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수석 게임 프로듀서 조쉬 그린필드 (Aggrend)가 트위터를 통해 디스커버리 시즌 4단계에 대한 내용과 왜 추가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는지에 대해 설명하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루즈해진다는 점은 이해합니다. 지금은 고개를 숙이고 단순히 개발하고, 구현하고, 테스트하는 일을 반복하고 있기에 많은 말씀을 드릴 수가 없었을 뿐입니다. 매일 "아직 개발 중입니다!" 같은 글을 올리려면 올릴 수야 있겠지만 공개할 만한 콘텐츠를 선별하고 공유하지 않는다면 아무 쓸모도 없을 테고 말이죠. 이런 정보를 선별하는 것 자체도 꽤 시간이 걸리는 만큼, 출시를 위해 해야 하는 일들을 미뤄두고 그런 정보를 수집 및 선별하는 데 소비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한 4단계의 가장 큰 초점은 지금까지 배운 피드백과 교훈을 바탕으로 기존 계획을 조정하여 최대한 멋진 콘텐츠 단계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저희의 의도나 세부 사항을 너무 일찍, 또는 성급하게 전달하는 것은 나중에 문제를 발생시키거나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지금까지 받아온 피드백을 기반으로 기존 계획을 재설계 및 수정하는 중이라면 더더욱 말이죠.

하나 지금 와우 클래식의 커뮤니케이션은 대격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지금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건 그쪽이니 말입니다. 특히 오늘 공격대가 개방된다는 점은 두 말할 필요가 없겠죠. 디스커버리 시즌은 순항 중이며, 주목을 받을 다음 차례를 기다리고 있을 뿐입니다.

여러분의 인내심에 정말로 감사드리며, 디스커버리 시즌을 중심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경우 다른 클래식 버전이나 현대 와우가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처럼 느껴져 화가 나실 수 있다는 점 역시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저희가 디스커버리 시즌의 개발을 소홀히 하거나 멈추는 것은 아니며,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계속 디스커버리 시즌 개발을 계속할 것입니다. 여러분께 이와 관련된 내용을 공개해 드릴 수 있는 날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classic/ko/news/342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