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어떤 직업을 할까요로 시작하기에 직업 선택에 대한 부분이 많다.


1.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직업 설명은 절대 참고 하지마라

2. 성능이나 티어표에 따라가지 말고 플레이 영상들을 보고 재밌어 보이는 직업을 1순위로 골라라

3. 첫캐릭은 돌잔치 물건 고르기 정도이다. 처음으로 키웠다고 본캐로 쭉 키워야하는건 아니니 부담없이 정해라

4. 처음 로스트아크를 시작하게 되면 본인이 고른 캐릭이 내실(룬,스킬포인트 등)을 많이 요구하더라도 괜찮다.
어짜피 모코코 뉴비는 로아를 시작하게 되면 레이드적인 부분보다 내실을 하는데 대부분 시간을 사용할 것 이다. 화이팅해보자

5. 본인이 재미적인 부분보다 무작정 쎈 캐릭에 속하는걸 키우고 싶다면 주변 지인에게 물어봐라 단 , 지인이 본인이 키우는 캐릭터는 제외하고 답변해달라고 물어보는게 좋다. (약팔이 방지용인데 전문가급 지식 갖고있는 지인이고 본인도 재밌어보인다면 직접 배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6. 직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사람은 다른 사람에 비해 비교적 낮은 스펙일지어도 실전에서 높은 레이드 기여도를 가져간다.
아는게 힘이니 본인 직업 플레이 영상이나 공략글을 자주 봐보자 배울게 많다.
예를 들자면 본인 스킬에 달려있는 무력화/파괴 수치 , 카운터 가능 유무 , 백/헤드 어택를 잘 파악해두고 실전에서 기믹마다 스킬을 어떻게 분배해서 사용할지 , 딜타임을 아드로핀 물약 10초로 잡고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등등 시뮬레이션을 돌려보면 좋다.

7. 직업 관련 혹은 게임 내에서 모르는게 있다면 혼자 찾으려고 하지말고 바로바로 물어보는게 좋다. 최근 올라오는 공략글이 많이 없을뿐더러 대다수가 4T노드 연구나 비교글이기에 3T 관련된 질문은 올드비 유저들이 잘 대답해줄거다.

8. 초반에 제발 과금먼저 원기옥으로 박지마라 부탁한다. 정말 거금을 들이지 않는 이상 일정 레이드부턴 트라이에 세구빛을 요구하기에 무작정 돈 꼴아박는다고 다가 아니다.
당장 카드 완화를 할지 안할지 모르기에 돈부터 박고 현타와서 접는 일은 없도록 하자
정 하고 싶다면 아바타 구매나 일정 컨텐츠를 즐길 아이템 레벨 도달용 마지막으로 카드 패키지 구매만 해보자

9. 초반에 여러 경로로 얻을 수 있는 페온과 크리스탈은 차곡차곡 모아두고 허튼 곳에 쓰지 말도록 한다.
나중에 필요할때 얻고자하면 갖고 있는 골드에 타노스가 왔다가는걸 경험할 수 있다.
크리스탈은 펫효과 연장과 마리샵 명파 , 페온 구매 등에 사용하고 페온은 어빌리티 스톤 , 악세서리 , 거래 3회 미만 아바타를 구매할때 사용하게 된다.
*중요* 전설 카드 선택팩 언제 쓰는지 모르겠으면 쓰지마셈 맘대로 까면 찾아가서 컴퓨터 부술거임

10. 레이드가 무섭거나 트라이를 할 시간이 없는 유저들은 버스를 이용해서 계승이나 스펙업을 먼저 해놓고 여유롭게 트라이 가는 것도 방법이지만 가능하다면 직접 머리를 박아보며 트라이하는걸 추천한다.
로스트아크의 꽃은 레이드라고 생각한다.
발탄 / 비아키스 / 일리아칸 / 카양겔 / 상노탑 솔로잉은 공략 영상만 참고해도 금방깨며 카멘과 에키드나는 넉넉하게 2~3일 정도 시간날때마다 다녀오면 깰 수 있다. 무작정 버스를 이용하는건 비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