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추가&수정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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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 글은 예정엔 없었으나 요청 주신 분들이 계셔 작성하는 글로써 6/20 적용 예정인 테섭의 개선과 변경 사항들을 공식 릴리즈 기반으로 주요 내용들에 제 여력 상 확인 가능한 선에서의 보충 내용을 덧댄 것입니다

여름 이벤트 관련 정보의 경우 링크 참고 부탁 드립니다

잘못 적힌 부분은 말씀해 주시면 감사히 수정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의 내용은 6/15까지의 테스트 서버 기준으로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부 스킬 사용 시 솔 야누스가 발동하는 현상 수정]

- 일부 스킬 사용 시 솔 야누스 : 새벽이 발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래스드 해머/다크니스 오라/애로우 플래터 설치 모드/서펜트 스크류/스페셜 몽키 에스코트/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브레스-돌아와! / 블랙 매직 아터/어시스턴트 헌팅 유닛/드릴 컨테이너/핀포인트 로켓/이지스 시스템/데몬 프렌지/체인아츠:퓨리/스포트라이트/싸이킥 드레인/얼티메이-B.PM/얼티매이트-무빙 매터/인피니트/리스토어/산등성이 굽이굽이


- 일부 공격 스킬들이 솔 야누스 : 황혼으로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프리트/엘퀴네스/바하뮤트/피닉스/프리져/레이븐

 

[매크로 탐지 시스템 <투명 도형 찾기> 발동 범위 확대]

- 사냥 시에도 발동될 수 있습니다.



[에디셔널 메소화 관련]

■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더 이상 수상한 에디셔널 큐브가 드롭되지 않습니다.

■ 캐시샵에서 판매 중이던 에디셔널 큐브 판매가 종료됩니다.

■ 2024년 7월부터 데일리 기프트의 완료 보상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21일차메이플 실버 주화 5개 : 기존 마일리지 1000 자리

- 27일차마일리지 1000 : 기존 메플 실버 주화 5개 자리

- 28일차메이플 실버 주화 7개 : 기존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자리 

※ 리부트 월드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메소를 사용하여 에디셔널 잠재능력을 재설정할 수 있는 에디셔널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인벤토리 UI에서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 아이콘을 사용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디셔널 잠재능력 재설정 시 기존 옵션과 재설정된 옵션 중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가격 표 



[에픽 던전 관련]

■ 에픽 던전 각 스테이지 시작 시 이펙트가 부드럽게 개선됩니다.

■ 에픽 던전 : 하이마운틴의 일부 스테이지의 난이도가 조정됩니다.

미트라의 힘의 조각에 대한 기상효과 안내와 상호작용 안내가 추가됩니다.

- 3, 6, 9, 10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미트라의 힘의 조각을 NPC/채집 키로 작동하기 위한 연타 횟수가 9번에서 6번으로 감소됩니다.

-3 / 6 스테이지 보스 체비뎀 비율 감소 


■ 에픽 던전 퀵패스 추가

에픽 던전 : 하이마운틴을 1회 이상 클리어한 캐릭터만 에픽 던전 퀵패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픽 던전 입장 UI에서 10,000 메이플포인트를 사용하여 에픽 던전 : 하이마운틴을 즉시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보너스 리워드 개편

기존 보너스 리워드스페셜 보너스 리워드가 삭제되고 EXP 보너스솔 에르다 보너스로 변경됩니다.

-  EXP 보너스솔 에르다 보너스는 각각 1, 2 단계가 존재하며원하는 단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EXP 보너스와 솔 에르다 보너스는 서로 중복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 EXP 보너스솔 에르다 보너스를 선택하여 추가 보상을 획득한 뒤다음 목요일 오전 0시가 지나기 전에 선택하지 않은 상위 보너스 단계를 선택하여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6/20 목 자정~점검 이전에 메포 보상 수령할 경우 점검 후에 추가적으로 보너스 리워드 획득 불가함   


[200레벨 이하 성장 동선 개편 관련]

: 일단 저는 일부의 퀘스트만 직접 확인하여 몇 레벨까지 얼마나 걸리느냐 하는 건 말씀을 못 드립니다. 다만 우선적으로 혹시 <제로백> 또는 <테라 블링크> 등의 경험치 이벤트 속도를 기대하셨다면 당연히 아닙니다


