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귀속 보석 만들어서 멸홍 변환 자유 스킬 적용 자유로 바꿔주면
전재학 디렉터가 말했던 직각 자유 변환 및 세팅 선택지가 넓어지게 됨

예시로, 소울이터 전용 보석이라고 하면,
11개를 만들면 그 안에서 멸홍 자유 변환하고 스킬도 자유롭게 넣고
배럭으로 소울이터 하나 더 만들어서 기존에 동직업 다캐릭 쓰던 사람들은 그대로 쓸 수 있음

대신 소울이터 직업에만 국한 된 보석이기 때문에 다른 직업은 끼지도 못하게 하면 됨

이러면 캐릭 세고 약하고에 따라 직업 간 보석 시세 차이가 날 수 있어서
오히려 보석 시세에 변별력도 생길 수 있음
인기가 적은 캐릭은 11멸을 써도 시세가 낮게 측정 될 거고,
워낙 OP인 캐릭은 보석 값이 비싸게 측정 되겠지

그냥 직업 귀속 보석으로 나오게 되면 꽤 많은 문제들이 해결 될 거라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