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진
2020-02-25 19:31
조회: 3,2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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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2월 27일 스킬 리밸런스 업데이트 안내안녕하세요, TERA입니다. 2월 27일(목) 스킬 리밸런스 조정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그 외 컨텐츠와 관련된 내용은 [2월 27일 업데이트 안내 – 컨텐츠]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 일부 업데이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1. 신규 스탯 추가 및 스킬 리밸런스 n 새로운 스탯인 물리 관통, 마법 관통, 물리 저항 무시, 마법 저항 무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특정 직업의 패시브나 스킬 효과를 통해 해당 스탯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무사 – 패시브 스킬 ‘검강’을 통해 물리 증폭에 비례하여 물리 저항 무시 수치 증가 ● 비검사 – 패시브 스킬 ‘검은 마력’을 통해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마법 저항 무시 수치 증가 ● 궁수 – 패시브 스킬 ‘꿰뚫는 화살’을 통해 물리 치명타 위력에 비례하여 물리 관통 수치 증가 ● 인술사 – 패시브 스킬 ‘마력 상쇄’을 통해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마법 관통 수치 증가 n NPC의 체력에 비례하여 데미지가 적용되던 방식이 삭제됩니다. n 창기사 ◆ 신규 패시브 스킬: 굳건한 의지 ● 물리 저항이 5% 증가합니다. ◆ 신규 패시브 스킬: 방패 숙련 ● 물리 저항에 비례하여 방패를 사용하는 다음 스킬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 맹렬한 돌진, 방패치기, 반격 찌르기, 방어구 부수기, 방패 연타, 압도, 정의의 도약, 방패 방어, 방벽 전개 ◆ 철갑의 의지 ● 물리 저항의 50%만큼 피해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 결의의 문장(피해 흡수량 증가)이 삭제됩니다. ◆ 희생의 의지 ● 물리 저항의 80%만큼 HP 회복 효과가 증가합니다. ◆ 수호의 맹세 ● 물리 저항의 15%만큼 아군의 물리 저항이 증가합니다. ◆ 방어구 부수기 ● 물리 저항의 20%만큼 적중 대상의 물리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n 권술사 ◆ 신규 패시브 스킬: 강인한 의지 ● 물리 증폭이 5% 증가합니다. ◆ 신규 패시브 스킬: 권갑 숙련 ● 물리 증폭에 비례하여 완벽한 방어 반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거인의 힘 (방어) ● 힘 증가 효과가 물리 증폭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폭연타 ● 물리 증폭의 10%만큼 적중 대상의 물리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 최대 중첩 수치가 변경됩니다. (3 → 1) n 사제 ◆ 신규 패시브 스킬: 성령의 가호 ● 마법 저항이 5% 증가합니다. ◆ 수호의 갑옷 ● 마법 저항의 65%만큼 피해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 혼신의 주문 ● 4단계 효과가 마법 저항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심판의 주문 ● 힘, 치명타 유발 효과가 마법 저항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천벌의 연쇄 ● 마법 저항의 20%만큼 적중 대상의 마법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n 정령사 ◆ 신규 패시브 스킬: 자연의 가호 ● 마법 저항이 5% 증가합니다. ◆ 정령화 ● 강화 수호의 정령: 마법 저항의 50%만큼 피해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 강화 번개의 정령: 마법 저항에 비례하여 힘 효과가 증가합니다. ● 강화 파괴의 정령: 마법 저항에 비례하여 치명타 위력 효과가 증가합니다. ◆ 고통의 주박 ●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스킬 위력이 증가합니다. ● 마법 저항의 20%만큼 적중 대상의 마법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10초 → 20초) n 무사 ◆ 신규 패시브 스킬: 검강 ● 물리 증폭의 4%만큼 물리 저항 무시 효과가 증가합니다. ◆ 급소 치기 ● 물리 증폭의 5%만큼 물리 저항 무시 효과가 증가합니다. ◆ 힘 모으기 ● 물리 증폭에 비례하여 다음 1회의 스킬 위력이 증가합니다. n 비검사 ◆ 신규 패시브 스킬: 검은 마력 ● 마법 증폭의 4%만큼 마법 저항 무시 효과가 증가합니다. ◆ 암흑 채찍 ● 스킬 적중 시마다 마법 저항 무시 효과가 중첩됩니다. ● 위 효과는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어둠 