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대가 높지 않지만 그래도 후기 적어봄. .

1. 블래스터(개편 전 유기됨)(1585)
개편 먹기 전에 유기시킨 블래스터, 안정성은 진짜 좋은 직업. 자리에 고정되서 때려야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다는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이야기. 리스크가 있는 부분은 보스가 움직여서 빗나가는거, 개편 먹기 전에는 빔 쏘는 시간이 워낙 길기도 했고 방향 전환이 거의 안되다보니 움직이면 빗나갈 확률이 매우 높음. 고정되서 맞는 스킬들? 솔직히 쉴드 키면 왠만한 스킬들은 그냥 버팀. 진짜 아픈 스킬들만 피하면 됨. 개편 먹고 리스크 자체도 거의 사라진 느낌임. (하멘 가면 또 다를려나)

2. 기상술사(1590) (무13/올 7멸홍)
스킬 사이클 족쇄가 없다시피한 직업. 문제는 스킬 선후딜과 기상&이동기. 솔직히 소서 선후딜보다 얘가 더 불쾌함. 근데 딜은? 딜도 약함. 이번에 그나마 상향 먹은게 위안이 되는 직업.

3. 창술사(1610)(무19/ 하나 빼고 올 9멸홍)
너프 먹고 많이 내려옴. 적당한가 싶기도 하지만 체술, 갈증보면 얘는 왜 너프 먹은건가 의문이 들긴함. 이동기, 절룡 팔방미인인 직업. 무력이 살짝 아쉽긴한데 지금에 만족

4. 바드
+×=/_

5. 소울이터(1620) (무25/10멸 3, 올 9멸홍)
413 그믐이터, 스킬 잘못 놀리면 현자타임이 와서 게이지 잘 보고 쳐야함. 딜도 쌔고 유틸도 좋음. 잘 쳤다고 생각하면 밑줄, 아니면 잔혈(내가 소울 스팩이 좀 좋긴해서 감안하시면 됨). 게이지 관리가 리스크가 크다고는 생각되진 않음.

6. 슬레이어(슈모익)(1581) (계승 전/이벤트 보석 + 9멸홍 하나씩)
사멸 중에 어렵다고 해서 키워보는 중. 근데 솔직히 어려운지 잘 모르겠다는게 내 생각. 우선 아덴 채우는 속도가 매우 빠름. 소서랑 비교하면 소서는 점화 언제 털어야할지 매번 생각해야하는데 슬레는 아덴 채우는 속도도 빠르고 스킬 터는것도 내가 생각한것보다 많이 빨라서 엄청 생각하면서 딜 할 필요는 없었음. 스킬 선후딜이 약간 불편하지만 특신이라 많이 쾌적했음.

그냥 후기일 뿐임. 그럼 2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