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공홈에 문의한 내용인데요, 현재 상태에서 조치 가능한 방안이 뭐가 있을까요?
금요일이라 오늘 답변 안오면 주말이라 인벤에도 도움 구해봅니다..


- 현재 증상
게임다운로드 눌러서 ragnarok-launcher 를 실행하면 아무 반응이 없음.
(정상이라면 런처를 설치하고 런처에서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를 진행해야 함)
조치 방안이나 우회 다운로드(설치) 방안 안내 요청.

- 문제 발생 시점(추정) 확인사항
1) 기존에 SSD 2개를 스트라이프 구성하여 라그나로크 클라이언트와 런처를 설치하여 정상 이용하였음
2) 어제 특정 시점에 2개 SSD 중 1개에 문제가 생겨 내부 데이터 접근 불가 발생
3) 윈도우 기능 상 SSD 복구가 불가한 것을 확인하여 스트라이프 구성 해제 후 문제 발생한 SSD 제거(볼륨 삭제), 정상 SSD만 포맷 후 단일 구성하였음
4) 클라이언트와 런처가 설치되었던 디스크가 사라졌으니 다시 설치하기 위하여 홈페이지에서 ragnarok-launcher 다운로드(이하 설치 프로그램으로 칭함)
5) 위 설치 프로그램 실행 시 아무 반응이 없음(방화벽 끄고 관리자 권한 실행하여도 동일)
6) 설정 > 앱 > 설치된 앱을 확인해보니 첨부 이미지와 같이 런처 설치 정보가 남아있는 것을 확인
(이미 존재하지 않는 디스크이므로 삭제 불가)
> 설치 프로그램 실행 시 위 문제 때문에 이미 설치된 것으로 인지하고 반응 없는 것이 아닌지?
7) 현재 상태에서 런처와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안 안내 요청

* 레지스트리 수정하여 위 설치 정보 없앨 수 있는 것은 아는데, 해결 방안이 될 수 있을까요?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는 이미 삭제된 경우 아래와 같이 리스트에서 바로 지워주네요.
이후 런처 설치 프로그램 정상 실행됩니다. 비슷한 문제 있는 경우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