 / 필드형 던전 / 지역 이벤트에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룬 레벨과 등급 - 룬은 스탯 별로 레벨을 지니며, 레벨이 높을수록 높은 능력치를 지닙니다. > 같은 부위 및 스탯을 가진 룬을 획득할 때마다 확률적으로 높은 레벨을 지닌 룬을 얻으며, 최소값이 보장됩니다. ※ ‘방어 룬: 목걸이 - 근거리 방어 5’ 레벨 룬을 한 번이라도 획득했다면, 이후에는 동일한 부위&스탯의 룬을 획득할 때 항상 ‘근거리 방어 5’ 이상의 룬만 획득합니다. - 룬은 등급이 있으며, 등급이 높을수록 최대 레벨 상한이 높습니다. ※ ‘최소값 보장’ 규칙은 ‘룬 등급’에 따른 ‘레벨 상한’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룬 타입과 종류 - 공격 / 방어 / 지원 타입이 존재하며, 타입에 맞는 룬 소켓에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 무기 / 반지 / 팔찌 / 허리띠 / 목걸이 장착 제한이 있으며, 지정된 장비 타입에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장착 제한은 룬 아이콘 좌측 상단에 있는 장비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룬은 타입에 따라 정해진 스탯 리스트 중 하나가 획득시 랜덤으로 결정되며, 타입 혹은 장착 제한에 따라 스탯 리스트가 다릅니다. > 룬에 붙을 수 있는 스탯 리스트와 스탯의 최소, 최대 값은 아이템 컨텍스트 메뉴 ‘룬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미사용 룬 처리 - 사용하지 않는 룬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용해’를 통해 ‘룬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물질 변환’을 통해 다른 아이템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물질 변환 및 용해를 통해 획득한 ‘룬 조각’은 ‘룬 확률 상자’ 제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간 미션>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한 주간 제공되는 미션을 수행하고, 미션에 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미션 결과에 따라, 영웅 장비, 룬, 룬 망치, 특성 전환석/추출석/개방석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미션 확인 - [메인 메뉴> 주간 미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정기 점검(매주 수요일 오전 6시)을 기준으로 미션 달성 여부가 결정됩니다. ■ 미션 보상 - 달성한 미션의 보상은 다음 주에 확인할 수 있으며, 달성한 미션으로 결정된 보상 중 1개를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확정된 보상 중 획득할 보상이 없는 경우, ‘대체 보상’을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장비 공급 체계를 개편합니다. - 필드형 던전 및 1성 차원진 장비 드롭율이 전반적으로 상향됩니다. - 전리품 획득 규칙이 변경되며, 컨텐츠 별 다른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 필드 보스, 아크보스, 차원진 보스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조정됩니다.
■ 장비 드롭율 상향 - 필드형 던전 및 1성 차원진 장비 드롭율이 대폭 상향됩니다. > 장비 성장에 허들을 완화하기 위해, 필드형 던전에서 높은 확률로 장비 획득이 가능하도록 구성했습니다. - 파티 플레이 진행 시, 드롭 기회가 더욱 향상됩니다. > 필드형 던전에서 이전 동일한 심연 포인트 소모 대비 아이템 획득 기회가 더욱 높아집니다. ■ 전리품 획득 규칙 변경 - 사냥 후 획득하는 드롭 보상이 ‘먼저 타격을 한 플레이어’(선타) 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단, 의뢰/코덱스 등 ‘콘텐츠 진행 횟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몬스터 기여도가 있는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 드롭 아이템을 소유할 수 있는 권한이 있을 경우에는 몬스터 이름에 별도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드롭 아이템 소유권을 표현하는 아이콘은 바닥에 떨어진 물건을 줍는 손 모양을 표현한 것입니다. 항간에 이슈가 되는 혐오 표현과 무관하며, TL Camp는 모든 혐오에 반대하는 입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드롭 아이템을 소유할 수 있는 권한이 없을 경우에는 몬스터 이름과 체력 바가 ‘회색’으로 표기됩니다. - [분쟁] 필드 보스, 아크 보스는 ‘소속 길드원들의 기여도 합산 순위’에 따라 보상을 가져갈 수 있는 확률이 제공됩니다. > 참여한 상위 90%의 길드에 속한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합니다. - [평화] 필드 보스, 아크 보스는 ‘개인 기여도 순위’에 따라 보상을 가져갈 수 있는 확률이 제공됩니다. > 개인 기여도 상위 90%의 플레이어 중 기여도 순위 보상을 받지 못한 플레이어들에게 추가 보상 획득 기회가 제공됩니다. ■ 보스 드롭 - 필드 보스 및 아크 보스 드롭 리스트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차원진 보상 리스트 - 모든 무기군이 동일한 장비 성장 난이도 경험을 갖도록 구성됩니다. - 1성 차원진 보상 리스트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일부 장비 아이템의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 2성 차원진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 리스트에 ‘영웅 1단’ 장비들이 추가됩니다. > 영웅 1단 ‘세트 장비’가 그 대상이며, 차원진 종류에 따라 장착 부위가 매칭됩니다. ※ 기존의 영웅 2단 장비는 유지됩니다.
