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연금개혁 무산은 국힘 때문"
김진표 국회의장은 오늘(29일) "21대 국회에서 국민연금 개혁 무산은 여당인 국민의힘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김 의장은 이날 CBS라디오에 나와 "독재정권 때 야당이 하던 정치를 여당이 하고 있다"며 "모든 것을 야당과 협력할 수 없다는 식의 '올 오어 낫싱'(All or Nothing·전부 아니면 전무) 행태를 보이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 의장은 지난 26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연금개혁과 관련해 "21대 국회에서 모수개혁을 하고 22대 국회에서 구조개혁을 추진하자"고 제안했으나, 22대 국회에서 모수개혁과 구조개혁을 함께해야 한다는 국민의힘 반대로 불발됐습니다.

김 의장은 "과거에는 여당이 먼저 '그거(모수개혁)라도 하자'고 했는데, 제가 보기에는 '채해병 특검' 때문이라고밖에 얘기할 수 없다"며 "국정 운영에 책임이 있는데 특검이 뭐 그렇게 중요한가"라고 꼬집었습니다.

야당이 '채해병 특검법'을 밀어붙인 데 반발해 정부·여당이 연금개혁에도 합의하지 않은 것은 문제라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57/0001820515?sid=100



국힘에선 김진표 민주당편항된 의장이라고 지랄하던데 국힘은 제정신이 아닌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