이번 개편의 경우 밑에서 보실 수 있듯 '스토리 중요도가 높은' 지역의 퀘스트들을 <메인>으로 배치하여 순차적으로 빼먹지 않고 진행할 수 있게 한 데 가장 주요한 목적이 있어 보이며(물론 이전 거 진행 안 해도 이후 지역 퀘스트 진행 가능), 이에 더불어 <메인> 에 해당되는 지역 퀘스트 진행 조건들이 완화, 동선이 개선되고 경험치가 상향되었습니다


단적으로 크리티아스 퀘스트의 경우 대화 퀘스트 경험치는 비슷했지만 몬스터 퇴치 경험치가 기존 3천만에서 8천만 정도로 상향(이는 176 레벨 총 경험치의 약 47% 정도)되었습니다


■ 퀘스트 카테고리가 추가됩니다.


직업 : 직업 전용 퀘스트

메인 : 스토리 중요도가 높고 성장 과정에서 수행이 권장되는 퀘스트

  · 리에나 해협

  · 레벤 광산

  · 연합 가입

  · 아스완

  · 헬리시움

  · 사자왕의 성

  · 루타비스

  · 연합 정기 회의

  · 시간의 신전

  · 크로스 헌터

  · 암벽거인 콜로서스

  · 파괴된 헤네시스

  · 크리티아스

  · 황혼의 페리온

  · 헤이븐

  · 타락한 세계수

  · 아케인리버 이후 지역


일반 : 직업메인에 속하지 않는 퀘스트


■ 200레벨 미만 메인 퀘스트의 지급 경험치가 조정됩니다.


■ 30 ~ 59레벨 특수 테마던전의 퀘스트 경험치가 캐릭터 레벨에 무관하게 지급되도록 조정됩니다.

리에나 해협

요정학원 엘리넬

골드비치 리조트

비밀의 숲 엘로딘

■ 퀘스트 관련 UI가 개편됩니다.
퀘스트 UI에 상위 카테고리 탭이 추가됩니다.

직업 / 메인 퀘스트의 경우 별도의 퀘스트 말풍선을 사용하도록 개선됩니다.

직업 / 메인 퀘스트의 경우 퀘스트 이름 앞에 별도의 퀘스트 태그를 사용하도록 개선됩니다.

더 이상 좌측 퀘스트 알림이 아이콘 하단에 NEW 이미지가 등장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길라잡이 UI가 개편됩니다.

- ‘레벨별 컨텐츠’ 구성이 메인 퀘스트 개편에 맞춰 변경됩니다.






- ‘레벨별 컨텐츠에서 동일한 레벨 구간의 모든 사냥터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레벨별 컨텐츠에서 사냥터 이용 시 해당 몬스터 처치를 요구하는 조건이 삭제됩니다.

길라잡이 최소화 UI 에서 메인 퀘스트 알림 버튼이 추가됩니다.


■ 리에나 해협 관련 지역 퀘스트 대사 및 연출이 일부 수정됩니다.

■ 레벤 광산 지역 퀘스트가 전반적으로 수정됩니다. 

■ 연합 관련 퀘스트가 추가되며 관련 대사가 일부 변경됩니다.

■ 아스완 관련 지역 퀘스트가 전반적으로 수정됩니다.

■ 마가티아 지역 관련 퀘스트가 일부 수정됩니다.

퀘스트 요구 레벨이 일괄 85레벨로 조정됩니다.

퀘스트 완료 조건이 전반적으로 하향 조정됩니다.

퀘스트 지역 자동 이동네비게이션 등의 편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헬리시움 관련 지역 퀘스트에 네비게이션 안내 등 편의 요소가 추가됩니다.

■ 사자왕의 성 관련 지역 퀘스트가 전반적으로 수정됩니다.

기존 사자왕의 성 퀘스트가 진행 불가로 변경되고 신규 사자왕의 성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사자왕의 성 퀘스트 중 일부 대사 및 연출이 변경됩니다.

 ■ 루타비스 지역 관련 퀘스트가 일부 수정됩니다.

일부 퀘스트의 진행 NPC 및 대사연출이 수정됩니다.

 ■ 시간의 신전 지역 관련 퀘스트가 일부 수정됩니다.

퀘스트 요구 레벨이 일괄 130레벨로 조정됩니다.

퀘스트 완료 조건이 전반적으로 하향 조정됩니다.

- [폐허 너머에퀘스트의 연출이 수정되었습니다.

■ 암벽거인 콜로서스 관련 퀘스트가 일부 수정됩니다.

