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제이이다
2016-09-13 10:33
조회: 4,961
추천: 19
[2페이즈]파괴된 신계의 관문 공략
─ 기본숙지사항 ─
1. 공격부위 : 총 5부위(머리1, 앞발2, 뒷발2) + 머리는 그 어디서 때려도 전방판정(추천 크리스탈 : 수호자의 분노, 파괴자의 위용, 정밀타격) 발은 그 어디서 때려도 후방판정(추천 크리스탈 : 비열한 일격, 파괴자의 분노, 파괴자의 위용, 정밀타격) * 2페이즈는 분노구간이 전무하므로, '분노의 종결자' 크리스탈 착용시 공대장의 일침을 받을 수 있음.
2. 개인 딜량은 중요한 페이즈가 아니므로 생존에 치중 하는것을 추천하며, 이어서 가게될 4페이즈의 기본패턴을 미리 맛보는 곳으로 삼고, NO 피격을 목표로 연습을 하는 것을 추천. + 후 설명하겠으나, 베르고스의 전체체력이 69% 도달시 발동되는 2-2페이즈(발리스타)패턴때는 딜에 심취하지말고 무조건 생존을 1순위로 생각 할 것.
──────────────────────────────────────────────────── PHASE 2. 베르고스의 등장 ────────────────────────────────────────────────────
1. 기본패턴(베르고스 체력의 100% ~ 70%)
1-1 오른발 혹은 왼발 찍기 - 방어가능, 탱커진영 피격
1-2 오른발 혹은 왼발을 찍은 후 긁기 - 방어가능 / 탱커진영 및 해당라인 앞, 뒷발 피격 <파란색 - 왼쪽 긁기 피격범위 / 붉은색 - 오른쪽 긁기 피격범위 - '걸어서 피할생각은 하지말자'>
1-3 브레스 - 좌 → 우 방향공격 혹은 우 → 좌 방향 공격 / 방어는 가능하나 의미없음,탱커진영 및 앞발 새끼발톱 피격 > 브레스가 오는 방향으로 회피를 하면 손쉽게 피할 수 있다.
1-4 박치기 - 앞발을 크게 들고 머리를 바닥에 찍기 / 전 범위 공격, 방어불가, 파동형 공격이므로 파동을 보고 회피 + 참고패턴 : 베르노의 실험실 3네임드 '터져라!!!!' 패턴과 유사
1-5 전방 할퀴기 + 꼬리 휩쓸기 / 좌 or 우 바라보고 할퀴기(아래 그림판그림)
<왼쪽을 바라보고 좌 → 우 로 할퀴면(그림의 파란 화살표) 꼬리는 우 → 좌로 할퀸다. 붉은색은 그 반대상황> <+ 전방 할퀴기는 꼬리도 같은방향 ! 댓글제보 감사합니다 수정완료> > 할퀴기 모션시는 손을 번쩍 사선으로 공중으로 든다. 사진이 없는게 안타깝지만 보면 '아~' 할 것이다.
1-6 2연속 씹기(공대장에 따라 핵이빨, 챱챱 이라고도 불림) - 방어가능, 탱커진영 피격 > 선모션이 매우 짧아(고개를 살짝 우측으로 갸우뚱하고 바로 씹는다. 찰나의 순간임) 피격이 많이되나, 2타중 1타정도만 방어를 해줘도 무서운 데미지는 아니다.(전방 힐러는 인지하고 위치를 잘 잡길).
1-7 왼발 → 오른발 찍고 점프찍기(흔히 크로스점프 라고 함. 아니면 '뛰어요~' 패턴) - 매혹12강 방어구 이상 + 무기 분뎀감 4셋 크리인 탱커에 한해 가끔 방어가 된다고는 하나 확실한 정보가 아니며 확실한 조건 또한 모른다. 일단 방어가 안된다고 생각하고 회피하자 > 왼 앞발, 우 앞발을 찍고 크게 점프를 했다가 내려오는데 발자체를 찍는것도 상당한 피해량이라 끔살당하기 쉽다. 모션을 보고 피해준 후, 베르고스의 발이 전부 공중에 뜬걸 확인 시, 마지막으로 회피! + 회피기를 미리 다 빼버리는 불상사를 저지르면 미리 채팅창에 사과를 하고 부활을 받도록 하자.
