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국수축제 포함해서 몇몇 이벤트 포함한 불만입니다. 

매년 같은 이벤트를 내용이나 아이템 조금 씩 수정해 돌려쓰는거 어느정도 이해는 합니다.
그런데 이벤트수정/아이템추가/프로그래밍 같이 힘들고 어려운것은 어쩔수 없더라도 
눈치껏 정성이 들어간것처럼 같이 보이게 하는 액션/속임수를 너무 안이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운영진 입장에서 예전에 쓴 이벤트 자료를 복붙하는것처럼 하는 부분을 되도록 없애야 하는데 
쉽게 넘어갈수 있는 부분을 놓침으로서 운영측이 성의가 없어보이게 한다는 말입니다.

예로들면 특정 이벤트 기간에만 출력되는 로딩화면 일러스트 말입니다.
몇년동안 계속 같은 이벤트용 로딩화면(일러스트) 사용하다가 
4~5년째는 이미지 조금 수정하거나 특정 부위만 잘라 도로 써먹는거 참 많이 보입니다.
더 이상하건 매년 봐왔던 메인 로딩 일러스트 그림은 중간에 한번 안쓰던가 일부만 뜯어 재활용하면서
새로 추가된 로딩 일러스트 그림은 다음년 이벤트에 나오지 않고 버린단 말이지요.  

개인적으로 은근히 이런 간단한 일러스트조차 돈이 아까워서 안바꾸는건가 하는 불만이 생기고,
이게 점차 게임운영 대놓고 날로먹는거 아냐하는 기분쪽으로 빡침업그레이드 들게 만듭니다.

특히 이런 이미지가 들게 만드는 사례에 엄청나게 부합하는 게 하나 있습니다.
지금하고 있는 국수축제 침흘리는 화이트 스미스 남캐가 나오는 로딩 일러스트 그림입니다. 
침흘리는 표정이 너무 인상적이라 기억을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는데.
중간에 한번 안써서 이제 다음년부턴 다른 새 그림 그려서 올라오는건가 했더니
올해도 여전히 + 또 + 같은 그림 돌려 쓰는군요.
(다른 로딩 이벤트 일러스트 그림도 추가되었습니다만 메인 일러스트는 이쪽입니다.)

어지간하면 a.i 그림이라도 좋으니 국수축제 로딩 일러스트 그림 새거 좀 씁시다. 
그 김에 몇년동안 같은 이벤트에서 돌려쓴 그림들 다 포함해서 3년이상 쓴건 좀 바꿉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