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카인
2011-01-17 22:42
조회: 23,541
추천: 3
뻘공략 혼자서 바실리스크 때려 잡기
그냥 한번 써보겠습니다. 사실 바실리스크는 중~대형 파티몹이라 원래 솔플로 잡는 몹은 아니지만
혹시 파티가 안 구해진다, 컨 연습 좀 하고 싶다, 심심하다, 등등 혼자 잡아보시고 싶은 분들을 위해 공략합니다.
많이 부족하겠지만 잘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바실리스크 공략의 기본
바실리스크 공략할 때 기본은 "한 대도 안 맞는다" 라는 마음가짐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뜩이나 근딜주제에 피통도 방어력도 후달리는 무사한테 바실리스크 한방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절대로 극딜할 생각하지 마시고, 확실한 기회를 잡아서 치고 빠지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한대 더 치려는 욕심은 버리고 반격당할 위험이 있다면 적당히 빠져줘야 합니다.
측면에서 공략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며 바실리스크한테 바~싹 붙지말고 거리를 두고 공략합시다.
:: 바실리스크 공격 패턴
1. 물기 : 정면에 있을 때 쓰는 기술로 측면이나 뒤에서 공략하면 맞을 일 없습니다. 데미지도 크진 않은 편.
2. 앞발후리기 : 체감상 물기보다는 넓은 범위지만 무사 평타보단 짧기 때문에 거리유지만 잘하면 대처가능.
3. 회전후리기 : 180도로 회전하면서 후려치는 기술로 측면, 후방 공략시 제일 많이 들어오는 기술중 하나입니다.
발동전에 바실리스크가 약간 움찔(?)한다고 해야하나? 익숙해지면 공격타이밍이 보이니까 긴급회피로 피해주세요.
4. 전진 : 그냥 앞으로 나가는 거지만 이것마저 데미지가 있습니다. 자잘하지만 경직때문에 후속타를 맞을 수 있으니 주의.
5. 돌진 : 전방으로 멀리 점프를 하는데 회피만 잘 써도 맞을 일 없습니다. 시전후 바실리스크가 철푸덕 바닥에 엎어지며
약간의 빈틈이 생기니까 공격찬스가 되기도 합니다. 맞아본 적이 없는 기술...;
6. 원거리공격 : 전방에 있을때 가~끔 쓰는 기술이고 화면상 공격범위가 표시되지만 발동이 빠릅니다. 잘 보고 피합시다.
7. 브레스 : 전방으로 화염을 뿜음. 사거리가 짧은 편이고 시전시간동안 측면이나 뒷면은 무방비라서 공격찬스입니다.
바실공략시 측면 공략을 해야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8. 깔아뭉개기 : 바실리스크 공략할 때 가장 주의해야할 기술, 제자리에서 높이 점프한 다음에 깔아뭉개버리는데
한대 맞으면 그대로 반피 가까이 나가버립니다. 근접해있을 때 사용하는 기술로 바실공략시 거리유지하는 이유죠.
공격패턴은 이 정도인데 더 생각이 안 나는군요.
:: 추천 스킬
1. 연속공격(평타) : 엠채우기/견제용으로 평타는 필수겠죠? 평타 사용시 가장 중요한 것은 칼끝으로 벤다는 느낌입니다.
파고들어서 평타 치는 것보다 바실리스크랑 최대한 거리를 두지만 공격은 명중하는 그 거리가 딱 좋은거 같네요(;;)
바실리스크 대부분 근접공격(후리기, 물기)은 생각보다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안정적인 공략이 가능합니다.
2. 긴급회피/전진도약 : 치고 빠지는 식으로 공략해야 하는 바실리스크를 상대할 때 가장 핵심적인 스킬들
거리를 적당히 두며 바실리스크의 공격은 긴급회피로 피하고, 긴급회피가 쿨일 경우나 구석에 몰려서 핀치일 경우에
전진도약으로 거리를 자유자재로 조절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후퇴차기 : 개인적으로 바실리스크 공략의 핵심인 기술이라 생각, 바실이 넉백되어 바닥에 자빠지는 경우는 잘 없죠.
후려치기 써도 잘 안 넘어지지만 스턴은 잘 걸립니다.(거의 90%) 후퇴차기로 스턴이 걸리면 후려치기-일도양단
혹은 진공3단베기 정도로 적당하게 딜을 한 다음에 긴급회피 등으로 거리를 벌여줘야 합니다.
쿨타임일 때는 적당히 견제해주다가 다시 쿨 돌아오면 후퇴차기로 스턴걸어주고 뎀딜.. 이런 식으로..
4. 진공3단 : 견제용으로 꽤 유용합니다. 사거리 15m도 좋지만 특히나 발동이 빠르다는 것이 최고 장점인 스킬.
2단 까지는 후딜도 거의 없어 유용하지만 3단까지 다 쓰면 후딜이 있기 때문에 긴급회피가 쿨이면 3단까지 쓰지마세요.
진공2단까지 후퇴차기가 연속기되니까 진공1~2단으로 바실리스크와 거리를 좁히고 후퇴차기 먹이는 것도 좋습니다.
5. 그외 조심해서 사용해야할 기술들
후려치기 : 사실 바실리스크가 넉백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그다지 효율성이 좋지 못하지만 아예 넉백이 안되는건
아니죠. 혹시 모르니까 기회가 될때마다 써주되 반격당할 위험이 높은 상황에서 쓰는 것은 금물입니다. 특히 이거
쓰는 순간 바실리스크가 점프하면 긴급회피로도 캔슬못하고 그대로 쥐포되어버립니다(...)
저는 주로 후퇴차기 후 스턴이 걸리면 사용합니다. 바실이 브레스를 뿜을 때도 측면에서 근접 후 사용해도 됩니다.
일도양단 : 가뜩이나 잘 안죽는 놈인데 그나마 뎀딜을 높혀주기 위해서는 기회가 되면 넣어줘야 하는 스킬이긴 합니다.
단 후려치기와 마찬가지로 긴급회피로 캔슬이 안됩니다. 브레스를 뿜을 때나 넉백된 상황아니면 남발하지 마세요.
회전베기 : 데미지 자체는 일도양단을 상회하고 위의 두 스킬들과 달리 시전 중에 긴급회피로 캔슬도 되지만
발동이 너무 느린 탓에 사용할 기회는 많이 없습니다. 넉백되었을 때 정도만 사용해주는 것이 좋은 스킬.
바실리스크 혼자 잡아보니 옛날에 몬스터 헌터 하던게 생각이 나는군요.
옛날에 몬헌 해보시던 분이라면 태도로 용잡는 느낌으로 공략하면 느낌이 비슷하려나요...;;
어쨌든 뻘공략 여기까지 씁니다. 봐주셔서 감사하구, 허접해도 악플은 참아주세요 ㅠㅠ
EXP
1,354
(77%)
/ 1,401
네오카인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