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on
2018-05-30 14:10
조회: 47,414
추천: 7
PC 1.0 버전 패치노트#14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금주 진행되는 업데이트에는 투척물 관련 개선사항과 총기 및 부착물의 일부 밸런스 조정과 개발일지를 통해 여러분께 안내드렸던 성능 개선을 위한 최적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내부에서 투척물 개선작업이 계속 진행 중이었고, 총기 밸런스 조정과 함께 이번에 여러분께 내용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류탄에 비해 상대적으로 범용성이 떨어졌던 섬광탄과 화염병을 대폭 개선하여 교전 시 상황에 맞게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것이 이번의 주된 목표입니다.
SMG중 Vector는 꾸준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온 총기임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스폰량이 적어 눈에 많이 띄는 총기는 아니었습니다. 이를 보완해 월드에 스폰되는 SMG 수량 중 UMP9의 비율을 소폭 줄이고 Vector의 비율을 좀 더 높여 좀 더 쉽게 Vector를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M24는 보급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총기 중 다른 총기들과 비교해 그리 강력한 무기는 아니었습니다. 획득하기도 힘들었을 뿐만 아니라 총기 사용법도 다소 까다로운 편이었습니다. 이에 Kar98k 뿐이었던 월드 스폰 SR 총기 가짓수를 늘리고 좀 더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M24를 월드 스폰 총기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밖에도 내부 데이터와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수렴해가며 총기 밸런스를 조정해나갈 예정입니다. 단순히 성능의 좋고 나쁨을 떠나 여러 가지 상황에 유동적으로 총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방향성입니다. 자세한 패치 노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플레이 • 투척 무기를 개선하였습니다. o 거리에 따른 수류탄 대미지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류탄의 치명적인 대미지 범위가 2.6m에서 3.5m로 증가하였습니다. • 폭발로부터 3.5m 까지 치명적인 대미지, 3.5m~8.5m 범위에서는 중간 대미지, 8.5m~10m 범위에서는 약한 대미지를 입도록 구간을 조정하였습니다.
• 직접 효과이라 함은 시야각 100도 안에서 섬광탄이 터졌을 경우를 말하며, 간접 효과은 시야각 외에서 폭발 반경 5.5m 내에 있을 경우를 뜻합니다. • 섬광탄의 최대 사정거리가 20m로 증가하였습니다. • 직접 효과 시 최대 5.5초 동안 일시적으로 실명하고 거리에 따라 실명 시간이 1초(섬광탄으로부터 20m)까지 줄어듭니다. • 간접 효과 시 최대 3.0초 동안 일시적으로 실명하고 거리에 따라 실명 시간이 줄어듭니다. • 섬광탄 15m 내에 들어와 있으면 이명 효과가 생기며, 섬광탄이 터진 거리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보는 각도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섬광탄에 효과한 대상은 얼굴을 가리는 모션을 취합니다. • 관전 중인 대상이 섬광탄에 영향을 받으면 관전자 시점도 실명 효과가 적용됩니다. • 안전핀을 뽑은 섬광탄이 등 뒤에서 터질 경우 (짧은 시간 동안) 사용자의 시각과 청각을 차단합니다. • 실명한 동안에는 견착, 조준경을 들여다보는 동작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픽 설정과 상관 없이 동일한 실명 효과가 적용됩니다.
• 직접적인 대미지가 초당 10에서 12.5로 증가하였습니다. • 간접적인 대미지가 추가되어 불에 닿을 경우 4초 동안 매초마다 10 의 피해를 입습니다. • 불에 간접적인 대미지를 입는 동안에는 견착, 조준경을 들여다 보는 동작을 할수 없습니다. • 나무 재질의 지면에 화염병을 투척할 경우 더 크게 퍼집니다. • 불이 번진 곳에 화염병을 겹쳐서 투척할 경우 더 크게 퍼집니다. • 간접적인 대미지를 입는 동안 불을 털어내는 모션을 취합니다. • 총기 및 부착물의 밸런스를 수정하였습니다.
UI / UX • 체력 최대치에서 회복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더 이상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다는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안티 치트 • PUBG 자체 개발 신규 안티 치트 솔루션을 적용하였습니다. (테스트 서버 전용)
성능 • 캐릭터 모델이 렌더링 되는 과정을 최적화하여 순간적인 프레임 속도 저하 현상을 방지하였습니다. • 하늘에서 낙하할 때 캐릭터의 움직임과 애니메이션을 최적화하여 여러 캐릭터가 동시에 낙하할 때의 전반적인 프레임 속도를 개선하였습니다. • 네트워크 코드를 최적화하여 기본 지연 시간을 제외한 네트워크 지연 시간을 개선하였습니다. •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아이템, 문, 펜스 등의 상태를 보내는 주기를 감소시켜 캐릭터가 낙하산을 타고 내려올 때 아이템이 뒤늦게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경기 초반의 캐릭터 간 상호작용 데이터를 최소화하여 서버의 프레임 속도를 개선하였습니다.
사운드 • 2채널 스테레오 헤드폰에서도 3차원적인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HRTF 기능 중 타 플레이어의 격발 사운드를 On/Off 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보급 상자 수송기 사운드의 볼륨을 줄였습니다. 버그 수정 • 에란겔, 미라마 맵에서 캐릭터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일부 비정상적인 오브젝트를 수정하였습니다. • 에란겔 맵에서 일부 장소에서 지형지물 넘기 시 캐릭터가 갇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라마 맵의 일부 장소를 캐릭터가 관통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장소에서 섬광탄의 궤적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소드오프에 초크 장비 시 인벤토리에서 총기 아이콘이 깨져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 위에 올라가 있는 캐릭터가 차량 안에 있는 캐릭터와 충돌하여 움직임이 버벅거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긴 시간 사격을 하고있던 캐릭터가 총기를 내려 대기상태에 돌입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석궁의 영점 조절이 가능했고, 기본 영점 조정이 바르지 않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섬광탄이 유리창을 깨고 들어올 경우 잠시 튕겨 나가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내에서 칙패드의 수직반동 제어 성능에 대한 설명이 누락된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SLR 총기에 칙패드 장착 시 반동 회복 속도 10%증가 효과가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배틀그라운드 개발진과 커뮤니티팀 일동
EXP
676,211
(39%)
/ 720,001
Shion 펭 하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