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금질
횟수 늘어나거나
횟수 무제한으로 된다면

현재 담금질 실패한 사람들은 
좋을 거라고 생각하겠지만..

그만큼 목표 달성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아이탬 가치는 하락하고
아이탬 거래는 줄어든다고 생각함...

이건 
가차게임과 스토리게임을 해본 사람이라면 이해할 거라고 생각함...
가차게임에서 실패 가능성을 0으로 만드는 순간 가차게임 의미가 없어지는 거임...

담금질 실패하면 그 순간은 ㅈ같아도
성공했을때의 쾌감과...
성공했을때의 남들과의 차별성이 더 높아지는 거임...

던전 난이도도 
하향하면 할수록 
그 순간은 좋겠지만..
그 만큼 게임 수명도 짧아진다고 생각함...

이건 게임 편의성 개편과는 다른 거라고 생각함...

아이탬 판매하는 재미라도 느끼려면 
현재의 시스탬은 
바꾸면 손해인 
성공한 시스탬이라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