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말
2011-03-01 13:35
조회: 16,938
추천: 2
[Tip]중형솔플을 꿈꾸는 초보분들에게^^*정령을 키우다 너무나도 재미가 없어서.. 무사를 시작했다가 현재 푸~~욱 무사의 매력에 빠진 발컨 유저입니다^^* 이제 36랩이지만 저처럼 중형 솔플을 꿈꾸며 무사의 세계에 입문한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올립니다. 먼저 중형 솔로잉에 대한 육성 코스는 다른 분들이 글을 많이 올리셨으니 생략하고요 제가 실제 몸으로 느낀 조그만 팁들을 적고자 합니다.
첫번째 이제 막 무사를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자신과 동랩 또는 그 이상의 중형 몹 잡는건 정말 비추드립니다. 이유를 들자면 먼저 2랩 차이까진 거의 경험치 페널티가 없으므로 효율상 1-2랩 아래 중형 몹을 잡는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검색을 좀 해보신분이 착각할 수 있는 점이.. 죽어가면서 패턴을 알면 그 이후는 쉽다는 점입니다. 자 여기서 오해하실 점이.. 일단 패턴을 알면.. 즉 몬스터의 눈이 붉어지는 큰 공격들은 ... 왠만큼 당해보시면 다 알게 됩니다. 중형 몹 솔플시에 가장 중요한 점은 몹의 평타를 적절히 피할 수 있느냐? 견딜 수 있느냐? 입니다. 만약 자신이 신컨이라서 평타를 다 피할 수 있다면 동랩 몹 이상의 중형 몹을 추천드리겠습니다만은 그렇지 않다면 1-2랩 아래 몹들 목표로 삼으셔야합니다. 가랑비에 옷이 젖는다고 평타가 가장 무서운 적입니다.
두번째 대부분의 글에서 아이템은 퀘템이나 드롭으로 해결하는게 진정한 지옥 무사라고들 써있죠... 딱2가지는 그래도 구비를 하시고 덤비는게 좋습니다. 하나는 공속8%라도 하나 붙은 녹템이상 대검과 다른 하나는 이속이 최대한 붙은 광택나는 시리즈의 신발입니다. 평타와 패턴이 해결된 후 죽는 가장 큰 이유는 스킬 하나라도 더 넣어보겠다고 덤비다가 스킬 딜레이시 점프공격등의 큰 스킬에 당하는 겁니다. 따라서 스킬 딜을 조금이라도 줄이는 목적으로 공속 8%라도 있는 대검을 써보시면 생존률이 올라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쿠마스나 미궁의수호자와 같이 뒤잡기 쉬운 몹을 제외하곤 바실류는 옆으로 빙빙 돌면서 평타를 쳐야하는데 이때 가장 중요한 점이 이속입니다. 이속신발과 더불어 무기크리스탈로 전투의 속도 하나를 써보시길 강추드립니다.
세번째 크리스탈에 대한 내용입니다. 여러 크리스탈에 대한 조언들이 많이 있습니다만은.. 이제 막 시작하는 초보 무사분들에게는 상점표를 강추 드립니다. 왜냐면 어차피 수십번 죽어나갈걸 각오하셔야되니깐요^^ 무기에는 앞서 설명드린 이유로 전투의 속도 + 마나의 흐름을 방어구에는 회복의 흐름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조금 익숙해지시고 중형몹 잡으면 나오는 좋은 크리스탈은 성향에 맞게 끼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방어구에.. 중형몹에게 다운발생시 10% 보호막발생 중형몹에게 다운발생시 50%로 HP회복스킬 이 2가지는 잘 쓰시지 않지만 저같은 발컨유저의 생명력에 정말 좋습니다^^*
네번째 제가 많은 글을 검색해보면서 가장 잘 몰랐던 부분입니다. 중형몹은 결국 종류에 따라 평타를 때리는 위치가 중요합니다. 평타를 때리다가 몹이 큰 스킬을 쓰거나 할때 빈틈이 있을때 극딜을 쏟아내는 겁니다.
바실류: 가장 처음 만나는 중형몹이죠^^* 몹의 왼쪽 앞다리를 친다는 기분으로 시계반대방향으로 도시면 됩니다. 그 이후 만나는 다크리퍼 역시 동일합니다. 조심하셔야되는거는 몹의 왼쪽 뒷다리를 계속 치다보면 180도 회전공격을 하는데 이때는 몹이 머리를 반대방향으로 크게 움찔하기 때문에 이때 살짝 회피하시거나 또는 몹의 오른쪽뒷다리 방향으로 이동하시면 피할 수 있습니다. 착각하기 쉬운데 이 공격이 꼬리가 공격점이 아니라 머리이기 때문입니다....
다크리퍼: 바실과 동일하지만 이놈은 평타가 아주 빠릅니다. 따라서 1랩이상 차이를 벌리신 후 도전하시고 이속이 맥시멈 붙은 광택나는 녹템신발하나 끼시길 강추드립니다. 특히 분노할때 컨에 자신이 없다면 철저히 도망만 치세요.
쿠마스류: 마찬가지로 왼쪽다리를 기준으로 도시면 되구요 자신이 있다면 정면딜을 하면서 긴급회피나 후퇴차기로 뒤를 잡으면서 스킬을 쓰시면 됩니다.
미궁의수호자: 이놈이 참.. 글을 보면 호구라는 글이 많은데여..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누웠습니다. 이놈은 앞의 중형몹과 스타일이 다릅니다. 일단 피통이 작아서 잡는 시간은 가장 짧은 방면.. 그에 따른 집중력을 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먼저 정면에서 위치를 잡고 평타를 때리는 겁니다. 몹의 평타는 동작이 크기 때문에 쉽게 긴급회피로 뒤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긴급회피 쿨탐이 걸렸을때는 후퇴차기로 캔슬을 하면서 정면딜과 후딜을 계속합니다. 또하나 중요한 포인트가 이놈이 아주 포효를 하면서 자주 겁나는 모션을 취하는데 겁내지 말고 딜합시다 ㅡㅡ. 이때 미리 피하시면 회피쿨타임이 걸려서 몇 대 맞고 사망합니다. 피해야할건 평타와 눈이 빛나는 스킬일 뿐입니다. 하나 또 중요한 포인트가 이제까지 중형몹과 다르게 눈이 빨갛게 빛나는 동시에 너무 빨리 회피를 하면 바로 시간차로 스킬에 맞더군요. 바실이나 쿠마스등과는 달리 약간 반박자 늦는다는 느낌으로 회피를 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쓸려고 했는데 쓰다보니 글이 길어졌습니다... 요새 무사분들이 많아지신거 같아서 도움을 드리고자 올립니다. 발컨이라고 좌절하시는 분들에게 힘이 됐으면 싶네요!!!
EXP
47,476
(82%)
/ 48,001
구리말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