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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1-21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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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21일 (화) 7.23 패치 노트7.23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패치 하이라이트지난 패치에서는 하이라이트가 너무 많아서 잠깐 쉬었지만 이번에 다시 패치 하이라이트가 돌아왔습니다. 챔피언그라가스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그라가스의 위력을 조금 더 증가시켜서, 특히 처음 정글을 사냥할 때 도움이 되도록 했습니다. "초기 추가 공격 속도"란 지난 패치에서 다른 정글러(아무무, 마오카이 등)의 위력을 보완해줬던 것과 같은 체계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다른 요소로 인한 추가 공격 속도의 증가 없이, 그라가스의 초기 공격 속도를 증가시켰습니다. 기본 능력치신규초기 추가 공격 속도: 8% (레벨 1에서 공격 속도: 0.625 ⇒ 0.675) 람머스방어력이 감소합니다. 람머스와 여진 룬은 천상의 조합이지만, 핵심 룬과 W - 몸 말아 웅크리기를 두고 람머스에 대한 고민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람머스의 초기 탱킹능력을 약간 감소시켜 방어력이 필요할 때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에 좀 더 신경 쓰도록 변경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방어력: 40 ⇒ 36 쉬바나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쉬바나는 여러 핵심 룬과 함께 정글에서 최고의 위력을 보여주는 챔피언 중 하나로 떠올랐죠. 이번 패치에서는 쉬바나의 기본 공격력을 감소시켜서, 쉬바나가 선호하는 여러 룬 빌드를 통해 초기 공격력이 너무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공격력: 69 ⇒ 66 일라오이버그 수정 이라기보다는, 상향 수정. 기본 지속 효과 - 고대 신의 예언자상향 수정: 적이 후려치기의 대상이 된 후 사망해도 더 이상 촉수 후려치기가 중단되지 않습니다. W - 혹독한 가르침상향 수정: 위 내용과 유사하게, 촉수가 일라오이의 대상을 후려칠 때 W - 혹독한 가르침의 도약 애니메이션 중 대상이 사망해도 그대로 대상에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일관성: W - 혹독한 가르침으로 강화된 공격이 더 이상 취소될 수 없습니다. (다른 강화 공격과의 일관성 확보) 징크스E - 와작와작 뻥!을 사용하면 진행 중인 이동 스킬이 중지됩니다. 징크스에게 다이브하는 챔피언에 맞서 스스로 대항할 수 있는 힘을 조금 더 주었습니다. E - 와작와작 뻥!신규발목 잡기: 이제 E - 와작와작 뻥!으로 묶인 적들의 진행 중인 모든 이동 스킬이 중지됩니다. 탈리야체력 및 방어력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룬 개편 초기에는 탈리야가 다소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지만,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빌드를 계속해서 시도하면서 점차 좋은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탈리야를 조금 더 튼튼하게 해 주면, 특히 난입 룬을 사용해 적을 추격하는 룬 빌드를 사용했을 때 더욱 공격적인 위치를 유지할 수 있을 겁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87 ⇒ 90 방어력 증가량: 3 ⇒ 3.5 7.22 추가 패치 밸런스 업데이트아래 내용은 룬 개편 이후 첫 후속 조치로서 7.22 패치 이후 발표된 추가 패치 노트입니다. (참고로, 새로운 내용은 없습니다!) 놓치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도 복사해서 붙여 넣었습니다. 아이번아이번에게는 특별히 매력적인 핵심 룬이 없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바람술사의 축복 특성이 사라진 점은 타격이 컸죠. 보호의 씨앗: 70/100/130/160/190 ⇒ 75/110/145/180/215 누누누누 역시 굳은 약속 특성이 사라지게 되어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누누에게 게임 초반 생명력을 더해주고자 합니다. 기본 체력: 540 ⇒ 590 오른오른이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 저항력으로 인해 받게 되는 추가 피해를 고려하지 못했었습니다! 화염 돌진 피해량: 20/40/60/80/100 ⇒ 30/50/70/90/110 화염 돌진 충격파 피해량: 40/80/120/160/200 ⇒ 50/90/130/170/210 소나소나는 개편된 룬 세계에서 폭풍을 몰고 왔습니다. 물론 소나를 위한 성공적인 빌드가 계속 개발되는 것은 좋지만, 모든 빌드가 소나를 승리로 이끄는 것은 너무 과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기본 방어력: 30 ⇒ 28 기본 공격력: 50.04 ⇒ 46 인내의 아리아 기본 치유량: 35/55/75/95/115 ⇒ 30/50/70/90/110 인내의 아리아 보호막 수치: 30/55/80/105/130 ⇒ 25/50/75/100/125 룬콩콩이 소환 (마법 빌드 핵심 룬)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핵심 룬은 딜 교환에서 서로에게 의미 있는 효과를 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 콩콩이는 너무 자주 소환되는 덕분에 피해를 입히는 데에만 너무 뛰어난 위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저희는 콩콩이 소환의 위력을 다른 핵심 룬인 신비로운 유성 및 감전보다 낮게 유지하려고 합니다. 