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9-27 15:07
조회: 3,046
추천: 0
아주 간단히 계산해본 비기 카르마겁나 대충 계산함 아마 포셔님이 더 잘 계산해줄듯 제가 생각하는 카르마 순서 도약 1랭크 우선 개방 -> 깨달음 6랭크 -> 도약 6랭크 -> 진화 6랭크
진화 랭크당 진화형 피해 1%. 레벨당 최생 400 한돌3 일격2 뭉가2 기준 폭주 중 진화형 피해 209%- 랭크당 딜증가량 0.47% - 레벨당 딜증가량 0 비폭주 딜량, 출혈 등도 있으니 저거보다 미세하게 더 강해질듯 그리고 진화형 피해가 점점 쌓이면서 합연산이기에 랭크가 올라갈 수록 미세하게 효율이 줄어듦 최종적으로 6랭크 기준 최종 대미지 2.87% 깨달음 랭크당 깨달음 포인트 1p, 레벨당 무공 0.1% 추가로 얻는 깨달음 포인트는 분노 소모 (4T 사이드) 혹은 폭주 강화 (4T 메인)에 사용 둘 다 포인트당 딜증가량은 0.75%로 동일 - 랭크당 0.71% (2, 4, 6랭크) - 4레벨당 0.20% 보석 기본공%라던가 깨달음의 합연산에 의한 소숫점 차이가 미세하게 남 최종적으로 6랭크 30렙 기준 5.93% 정도의 딜기댓값 도약 랭크당 도약 포인트 2p, 레벨당 초각성기 피해량 0.5% (1) 랭크당 오르는 도약 포인트로 인한 최종 대미지 증가량 일단 고대 팔찌 (18pt)를 낀 상태를 생각해보자 (전체 58pt) 1T에서는 5 0 0 5 3 3 2T에서는 하나 1레벨 찍은 상태일 것 초각성 스킬의 딜 지분을 20%정도로 러프하게 가정 << 이 가정에 따라서 좀 많이 바뀜 여기서 첫 카르마를 도약 개방하여 2T 노드를 하나 더 찍어보자 2T 노드들의 1->2레벨 딜증가량은 18%이고, 초각성 스킬 대미지 1T 노드를 4레벨로 줄여야하니 도약 첫 1랭크로 인한 최종 대미지 증가량은 3% 정도로 매우 높음 따라서 첫 개방은 도약임 문제는 개방 이후 ~ 6랭크를 찍기 전인데 -> 직접 굴려보니 분노 순환 트라이포드는 쿨감 2~3레벨은 찍어야 안정적으로 2레더 1블슬이 굴러감 그래서 남는 포인트로 초각성 스킬 대미지 3% 증가 하나씩 찍어주면 될듯 하지만 6랭크까지 다 찍으면 도약 포인트 70pt로 2T 도약을 3레벨 줄 수 있음 대신 1T에서 쿨감 2레벨 정도는 고정으로 줘야하니, 0랭크 대비 초각성 스킬의 대미지가 32.25% 증가함. 도약을 6랭크까지 모두 찍을 경우 최종 대미지가 6.45%가량 증가함 (깨달음은 6%가 채 안되었던 것을 기억) (2) 레벨당 오르는 초각성기 대미지 증가로 인한 최종 대미지 증가량 현재 아브렐슈드 1관문 기준 피통 6300억에 쉴드 800억, 에스더가 200억정도 까주니 제 스펙에서 아리아를 받은 초각성기는 50억 내외로 5% 정도의 딜지분을 가짐 (물론 지금은 쉴드에 다 처박고 있으니 mvp엔 영향x) 피통이 더 낮은 에기르는 10%, 에키드나는 뱀 두 마리 모두 타격시 20%도 넘게 나옴 30레벨까지 다 찍은 경우 초각성기 피해량이 15% 증가하고, 이는 기존 도약 50%와 합연산으로 추측되어 최종적으로 0.5% 정도의 딜 증가를 기대할 수 있음 보스 피통이 더 높아져서 초각성기 딜지분이 낮아질 수록 더 낮아지긴 함 따라서 도약 6랭크 30레벨을 다 하면 - 랭크로 인해 6.45% - 레벨로 인해 0.5% 합으로 6.9%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함 다만 도약은 6랭찍기 전까진 사람 구실을 못함<< 이게 큰 단점 남들은 깨달음 찍어서 2랭마다 실시간으로 2%씩 강해질 때, 도약은 인내와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어야 함...
EXP
828,841
(51%)
/ 864,001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
계속 다시 봐야겟다
첫 개방은 도약 필수인건 맞고
이후 도약6랭을 갈것이냐 / 깨달음 6랭을 갈것이냐
둘다 6랭크까지는 딜증량이 크게 좋진 않다보니 진짜 직업(사이드노드)따라 갈릴거 같긴해요
다만 아브를 제외하고 나머지 구간에선 초각성기 딜증이 실질적으로 더 높은 딜증을 가져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근데 문젠 6랭 찍기 전까진 사람 구실을 못한다는 게 좀
이미 도약 열었으니 도약부터 하는게 맞을지도
광기는 잘 모르지만 쇄도 하나는 찍어야해서 도약1 - 깨달음6 - 도약 - 진화 순서대로 가지 않을까 싶음
(비기의 분노 소모와 광기의 분노 자극은 1.5%, 광기의 쇄도는 1.2%)
초각성 스킬의 딜비중도 조금 다르긴하지만
그걸 감안해도 계산상 수치의 우위를 보면 여전히 도약이 우선될 거 같긴 하네요
이분은 아예 도약을 배제하셨는데 초각성 스킬 딜지분이 진짜 직업마다 천차만별인점 생각해주세요
근데 제가 본 직업들은 다 20%는 됐던 걸로..
구조개선으로 아크패시브에 유틸이 생긴다던지 딜적으로 변화가 생기면 버서커도 깨달음이 정배가 될수도 있을 것 같아서 일단은 이대로 기다려보려고 하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