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별 특징 정리!

과금 기준과 그에 따른 PVE, PVP 능력을 나눔.
PVP의 경우에는 1:1 대결보단, 
다수vs다수가 붙는 쟁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생각임으로 그부분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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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리어 - 양손검
무소과금 : PVE ★★★ PVP ★★★
핵과금러 : PVE ★★★ PVP ★★★★★

PVP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좋은 직업입니다만, 어느정도 갖춰진 후 빛을 발하는 직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절 상태와 그 기절 상태에서 가져가는 피해가 상당히 강력한 직업이지만, 
무소과금 기준으로는 기절 스킬이 1개 뿐이라 사실상 최대 효율 내기가 어렵고. 
과금러 경우에는 '단절'이라는 기절 스킬을 하나 더 들고 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PVP에서 좋은 이유는, 기절 상태인 적에게 추가 피해 옵션을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기절을 걸어줘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런것과는 별개로 양손검 자체가 간지나고 공격 하는게 시원시원하며, 스킬 이펙트도 화려하다보니 많이들 하는 직업입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단죄의 일격'이라는 패시브 덕에 사냥 속도도 전에 비하면 빨라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워리어 클래스 특성상 다른 클래스에 비해 몸이 단단한 편에 속합니다.


워리어 - 창
무소과금 : PVE ★★★ PVP ★★★
핵과금러 : PVE ★★★★ PVP ★★★

근거리 캐릭터들에 비해 긴 사거리, 파티원 버프 등 초반에는 만능 직업 소리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작은 육각형이라는 평가가 내려졌으며, 어느곳이든 무난하지만, 뭐 하나 특출난건 없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었죠.

거기다가 창은 '피해 감소 무시'가 특화인 직업인데, 피해 감소 무시가 쓸모없다는 얘기가 돌면서 더 평가가 내려갔습니다.

아직까지도 PVE 몬스터 상대로는 피해 감소 무시가 쓸모 없다는 평이 주를 이루는데, PVP경우에는 이번에 피해 감소 영웅 패시브 스킬이 등장하면서, 그걸 무시하는 창의 티어가 조금 높아졌다는 평이 많습니다.

거기다, 3차 전직 시 광역 평타로 변화는 액티브 스킬로 몰이 사냥에도 좋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핵과금러에게 적용되는 말이라고 하네요. 무소과금러는 몬스터 어그로만 끌지 잘 잡지는 못한다네요.

여튼, 가장 무난한 직업을 꼽으라면 창이 아닐까 싶습니다.


소드맨 - 검과 방패
무소과금 : PVE ★★ PVP ★★★
핵과금러 : PVE ★★★★ PVP ★★★★

검방 같은 경우에는, 마법봉(힐러)과 함께 사냥 최약체로 꼽혔습니다. 워낙 낮은 피해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랬는데

이번에 상향 먹으면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과금러 기준 스킬 전부 다 배우면 PVP PVE 양쪽에서 상당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피해 감소와 막기에 특화 된 직업으로써
상당한 탱킹력을 자랑합니다.

PVE에서는 유지력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동스펙보다 한단계 높은 사냥터 진입이 쉽습니다.
PVP에서는 도발, 당기기 등의 CC기와 강력한 탱킹력을 가지고 있어서 빛을 발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PVP에서 상대와 엄청난 스펙차이가 나지 않는 이상에는 죽이지 못한다는게 아쉬운 부분이겠네요.

그리고 검방은 전설 무기 외형이 간지난다는거도 장점같네요.ㅋㅋ 신화는 제가 본적이 없습니다. 안봐도 간지 날듯.


소드맨 - 쌍검
무소과금 : PVE ★★★★ PVP ★★
핵과금러 : PVE ★★★★ PVP ★★★

무소과금의 희망. 쌍검입니다.
회피와 생명력 흡수로 상당히 유지력이 뛰어난 직업입니다.
그렇다보니, 타 직업에 비해 상위 사냥터 진입이 빠릅니다.

위 장점만 놓고 보더라도 PVE에서 상당한 이점을 보이고, 캐릭터 자체 특성이다보니 무소,핵과금러 가리지않고 동일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중 피해 특화 직업으로써 데미지도 다른 직업에 비해 데미지가 그렇게 약하지도 않습니다.

