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TERA입니다.

2월 27(스킬 리밸런스 조정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그 외 컨텐츠와 관련된 내용은 [2월 27일 업데이트 안내 – 컨텐츠]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일부 업데이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1. 신규 스탯 추가 및 스킬 리밸런스

n   새로운 스탯인 물리 관통마법 관통물리 저항 무시마법 저항 무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특정 직업의 패시브나 스킬 효과를 통해 해당 스탯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사 – 패시브 스킬 검강을 통해 물리 증폭에 비례하여 물리 저항 무시 수치 증가

     비검사 – 패시브 스킬 검은 마력을 통해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마법 저항 무시 수치 증가

     궁수 – 패시브 스킬 꿰뚫는 화살을 통해 물리 치명타 위력에 비례하여 물리 관통 수치 증가

     인술사 – 패시브 스킬 마력 상쇄을 통해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마법 관통 수치 증가

n   NPC의 체력에 비례하여 데미지가 적용되던 방식이 삭제됩니다.

n   창기사

◆ 신규 패시브 스킬굳건한 의지

     물리 저항이 5% 증가합니다.

◆ 신규 패시브 스킬방패 숙련

     물리 저항에 비례하여 방패를 사용하는 다음 스킬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맹렬한 돌진방패치기반격 찌르기방어구 부수기방패 연타압도정의의 도약방패 방어방벽 전개

◆ 철갑의 의지

     물리 저항의 50%만큼 피해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결의의 문장(피해 흡수량 증가)이 삭제됩니다.

◆ 희생의 의지

     물리 저항의 80%만큼 HP 회복 효과가 증가합니다.

◆ 수호의 맹세

     물리 저항의 15%만큼 아군의 물리 저항이 증가합니다.

◆ 방어구 부수기

     물리 저항의 20%만큼 적중 대상의 물리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n   권술사

◆ 신규 패시브 스킬강인한 의지

     물리 증폭이 5% 증가합니다.

◆ 신규 패시브 스킬권갑 숙련

     물리 증폭에 비례하여 완벽한 방어 반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거인의 힘 (방어)

     힘 증가 효과가 물리 증폭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폭연타

     물리 증폭의 10%만큼 적중 대상의 물리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최대 중첩 수치가 변경됩니다. (3  1)

n   사제

◆ 신규 패시브 스킬성령의 가호

     마법 저항이 5% 증가합니다.

◆ 수호의 갑옷

     마법 저항의 65%만큼 피해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 혼신의 주문

     4단계 효과가 마법 저항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심판의 주문

     치명타 유발 효과가 마법 저항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천벌의 연쇄

     마법 저항의 20%만큼 적중 대상의 마법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n   정령사

◆ 신규 패시브 스킬자연의 가호

     마법 저항이 5% 증가합니다.

◆ 정령화

     강화 수호의 정령마법 저항의 50%만큼 피해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강화 번개의 정령마법 저항에 비례하여 힘 효과가 증가합니다.

     강화 파괴의 정령마법 저항에 비례하여 치명타 위력 효과가 증가합니다.

◆ 고통의 주박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스킬 위력이 증가합니다.

     마법 저항의 20%만큼 적중 대상의 마법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10초 → 20)

n   무사

◆ 신규 패시브 스킬검강

     물리 증폭의 4%만큼 물리 저항 무시 효과가 증가합니다.

◆ 급소 치기

     물리 증폭의 5%만큼 물리 저항 무시 효과가 증가합니다.

◆ 힘 모으기

     물리 증폭에 비례하여 다음 1회의 스킬 위력이 증가합니다.

n   비검사

◆ 신규 패시브 스킬검은 마력

     마법 증폭의 4%만큼 마법 저항 무시 효과가 증가합니다.

◆ 암흑 채찍

     스킬 적중 시마다 마법 저항 무시 효과가 중첩됩니다.

     위 효과는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어둠 강림

     마법 증폭 5%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n   검투사

◆ 신규 패시브 스킬치명상

     물리 치명타 위력에 비례하여 다음 스킬의 스택 폭발 위력이 증가합니다.

