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2월 22일자 오늘 인벤 화제글로 올라가있는 게시글 '챌1섭 길드 추방' 관련 글의
당사자 길드 '쿠로미'의 관리자 대박부들입니다.
본문 링크 메이플스토리 인벤 : 박제)) 챌섭1에서 추방물 주인공 된 썰 푼다... - 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게시판
본인 인증부터 첨부하겠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본캐 프로필입니다. 인벤 글 작성은 처음이라 혹시 몰라 본캐 사진도 첨부합니다.
말씀을 드리기에 앞서 제가 잘못한 점은 인정하고, 박제된 게시글 내 잘못된 사실, 어떠한 경위로 이러한 일이 일어났는지 제 시점으로 해명하기 위해 글을 작성했습니다.
당시 상황에 대해서 스크린샷이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 시점으로부터 첫 상황 발단은 22일 오전 4~5시 경
당시 길드 마스터 '눈풀토끼'외 부마스터는 부재,
길드 관리자인 저에게 '챨쥔'님이 문브릿지 사냥 도중 당시 길드원이셨던 '마나나스'님께
스틸을 당했다고 귓속말이 왔습니다.
당시 귓속말 내용은 '챨쥔'님에게 사냥터 자리를 구매했고, 폴로를 다녀왔지만 '마나나스'님이 그 자리를
다녀온 사이에 뺏겼는데, 자리를 구매했고 폴로를 다녀왔으니 비켜달라라고 하였으나,
꺼지라는 말을 '마나나스'님께 들었다라는 내용이였습니다.
그 당시 저는 레벨이 낮아 문브릿지 사냥터에 입장해서 대화를 나누는 등
어떤 상황인지 파악할 수 없었고, 상황 파악을 위해
당시 길드원분이셨던 '마나나스'님께 귓이랑 메이플챗을 드렸고, 20분 후 연락을 받아주셨습니다.
메이플챗에선 말 그대로 양측의 상황을 들어보기 위해 어떤 상황인지, 어떤 대화를 나누었는지에 대한 간략한 대화를 나누었고,
원문 내 메이플챗 내용처럼 '그동안 길드원 사람 몇 명이 사냥터 내에서 스틸을 시도한다'라는 내용의 귓속말을 많이 전달받았다, 라는 내용의 귓속말을 그동안 많이 전달받았고, 스틸 길드라고 박제한다는 분도 계셨다.라는 내용을 당시 상황에서 저와 마나나스님 대화 간에 오해가 발생하도록 채팅을 나눴습니다.
사건이 발생했고, 20분간 '마나나스'님의 부재였던 그 사이엔 '챨쥔'님께서 저희 길드를 박제해도 되냐는 말에 급히 상황을 마무리짓기 위해서, 길드원 추방 권한이 있는 길드마스터를 깨워 추방 권한을 받고, 아무공지 없이 '마나나스'님을 추방하며, 당시 '사냥터 자리 구매'라는 개념이 무엇인지, 절대적으로 지켜야 하는 암묵적인 룰인지 아닌지에 대한 정확한 개념을 몰라, '챨쥔'님께 경쿠 한장과, 제 지인이자 길드원이였던 분을 통해 경쿠 5장을 드리며 상황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스틸범이 있던 길드에 이야기 한 후에 그냥 새 길드 들어가기로 했는데...'라는 내용은 어떠한 이야기를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스틸범이 있던 길드에,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나눈 대화도 없었을 뿐더러 추측되지도 않습니다.
그 이후로 챨쥔님이 길드 가입을 원한다고 길드 가입 요청을 하였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오해를 야기시킬 수 있는 '길드원으로 받아준 점'에 대해선 명백히 저의 잘못임을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챨쥔'님은 이번 스틸 관련 일로 처음 본 아무관계도 없는 남남의 모르는 사람입니다.
또한 당시 메이플챗은 가감없이 졸려서 끄려는 상황에 보스 마일리지 수령을 하고, 쫘르르 온 알림을 다 항상 x를 눌러 끄는 습관 중 x를 누르고 생각 없이 자는 바람에 닫았습니다. 절대 고의는 아니였음을 말씀드리며, 이것 또한 제 잘못임을 인정합니다.
전문에서 작성한 당시 상황에 대해 다시 묻고, 상황 재 파악을 위해 오늘자로 '챨쥔'님께 오픈 채팅 링크를 통해 전달받은 내용입니다. 해명 및 사과문을 작성하는게 처음이라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어, 당시 상황에 대해 기억하던 중 전문 작성 내용에 빠진 내용이 있을까봐 보충 내용 겸 첨부합니다.
길드의 운영진으로 지내게 된지도 처음이였고, 당시 길드마스터,부마스터의 부재로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다시 한번 당시 스틸 관련 일의 당사자였던 '챨쥔'님과의 어떠한 지인관계도 없었음을 결백히 주장하며,
상황의 경중을 떠나 대화 과정과 일 처리 과정이 미흡했음을 먼저 인정하고, 당사자 분께 먼저 사과드립니다.
이번 일은 누구의 잘못을 따지기에 앞서 '사냥터 자리 판/구매', '사냥터 자리 스틸'의 대한 개념을 정확히 숙지하지 않고, 길드원 강퇴에 관한 안일한 스탠스를 취한 채로 길드마스터인 지인을 돕기 위해 메이플에 완벽히 적응하지 못한 제가 길드의 관리인으로써 안일하게 일을 처리한 잘못이 제일 크다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메이플 인벤 커뮤니티에 물의를 일으킨 점 사과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