그러려면 피해량이 조금은 감소해야 할 겁니다. 기본 피해량: 20~60 (레벨에 따라) ⇒ 15~40 (레벨에 따라) 버그 수정: 콩콩이가 이제 자신의 능력치에 맞는 적응형 피해를 정확히 입힙니다. 포식자 (지배 빌드 핵심 룬)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포식자 룬은 사용 효과이기 때문에 다른 핵심 룬보다 플레이어들이 더욱 빨리 적응하고 있는 핵심 룬입니다. 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어서 빠른 적응 속도에 비해 플레이어들이 포식자 룬을 충분히 규칙적으로 사용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포식자 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에는 두 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플레이어에게 포식자 룬을 사용하고 익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늘려 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다른 핵심 룬과의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120초 (레벨에 따라) ⇒ 150~100초 (레벨에 따라) 좀비 와드 (지배 빌드)좀비 와드를 파괴해도 골드를 얻습니다. 지금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 전체에서 "무언가를 처치하면 골드를 얻는다"는 공식을 철저히 지켜왔기 때문에 좀비 와드를 파괴했을 때 무언가를 얻지 못한다면 이상할 겁니다. 도굴꾼: 좀비 와드를 파괴하면 이제 1골드를 얻습니다. 룬 버그 수정
포탑체력이 증가합니다. 포탑이 미니언에게 더 많은 피해를 받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리그 오브 레전드는 5명의 조합과 단체 교전에 집중하는 모습으로 진화했습니다. 그래서 스플릿 푸시 또는 미니언 웨이브 통제에 집중하는 게임을 원하는 플레이어는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러한 플레이어가 성공적인 플레이를 할 여지를 넓혀 주기 위해 미니언의 위력과 포탑의 탱킹능력을 조정했습니다. 강화 암석: 소환사의 협곡의 모든 포탑의 체력이 300 증가합니다. 암석 갉아먹는 개미: 미니언은 포탑에 50% ⇒ 40% 감소한 피해를 입힙니다. 원격 훈련: 20분 후, 미니언의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그 영향을 보다 정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패치 시작 며칠 후 적용됩니다. 보상오늘의 최초 승리오늘의 최초 승리가 7.23 패치 내에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레벨을 올리지 않고 파랑 정수를 획득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이 많았습니다. 특히 다른 방법으로는 구입할 수 없는 챔피언을 구입하고 싶다는 질문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최초 승리 부스트로 얻은 경험치 일부를 곧바로 파랑 정수로 변환하려고 합니다. 거의 비슷해: 경험치 575 ⇒ 파랑 정수 50 + 경험치 400 레벨 30 이후 레벨 업레벨 50에 도달하면 레벨 업 난이도가 정상화됩니다. (변경 전에는 레벨 150까지 레벨 10마다 필요한 경험치가 누적되어 증가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이 게시물을 확인해 주세요. 컬렉션의 스킨 탭한 화면에서 모든 스킨 컬렉션을 확인하고 정렬해 보세요! 베타 클라이언트에서 가장 많았던 플레이어 요청 사항 중 하나가 드디어 세련된 모습으로 도입됩니다. 모든 스킨 종류: 자신의 스킨 컬렉션을 챔피언, 챔피언 숙련도, 티어, 테마, 구매일 등으로 정렬해 보세요. 윈도 쇼핑: "미보유 스킨 보기" 상자를 선택하면 컬렉션에서 미보유 스킨을 확인하고 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보기: 컬렉션의 스킨을 클릭하면 전체 크기의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당 스킨에 사용할 수 있는 크로마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챌린저 관전최고에게 배우자: 플레이어 정보 페이지의 랭크 화면을 통해 챌린저 티어의 게임을 관전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클라이언트 내 챔피언 배경 이야기축약된 버전의 챔피언 배경 이야기가 많은 부분에 걸쳐 생성/변경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손 볼 예정입니다. 전체 배경 이야기는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클라이언트 내에서 각 챔피언의 배경 이야기를 일관성 있고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킨 일러스트 초상화여러 스킨 일러스트 초상화의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젠 아니죠! 나쁘지 않아: 게임 내 인터페이스에 표시되는 스킨 초상화 약 500개가 조정되었습니다! 챔피언 선택더욱 밝은 화면: 챔피언 선택 화면의 신호를 더욱 또렷하게 추가하여 카운트다운을 놓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팀 부스트부스트됨: 7.23 패치 기간 내에 팀 부스트가 무작위 총력전에서 다시 활성화됩니다. 새로운 게임 모드: 과충전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감정표현이번 7.23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감정표현들이 출시됩니다.
EXP
590,685
(20%)
/ 648,001
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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