       질풍 가르기종단 가르기

◆ 맹독의 일격

     물리 증폭의 200%만큼 맹독 피해가 증가합니다.

     결의의 문장(지속 피해 증가)이 삭제됩니다.

◆ 강철의 의지

     물리 저항 2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투지의 일격

     물리 저항의 20%만큼 적중 대상의 물리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위 효과는 강철의 결의 상태에서 사용 시에만 적용됩니다.

n   마공사

◆ 아케인 파편

     마법 치명타 위력에 비례하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속사포 발사아케인 빔 연사

     연사 시간이 길어질수록 스킬 위력이 증가합니다.

     위력 증가 효과는 마법 치명타 위력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최대 발사 시마법 증폭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아케인 빔 연사 적중 시마다 [섬멸의 빛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n   궁수

◆ 신규 패시브 스킬꿰뚫는 화살

     물리 치명타 위력에 비례하여 물리 관통 및 오버차지 스킬 위력이 증가합니다.

◆ 바람의 선율

     물리 증폭 5%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바람 걸음

     요동치는 시위 효과가 물리 증폭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개발자노트를 통해 안내 드렸던 스킬 위력 하향 조정은 취소되었습니다.

◆ 맹독의 화살

     물리 증폭의 100%만큼 맹독 피해가 증가합니다.

n   인술사

◆ 신규 패시브 스킬마력 상쇄

     마법 증폭의 1%만큼 마법 관통이 증가합니다.

◆ 침투안

     마법 증폭의 비례하여 근접 스킬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 검기술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스킬 위력이 증가합니다.

n   광전사

◆ 신규 패시브 스킬과다출혈

     최대 HP에 비례하여 특정 스킬 위력이 증가합니다.

◆ 광폭화

     MP 대신 HP를 소모하며최대 HP 1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정신의 문장(소모 MP 감소)이 삭제됩니다.

◆ 흡혈 광타

     최대 HP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혼신의 일격

     MP 대신 HP를 소모하게 변경됩니다.

◆ 모아치기

     차징 단계에 따라 최대 HP의 1%씩 감소합니다.

     근성의 문장(오버차지 HP 소모 감소)이 삭제됩니다.

◆ 소용돌이

     차징 단계에 따라 최대 HP의 1%씩 감소합니다.

◆ 폭주

     폭주야수의 돌진 – 최대 HP의 6% 소모

     폭주우수/좌수 – 최대 HP의 2% 회복

     폭주쌍수 – 최대 HP의 3% 소모

n   마법사

◆ 신규 패시브 스킬친숙한 마력

     최대 MP가 4% 증가합니다.

◆ 신규 패시브 스킬주문 영창

     최대 MP에 비례하여 다음 스킬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운석 낙하얼음 폭풍마력 폭발파멸의 광탄폭렬구

◆ 파멸의 광탄

     최대 MP의 6%를 소모합니다.

◆ 운석 낙하

     최대 MP의 12%를 소모합니다.

     정신의 문장(소모 MP 감소)이 삭제됩니다.

◆ 얼음 폭풍

     최대 MP의 10%를 소모합니다.

     정신의 문장(소모 MP 감소)이 삭제됩니다.

◆ 마력 폭발폭렬구

     최대 MP의 8%를 소모합니다.

◆ 융합

     적중 시최대 MP의 15%를 회복합니다.

◆ 마력 강화

     최대 MP 8%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마력 탈취

     적중 시차징 단계에 따라 MP를 최대 20%만큼 회복합니다.

     정신의 문장(소모 MP 감소)이 삭제됩니다.

◆ 마력 방패

     최대 MP의 500%만큼 피해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결의의 문장(최대 데미지 흡수량 증가)이 삭제됩니다.

n   월광무사

◆ 신규 패시브 스킬달의 환상

     물리 증폭의 50%만큼 마법 증폭이 증가합니다.

◆ 달빛 증폭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달빛의 공명 스킬의 위력을 증가시킵니다.

◆ 반월참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4초 동안 위력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 적월개전

     힘 증가 효과가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n   회복 스킬의 툴팁이 개선됩니다.

◆ 기본 회복량 우측에 능력치를 통해 추가된 HP 회복량이 녹색 값으로 표기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