귀속 장비 거래를 위한 ‘탁본’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장비 공급 체계 변경에 따라, 귀속 장비 거래를 위한 ‘탁본’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탁본화 - 희귀 등급 이상 완제 장비 아이템을 탁본지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 아크 보스 무기 / 필드 보스 전용 무기 / 1성 차원진 전용 무기들은 탁본화가 불가능합니다. > 성장을 시도하였거나, 룬 소켓을 개방했던 장비는 탁본화가 불가능합니다. ■ 재료 - 탁본 재료로 각 등급의 빈 탁본지가 필요하며, 필요 수량은 등급 및 종류에 따라 차등이 있습니다.
■ ‘빈 탁본지’ 제작 - 각 ‘빈 탁본지’는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력 잉크의 경우, 의뢰 주화 상점에서 제한된 수량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 재료로 사용되는 보석은 ‘비귀속’ 보석만 가능하며, 각 장비 종류에 맞는 보석 종류가 다릅니다.
일부 컨텐츠의 보상이 변경됩니다. - 장비 아이템 이외, 경험치 및 재료 아이템 등에도 보상 변화가 진행됩니다. - 모험 코덱스만을 통해서도 50레벨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코덱스 보상 전반을 조정하였습니다. ■ 공급 기조 변경 - 장비 강화석 및 스킬 성장서 제작에 필요한 보석 “원석”이 추가됩니다. > 사냥, 코덱스, 채집, 의뢰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기존 보석 대비 더 많은 수량이 공급됩니다. > 사용처는 기존의 보석과 동일하지만 상점 판매가가 1/10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양피지 공급 기조가 변경됩니다. > 필드 및 필드형 던전에서 각 등급별 양피지 및 진귀한 전능 양피지를 드롭합니다. > 지역 이벤트 및 길드 보상으로 제공하던 등급별 양피지들이 제거됩니다. > ‘무한의 관문’ 도전 과제 달성 보상으로 진귀한 전능 양피지를 공급합니다. ■ 코덱스 보상 - 모험 코덱스 전반 보상을 개편하여, 레벨/스킬/장비 성장이 수월해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모든 모험 코덱스의 ‘요구 레벨 조건’이 삭제되었습니다. > 성장 일지 코덱스 시작 임무 및 개방 콘텐츠의 시작 레벨이 조절되었습니다. > 모험 코덱스만으로 50레벨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모험 코덱스만으로 기본 장비 및 스킬 성장을 레벨 성장 속도에 맞춰 부족함 없이 지급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캐릭터 생성 시 지급되는 기본 장비에 일반 등급 장신구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탐사 코덱스의 보상 개편을 통해, 불필요한 아이템을 제거하고 최신화 하였습니다. > 장비 성장석 및 스킬 성장서는 “보석 원석”의 형태로 대체하여 공급됩니다. > 경험치 보상이 제거되며, 그에 상응하는 솔란트 보상으로 변경됩니다. > 이제 사용처가 없는 아이템들이 동급의 아이템으로 대체됩니다. ■ 필드 던전 - 솔란트 효율이 전반적으로 크게 상향됩니다. - 드롭되는 아이템 확률이 크게 상향됩니다. - 50레벨 이상 심연 던전 엘리트 몬스터의 경험치가 상향됩니다. ■ 차원진 - 차원진 보스 몬스터 경험치를 제거하였습니다. - 모든 차원진 몬스터 보상에서 솔란트를 제거하였습니다. ※ 대신, 최종 보상 상자에서 획득 가능한 솔란트량이 대폭 증가합니다. - 차원진 정예 몬스터 및 보스가 드롭하는 ‘연마의 결정’이 과잉 공급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의뢰 - NPC 및 아이템 의뢰, 필드 던전 의뢰서 보상이 조정됩니다. > 솔란트 보상이 상향 조정됩니다. > 성장석 3종이 각 ‘보석 원석 3종’으로 변경되었으며, 수량이 증가했습니다. > 스킬 성장서도 ‘마린드 원석’으로 변경되었으며, 수량이 증가했습니다. ■ 미스틱 글로브/포탈 - 미스틱 글로브/ 미스틱 포탈의 보상이 상향됩니다.
