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코어 쓸 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있으면,

앤프로택트 게임가드. 무력화 시키는건 식은죽 먹기일 태고,
애초에 너무 흔히 쓰고 있는 거라 각종 무력화 시키는 방법들은 검색만 좀 해봐도
여러가지 다양한 방식과 방법들을 볼 수 있어요.
더 큰 문제는,
몇년 전에 통했던 방법을 막아 놨었는대...
최근 다른 이슈가 발생하면서 패치를 했더니,
뭔가 잘못 건드려서...몇 년전에 통했던 무력화 방법이 다시 통하는 등...
(실제로 그라나도 에스파다 라는 게임에서 그랬음 이걸로 클라이언트 변조 해서,
기본 캐릭터 스카우터를 단검 들고 패면서 힐을 동시에 가능하게 만들었음.....
다른 나라 그라나도 에스파다 사이트에서 무력화 방법 퍼지고, 클라이언트 변조 방법까지 알려 졌었음)

또는 A 게임에서 써먹던 방법을 살짝 변경 해서 해봤더니 B 게임에서도 무력화 잘되는 등...
옛날부터 문제도 탈도 많았었어요..


뭐 여튼 각설 하고,

팩트는 
스토브가 몇십년이나 된 있는지도 모르는 게임을 공짜로 지내들 클라이언트에 걸어 줄리가  없잖아요??

그라비티가 돈을 썻다는 건대??

응??? 그라비티가 PC 라그나로크에 돈을 쓴다고???
왜??? 어째서??? 갑자기 돈을 쓰는 거지???

애내 vip 간담회때  메크로 어떻게든 막아 볼려고 엔프로택터 게임 가드 쪽이랑 
협의중이고, 곳 가능 하다고 했다면서요?

근대 실패 한거 같은 대요??
실패해서 선택한게 엔프로택터 게임가드와 달리  잘알려지지 않은 "희소성 있는 벽(차단막)" 이 있는
스토브를 선택한거 같은대요??

나만 이런 생각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