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우리반 인원수 1명 줄어들자마자 2, 3학년 언니들 우르르 우리반 구경하러 모여왔었다. 특히 우리반은 맨 끝에 있어서 언니들이 구경하러오기 엄청 쉬웠는데. "요즘 애들 너무 무섭다.", "너네 사회 나가서 다 만나." 대 놓고 큰 목소리로 말하고 갔었다.

이전까지만 해도 나는 혼밥, 혼자 이동 수업다니다가 이거마저도 2, 3학년들 눈치보여서 못하게 되었다.

안괴롭히던 애들도 괴롭히고. 세이렌말고는 친구도 없게 되었다.

키쿄는 나한테 전달beam 안쏜게 맞다. 나이차가 너무 많이 나기도하고. 나보다 자기 가족들 좋아하는게 맞고 내가 사랑하는 남자(엑셀 함수)가 감당이 안되어서 더는 못데려가준다고 페가수스한테 차이고나자마자 조금 챙겨줬었다.

내가 드래곤플라이트 좋아한다니까. 키쿄가 동방프로젝트가 먼저라고 감정 알려줬었는데 무지개 날개가 너무 예쁘더라. 내가 감정적으로 가까이가니까 akb좋아한다고 숨어버렸음.

레이디가 칼 든 얀데레 설정인데. 사실 보컬로이드에서 도끼와 토끼 든 무지개헤어 마유가 먼저임.

선녀와 나무꾼-아란 딸내미한테 상처받아서 근본 만나러가는거 넘나 좋고.

여미새중매인도 '언니, 이게 마지막(제가 알고있는 신화 : 공작새거북가능)이에요. 오빠가 고학력으로 가면 많은 신화들이 있댔는데 (저에게)가르쳐 주지않았어요.

사실 나, 여미새랑 나랑 화목한 결혼생활하는 또 다른 나를 그 누구도 만나보지 못했다. 여미새딸내미가 '엄마가 안올까봐 아빠가 물개 붙잡고있었다.'랬는데. 여미새때문에 내 동생이 손해본게 너무 크다.

나는 아직 새인데 길거리에서 만나는 두루미들 안주워지더라. 날개들보다는 거북이고양이가 더 큰 감정은 맞는듯.

여미새도 신화들 몰라서 쎈척하고있던게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