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울드아르가 나오고 저항에 관련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문득 리치왕의 분노에서 저항의 수치기준이라던지 메카니즘이 궁금해서 이쪽저쪽으로 글을 찾아보는 중에

플포에 링크된 글을 타고 들어가서.. 새로운 저항 관련 메카니즘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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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1. 부분저항의 10%의 배수로 발생 ( ex. 10% 20% 30% .... 등등 이전 불성떄는 25%의 배수로 발생)

2. 주어진 저항 값에서 3-4가지의 부분 저항이 발생

3. 주어진 저항 값에서의 평균 저항되는 데미지는 아래 공식을 따른다.

   평균저항 =  저항 / (상수 + 저항)

  80렙 몹의 상수는 400
  83렙 몹의 상수는 510

4. 부분저항의 데미지 감소 %가 평균저항보다 20% 낮은 경우는 발생하지 않는다

5. 방태(10% 데미지감소) 나 샤드론의 힘(받는화염데미지 100%증가)등 데미지를 변화시키는 것은 
 저항하지 않은 데미지에 영향을 미친다
 단 샤드론 신도가 살타리온에게 걸어주는 황혼의 선물 버프는 데미지 증가의 경우이므로 부분저항에 앞서 전체데미지에 영향

6. 각각의 부분저항의 분포는 수학적인 삼각분포를 따르는것으로 보인다

C = 상수 (80렙 400,  83렙 510)
R = 저항수치
AR = 평균저항  = R / (C+R)

x = 가능한 저항. 이것은 0.10*n의 값을 가진다 (n = 정수)

P(x) = 0.5 - 2.5* |x - AR|

음의 값은 단순히 0으로 취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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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결론

1. 저항값은 높으면 높을 수록 좋다

2. 340 - 510 의 저항 수치를 가지면 최소한 30%의 부분저항에서 60%의 부분저항을 같는것은 동일하다
    다만, 각각의 부분 저항 값을 가질 확률이 달라진다 (즉 510에 가까울수록 부분저항이 높을 확률이 높아지는것)

3. 호디르 25인의 예를 들면 25000의 평타 순간냉동후 70%의 물리 데미지 감소 40000의 추가 냉기 데미지를 생각할때  
  
   최소 340 이상의 저항을 세팅할 경우 최대 데미지를 생각할때

   (25000 * 0.3) + (40000 * 0.7) = 7500 + 28000 = 35500

   의 데미지가 들어올 수 있으므로 풀 버프 4만 정도의 체력을 확보해야 안정적으로 볼 수 있을듯..

4. 340의 저항을 유지하고 체력 완방 셋팅을 할지.. 더 높은 저항을 선택할지는 유저의 판단
  
   340이라면 대장 2피스에 냉저오라만 받아도 만들수 있는 수치
 
   혹은 510이상의 저항을 세팅해서 최소 40%의 냉저 효과를 기대하는것도 좋을듯.
  
   510이라면 대장 3피스 보세 냉저 반지 냉저오라를 받으면 만들어지는 485에 25이상의 저항을 더해주면 만들수 있음




원문 출처
http://elitistjerks.com/f15/t44675-resistance_mechanics_wotlk/

참고 플포
http://www.playforum.net/wow/board.comm?action=read&iid=10152201&pageNo=5&num=29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