■ 무한의 관문 - 도전 과제 달성 보상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진귀한 전능 양피지/ 진귀한 마린드 원석/ 숙련의 이슬 등으로 변경됩니다. ■ 상점 판매 목록 - 기존 탁본지로 공급되던 장비들이 모두 완제로 변경됩니다. - 길드 상점
- 의뢰 주화 상점
- 잡화 상점에서 미사용 아이템이 제거됩니다.
- 캐슬러 여관에서 벌꿀주를 판매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필드에 특별한 몬스터 ‘보물 고블린’이 등장합니다. ■ 보물 고블린 - 모든 사냥터와 필드 던전에 3시간 전후로 보물 고블린이 등장합니다. > 보물 고블린은 확률적으로 높은 보상을 지급합니다. ※ 보물 고블린의 보상 획득 조건은 ‘먼저 타격을 한 플레이어’가 아닌 ‘기여도 분배’로 판정됩니다. 제작 가능 장비가 추가되고, 제작 리스트를 개선하였습니다. - 장비 공급처 개편을 반영하여 제작 리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동일 재료로 획득 가능한 장비를 ‘장비 선택 상자’로 모아, 제작 편의를 개선하였습니다. ■ 제작 리스트 추가 - 장비 공급처 개편에 따른 ‘차원진 및 필드 던전’에서 획득 가능 장비를 제작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2성 차원진에 추가된 ‘영웅 1단 세트 방어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필드 던전에 추가된 ‘영웅 2단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 제작 편의 개선 - 동일한 재료를 이용하여 획득할 수 있는 장비들은 ‘선택 상자’로 제작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차원의 집혼체: 염원, 차원의 영혼석, 정벌대 무공 훈장, 심연주화 제작 장비
- 장비 상자를 제작할 수 있는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무기/방어구/장신구 제작자를 통해 각각의 장비 상자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제작 리스트 제거 - 사용처가 변경됨에 따라, 일부 아이템의 제작 리스트가 제거됩니다. > 전환의 물약 / 추출의 불꽃 / 파올라의 차원 상자 코덱스의 보상 및 설정이 조정되었습니다. ■ 모험 코덱스 - [1막. 커슬가의 비극]의 [부록] ‘무기 성장’, ‘무기 전승’ > 일반 등급 장비의 강화와 전승이 불가능해지면서 삭제되었습니다. - [2막. 회색 송곳니의 최후]의 [부록] ‘스킬을 성장시키는 법’, ‘스킬 성장의 중요성’ > 연마서와 단련서의 명칭이 ‘사용 스킬 성장서, 활성 스킬 성장서로 변경됨에 따라 문구를 수정하였습니다. - [3막. 노병은 죽지 않는다]의 [부록] ‘작지만 강한 동료’, ‘원정대의 모험’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미토이 원정대 관련 부록으로, '저항군 의뢰' 완료 후 캐슬러 마을의 하드보일드 퐁구를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5막. 신성한 피의 서약]의 [부록] ‘낚시의 낭만’, ‘요리의 세계’가 추가되었습니다. > 낚시와 요리 관련 부록으로, '한 발 빠른 소식' 완료 후 캐슬러 마을의 하드보일드 퐁구를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수집 코덱스 - '하드보일드 퐁구의 조언 : 낚시편'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수집 코덱스는 아미토이 하우스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업데이트 노트 2024년 7월 24일(수) 업데이트는 더 많은 내용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다른 내용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노트 (2/3) – 도전 차원진과 룬, 아이템 공급 체계 개편 앞으로 더욱 즐거운 업데이트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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