일부 퀘스트의 진행 NPC 및 대사연출이 수정됩니다.

■ 크리티아스 지역 관련 퀘스트가 일부 수정됩니다.

퀘스트 완료 조건이 전반적으로 하향 조정됩니다.

퀘스트 지역 자동 이동네비게이션 등의 편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블랙헤븐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컨텐츠의 요약 보기가 추가됩니다.

헤이븐의 [구해줘서 고마워퀘스트를 클리어 후 외눈이의 [말랑이의 위업퀘스트로 블랙헤븐 요약 보기 감상 가능합니다.

버려진 야영지의 [떠난 자들과 남은 자들퀘스트를 클리어 후 알체토의 [영웅과 늑대그리고 세계수퀘스트로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요약 보기 감상 가능합니다.



[편의성 관련]

■ 이벤트 리스트 UI

이제 이벤트 별 알림이를 누르면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목록을 확인 가능한 이벤트 리스트 UI를 열 수 있습니다.

이벤트 리스트에 있는 이벤트를 클릭 후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전용 UI가 있을 경우이벤트 리스트에 있는 UI를 클릭하여 참여 완료한 이벤트의 UI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이플 스케줄러 UI가 추가됩니다.

화면 좌측 메이플 스케줄러 알림이 혹은 단축키를 통해 메이플 스케줄러 UI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 스케줄러를 이용하여 게임 내 일일/주간/보스 컨텐츠의 플레이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현황을 확인하고 싶은 컨텐츠 목록은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 스케줄러에 등록된 퀘스트를 시작하거나 완료할 수 있고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필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선행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컨텐츠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 일일 퀘스트 일괄 시작/일괄 완료 기능이 추가됩니다.

메이플 스케줄러에 등록된 일일 퀘스트들을 일괄 시작하거나 일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기존 아케인리버 일일/주간 퀘스트 일괄 수락 기능과 그란디스 일일 퀘스트 일괄 수락 기능은 삭제됩니다.

■ 기존 일일 퀘스트/주간 퀘스트 알림이가 삭제됩니다.

■ 기존 보스 UI의 클리어 현황 탭이 삭제됩니다.

■ 기존 데일리 퀘스트 단축키가 삭제됩니다.


■ 빠른 캐릭터 변경 기능이 추가됩니다.

하단 설정 메뉴에서 캐릭터 변경 메뉴를 통해 빠른 캐릭터 변경 UI를 열 수 있습니다.


현재 월드의 모든 캐릭터가 UI에 출력되며키보드 및 마우스 조작을 통해 변경할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변경할 캐릭터를 선택 후 Enter 키를 입력하거나 접속 버튼을 클릭하면 2차 비밀번호 입력 후 접속 캐릭터가 변경됩니다, OTP 설정에서 2차 비밀번호 입력 생략 기능이 설정된 경우에는 2차 비밀번호 입력 단계가 생략됩니다  

월드 통합 채널 및 해상도가 고정되는 일부 컨텐츠에서는 빠른 캐릭터 변경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안개 숲 수련장 전용 버프 기능이 추가됩니다.

안개 숲 수련장에서 실제 버프 효과 스킬 혹은 아이템을 소비하지 않고 제한 없이 버프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사용할 수 있는 버프 효과는 보스 연습모드 전용 버프 기능이 제공하는 목록과 동일합니다.


■ V 매트릭스 코어 슬롯 시스템 개선

- 200레벨에 V 매트릭스 최초 개방 시 장착할 수 있는 코어 슬롯 개수가 7칸에서 12칸으로 증가합니다.

레벨 별 확장되는 코어 슬롯의 수는 변경되지 않으며최대로 장착할 수 있는 코어 슬롯 개수가 25칸에서 30칸으로 증가합니다.

※ 업데이트 이전 메소를 소모하여 코어 슬롯을 추가 확장한 캐릭터의 경우 코어 확장이 유지됩니다.

■ 강화 코어 선택 제작 기능이 추가됩니다.

- V 매트릭스 제작모드에서 강화 코어 선택 제작 버튼을 통해 강화 코어 선택 제작 UI를 열 수 있습니다.


- UI 중앙 세 개의 슬롯을 클릭하면 현재 직업의 강화 코어 리스트가 출력되며 조합할 코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 개의 코어를 모두 선택하면 제작될 코어가 출력되고 500개의 V 코어 조각을 소모하여 선택한 옵션의 코어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해방 퀘스트의 검은 마법사의 편린 획득’ 완료 조건이 창세의 알 처치로 변경됩니다.