속박 스킬도 가지고 있지만, PVP에서는 조금 약한 모습을 보이며, 투자 대비 효율이 조금 떨어지는 모습도 보입니다.


헌터 - 활
무소과금 : PVE ★★★ PVP ★★
핵과금러 : PVE ★★★★ PVP ★★★★

활은 저평가되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게임에서 원거리가 가지는 이점은 상당한대, 그 중에서도 활은 독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렙 사냥터 및 한단계 낮은 사냥터의 학살자라고 불리며,
동레벨 사냥터에서도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레벨이 어느정도 오르면, 선공 몬스터가 많은곳에서 사냥을 주로 하게 될텐데, 선공몹에 둘러 쌓이면 '활든 근접캐다!'라는 얘기를 많이하게 될겁니다.

헌터 클래스 특성상 몸도 물몸이구요.
하지만, 압도적인 사거리를 잘만이용한다면 남들은 4,5마리한테 둘러 쌓여서 맞을때, 활은 2마리 정도만 상대가 가능합니다.
이런 부분은 몸이 약한 단점이 커버 됩니다.

거의 올 회피가 뜨는 사냥터라면 어떤 직업이든 똑같으니 제외하고, 물약 샤워하면서 3마리 이상에게 맞으면 버텨지지 않는 경우에는 활이 훨씬 유리하다고 볼 수 있죠.

PVP에서도 압도적인 사거리와 CC기 등으로 거리만 둔다면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헌터 - 단검
무소과금 : PVE ★★★ PVP ★★
핵과금러 : PVE ★★★★ PVP ★★★★★

빠른 공격 속도, 강력한 데미지. 하지만 여전한 물 몸.
하지만 이번 신규 패시브의 등장으로 조금은 보완이 됬습니다. 그래도 물 몸인건 여전하더라구요.

그래도 동스펙 직업들 놓고보면 가장 쌔고, 가장 빠른 몹 처리 속도를 보여줍니다.

거기다가 보는 맛도 있기 때문에, 단검도 상당히 좋습니다.

PVP같은 경우에는 단검 스킬들이 PVP스킬이 많은데
핵 과금러 아니면 순삭 시키지 못하다보니 압도적인 스펙 아니면 사실 PVP는 별롭니다.


위치 - 지팡이
무소과금 : PVE ★★ PVP ★★
핵과금러 : PVE ★★★★★ PVP ★★★★

핵과금러 기준 PVE에서는 넘사벽인 지팡이 입니다.
광역기술 3개로 압도적인 사냥 속도를 보여주며, 화려하고 강력합니다.
PVP도 마찬가집니다. 사람 모인곳에 스킬 돌리면 엄청난 화력을 보여줍니다만, 진짜 과금러 기준입니다.

무소과금은 지팡이는 걸러야할 직업이라고 생각되네요.
광역기 배우는데 돈도 많이 들고, 몸도 약하고, 데미지도 생각한만큼 안나올거라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스킬 난사하다보면 정신력도 딸려서 여러모로 힘든점이 많을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위치 - 마법봉
무소과금 : PVE ★ PVP ★★★
핵과금러 : PVE ★★ PVP ★★★★★

같이하는 사람이 없다면 하지 마세요.
같이하는 사람이 있어도 고민해보세요.

어느정도 투자해서 라인 길드에 들어간 다음 지원 받으면서 키우는거 아닌 이상에는 정말 힘듭니다.

정말 서포터를 좋아하고 남을 보조하는게 좋고 쟁하는게 좋다면 할만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비추입니다.

특히, 중립에서 마법봉을 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단 한가지. 파티 던전 높은곳을 갈 수 있다?
그것 뿐이거 같습니다. 

그 외에는 마법봉 사냥도 느려서 파티도 잘 안끼워줍니다.
솔직히 개선을 좀 해줘야 하는 직업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마법봉과의 파티 시 추가적이 혜택이라던지,
마법봉 데미지 상향이라던지 그런게 필요한거 같네요.

같이하는 사람이 있고 계속 붙어다닐 수 있으면 괜찮습니다만, 한쪽이 과금한다던지 그러면 같은 사냥터 진입도 어려워져서 본캐로는 정말 비추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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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각 클래스의 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
제가 말한게 전부 맞는건 아니기 때문에, 적당히 걸러서 판단하신 후, 캐릭터 육성이라던지 클래스 체인지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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