1-8 3연속 짖뭉개기(공대장에 따라 3쿵, 때찌 혹은 맴매 라고 함) - 전방 찍기 패턴과 유사하나 연속 3번을때리며 막타가 상당한 피해량을 준다. > 선행모션은 브레스와 비슷하게 고개를 살짝 들쳐올리지만 브레스와는 다르게 손까지 든다. 어릴쩍 어머니의 등짝스매시가 생각나는 선행모션이므로 잘 확인후 막타는 회피로 피해주는걸 추천.
1-9 전체 광역브레스 - 매우 큰 광역피격, 방어는 가능하나 엄청난 틱으로 인한 무쓸모(방어 12만 권술도 3틱에 사망) > 해당 지역의 외곽에 있는 벽으로 가면 생존가능하다. 선행모션으로는 그냥 공중으로 뜬다. 딜이 잘나오는(미터기를 안써서 정확한 딜 데이터는 모릅니다.)파티는 이 패턴을 보지 않는다.
1-10 2부위 방어막 패턴 - 깨면됩니다. 한 부위라도 실패시 전멸
2. 발리스타 패턴(베르고스 체력의 69% 도달시 발동) # 특징 - 화염벽이 쉴틈없이 나온다. - 화면 우측 상단에 ' 파멸의 숨결' 이라는 게이지바가 생성된다. - 발리스타를 이용하여 공격해야한다.
발리스타 패턴 기본 파훼법
a. 스킬을 잘 활용하자 - 오브젝트 탑승시 오브젝트만의 스킬을 사용 가능하다. <'c' 혹은 '1' 버튼 : 순간 이동속도 증가 / 좌클릭 : 평타 / 우클릭 : 연사> 평타를 10회 타격하게 되면 우클릭으로 발동되는 '연사'라는 스킬을 사용 할 수 있는데 흔히 '필살기' 라고 부른다. '연사' 스킬은 사용간 이동이 불가 하므로 스탠바이중인 불기둥을 미리 확인 후 , 안전지역을 확보한 후 사용을 하면 매우 안정적인 딜을 넣을 수 있다.
b. 화염벽을 잘 피하자 - 사실상 화염벽과의 싸움인 이 패턴엔, 생존이 그만큼 절실하다. 아무리 활을 잘 쏴도 죽으면 도루묵, 그 반대로 아무리 못쏴도 전원 생존하여 꾸준딜을 넣으면 마의 40%는 가볍게 격파가 가능하다. 화염벽을 잘 피하는 요령은 스탠바이중인 화염벽을 미리 캐치를 하여 안전지역에 미리 이동한 후 공격을 하는 것이 핵심이다. 즉슨 진행이 되면 될수록 맵의 중앙쪽에서 딜을 하는 것은 초심자에겐 너무 위험한 것.
c. 본인이 딜을 못하면 공병역할이라도 하자. - 필자도 처음엔 딜을 매우 못하여(지금도 그런것 같지만.) 차라리 수리라도 하자는 마인드로 돌아다니면서 수리를 했다. 매우 큰 역할이며 중요한 행동이니 부끄러워 하지 말자.
d. 베르고스 기준 한뼘 앞을 쏘자<연사스킬은 더 앞을 향해 겨누자> - 놀랍게도 여기서 거리감이라는 현실성을 부여해서 날아가는 시간이 있기에 베르고스를 정조준해서 쏘면 전혀 맞지를 않는다. 베르고스가 날아가는 경로에 타게터를 앞서 두고 쏘면 딜어가는 딜이 보이며 자연스럽게 웃게 될 것이다.
e. 파멸의 숨결 게이지는 타이머 - 나열된 a,b,c,d만 잘 해주면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클리어 목표 딜량은 베르고스의 체력 40% 도달시 이다.
음...마무리...음...
곧 3,4페 올리겠습니다. 1페는 마지막에 올리겠습니다 . 1페 공략은 넘나 많네영. + 피드백 환영, 추가정보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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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제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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