강림 ● 마법 증폭 5%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n 검투사 ◆ 신규 패시브 스킬: 치명상 ● 물리 치명타 위력에 비례하여 다음 스킬의 스택 폭발 위력이 증가합니다. - 질풍 가르기, 종단 가르기 ◆ 맹독의 일격 ● 물리 증폭의 200%만큼 맹독 피해가 증가합니다. ● 결의의 문장(지속 피해 증가)이 삭제됩니다. ◆ 강철의 의지 ● 물리 저항 2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투지의 일격 ● 물리 저항의 20%만큼 적중 대상의 물리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 위 효과는 강철의 결의 상태에서 사용 시에만 적용됩니다. n 마공사 ◆ 아케인 파편 ● 마법 치명타 위력에 비례하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속사포 발사, 아케인 빔 연사 ● 연사 시간이 길어질수록 스킬 위력이 증가합니다. ● 위력 증가 효과는 마법 치명타 위력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최대 발사 시, 마법 증폭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아케인 빔 연사 적중 시마다 [섬멸의 빛]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n 궁수 ◆ 신규 패시브 스킬: 꿰뚫는 화살 ● 물리 치명타 위력에 비례하여 물리 관통 및 오버차지 스킬 위력이 증가합니다. ◆ 바람의 선율 ● 물리 증폭 5%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바람 걸음 ● 요동치는 시위 효과가 물리 증폭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개발자노트를 통해 안내 드렸던 스킬 위력 하향 조정은 취소되었습니다. ◆ 맹독의 화살 ● 물리 증폭의 100%만큼 맹독 피해가 증가합니다. n 인술사 ◆ 신규 패시브 스킬: 마력 상쇄 ● 마법 증폭의 1%만큼 마법 관통이 증가합니다. ◆ 침투안 ● 마법 증폭의 비례하여 근접 스킬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 검기술 ●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스킬 위력이 증가합니다. n 광전사 ◆ 신규 패시브 스킬: 과다출혈 ● 최대 HP에 비례하여 특정 스킬 위력이 증가합니다. ◆ 광폭화 ● MP 대신 HP를 소모하며, 최대 HP 1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정신의 문장(소모 MP 감소)이 삭제됩니다. ◆ 흡혈 광타 ● 최대 HP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혼신의 일격 ● MP 대신 HP를 소모하게 변경됩니다. ◆ 모아치기 ● 차징 단계에 따라 최대 HP의 1%씩 감소합니다. ● 근성의 문장(오버차지 HP 소모 감소)이 삭제됩니다. ◆ 소용돌이 ● 차징 단계에 따라 최대 HP의 1%씩 감소합니다. ◆ 폭주 ● 폭주: 야수의 돌진 – 최대 HP의 6% 소모 ● 폭주: 우수/좌수 – 최대 HP의 2% 회복 ● 폭주: 쌍수 – 최대 HP의 3% 소모 n 마법사 ◆ 신규 패시브 스킬: 친숙한 마력 ● 최대 MP가 4% 증가합니다. ◆ 신규 패시브 스킬: 주문 영창 ● 최대 MP에 비례하여 다음 스킬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 운석 낙하, 얼음 폭풍, 마력 폭발, 파멸의 광탄, 폭렬구 ◆ 파멸의 광탄 ● 최대 MP의 6%를 소모합니다. ◆ 운석 낙하 ● 최대 MP의 12%를 소모합니다. ● 정신의 문장(소모 MP 감소)이 삭제됩니다. ◆ 얼음 폭풍 ● 최대 MP의 10%를 소모합니다. ● 정신의 문장(소모 MP 감소)이 삭제됩니다. ◆ 마력 폭발, 폭렬구 ● 최대 MP의 8%를 소모합니다. ◆ 융합 ● 적중 시, 최대 MP의 15%를 회복합니다. ◆ 마력 강화 ● 최대 MP 8%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마력 탈취 ● 적중 시, 차징 단계에 따라 MP를 최대 20%만큼 회복합니다. ● 정신의 문장(소모 MP 감소)이 삭제됩니다. ◆ 마력 방패 ● 최대 MP의 500%만큼 피해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 결의의 문장(최대 데미지 흡수량 증가)이 삭제됩니다. n 월광무사 ◆ 신규 패시브 스킬: 달의 환상 ● 물리 증폭의 50%만큼 마법 증폭이 증가합니다. ◆ 달빛 증폭 ●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달빛의 공명 스킬의 위력을 증가시킵니다. ◆ 반월참 ●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4초 동안 위력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 적월, 개전 ● 힘 증가 효과가 마법 증폭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n 회복 스킬의 툴팁이 개선됩니다. ◆ 기본 회복량 우측에 능력치를 통해 추가된 HP 회복량이 녹색 값으로 표기됩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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