: 업데이트 이전에 퀘스트를 진행중이던 편린을 보유한 캐릭터는 업데이트 이후 편린 삭제, 창세의 알 처치한 것으로 처리  


■ 루시드 해방 임무 조건 중 도전자의 엘릭서 50개만 사용하여 격파가 소비 아이템 50개만 사용하여 격파로 변경됩니다.

 

■ 제네시스 무기 퀘스트 UI가 추가됩니다.

- ‘[제네시스 무기운명의 결전그 후’ 퀘스트 수락 후 화면 좌측 알림이의 “[제네시스 무기검은 마법사의 흔적을 따라서” 퀘스트를 통해 제네시스 무기 퀘스트 UI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무기 퀘스트 UI를 통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퀘스트의 정보 및 전체 퀘스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우측 하단의 버튼을 통해 퀘스트를 시작하거나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일부 완료된 퀘스트 클릭 시 우측 하단에 지난 기록 열람 버튼이 활성화되며클릭 시 지난 기록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각 퀘스트 완료 시 다음 퀘스트를 바로 진행 여부를 묻는 메뉴가 출력됩니다.


■ 6차 전직 퀘스트가 개선됩니다.

아케인스톤에 힘을 가득 채우기 위해 필요한 경험치가 500억에서 100억으로 감소됩니다.

에르다 속의 여신(2),  에르다 속의 여신(3) 퀘스트는 아케인스톤을 충전하지 않아도 완료할 수 있게 됩니다.

솔 에르다 깊은 곳에 입장 시현재 진행 중인 심볼 회수 미션을 진행할 수 있는 포탈로 안내하도록 수정됩니다.

※ 6차 전직 퀘스트를 이미 진행하고 있는 경우에도 경험치 조정 


■ 아케인리버 일일 퀘스트를 지역 스토리 퀘스트 모두 완료 후 즉시 수행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파괴된 헤네시스에서 등장하는 헬레나의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플래그 레이스 퇴장 맵에서 프로그래머 사이먼을 통해 재도전이 즉시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레헬른 : 아지트맵에서 거짓말 탐지기가 발생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캐릭터 정보 UI 개선

- 캐릭터 아바타 영역에서 변경 가능한 배경화면의 범위가 좌우로 확장됩니다.



■ 캐릭터 프리셋 개선

캐릭터 프리셋에서 단축키 프리셋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각 프리셋을 설정할 때 ‘선택안함을 선택하여 해당 프리셋을 제외하고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 스킬 매크로 UI 개선

스킬 매크로 UI에서 스킬 등록을 해제할 때 마우스 우클릭으로 좀 더 편하게 해제할 수 있게 됩니다.

스킬 매크로 UI에서 이미 스킬이 등록되어 있는 위치에 배치할 때 기존에 등록되었던 스킬이 해제되지 않고 서로 위치를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퀘스트 UI

- 어색하게 보이는 부분 들 다수 개선 

■ 주문의 흔적 피버타임 이벤트의 일정이 변경됩니다.

기존 : 매주 일요일 오전 0 ~ 일요일 오후 11 59

변경 : 매주 금요일 오전 0 ~ 일요일 오후 11 59

  

■ 카오스 루타비스 보스 입장 조건 중 노멀 모드 클리어 5회 조건이 삭제됩니다.

■ 고목나무 열쇠 아이템이 루타비스 보스 입장 조건에서 제외됩니다.

- 몬스터 드롭 삭제 & [루타비스고목나무 열쇠 퀘스트 삭제

거대한 뿌리에서 하비스 NPC가 더 이상 등장하지 않게 변경됩니다.


■ /안드로이드 투명도 조절 기능 추가

내 캐릭터와 다른 캐릭터의 펫/안드로이드 투명도 조절 기능이 추가됩니다 : 옵션 -> 이펙트 


내 캐릭터의 펫/안드로이드는 최대 50%의 반투명한 상태로다른 캐릭터의 펫/안드로이드는 최대 0%의 투명한 상태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50% 적용한 상태 


이상의 사항에 없는 내용 : 버프 스킬 분류 등은 7월 업데이트 예정이며 MACOS의 경우 6월 예정으로 쇼케이스에서 소개되었었으나 이번 테섭에선 관련 내용이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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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추만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