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sWind  님의 내용 (http://wow.somegate.com/topic.php?topic_uid=96873)

 

* PitBull의 사용 예

   - 유용하다면 계속해 제가 아는 한도에서의 사용예를 추후 연재하겠습니다.
      
 심심해서 만들어 본 장난 레이아웃(허드에요! ㅋㅋ)

   

1) 설정 모드

    

    가능하다면 모든 설정은 위 '설정 모드'에서 원하는 배치를 위한 솔로. 파티, 공격대를 선택해 프레임이 표시된 상태(아래 스샷 좌측의 프레임과 오오라가 펼쳐진 모양)로 편집하십시오.

 2) 파티 프레임에서의 간격 조절을 통한 배치

 보통 처음에는 파티 프레임은 위 스샷의 모양이 아니라 파티원과 소환수가 따로 그룹화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위 스샷의 배치에서 보듯 각 파티원의 프레임 아래로 소환수를 위치시키거나, 대상의 위치를 배치시키려면 '그룹화' 옵션에서 '세로 간격', 혹은' 수직적 간격'을 선택해 알맞는 수치로 조절하면 됩니다. 현재 스샷의 값은 '130'입니다.

2) 오오라 설정 방법

    - 먼저 디버프/버프의 크기와 간격을 설정하십시오.
      이때 최대 버프/디버프 갯수를 설정한 상태에서의 프레임에 보여지는 버프/디버프의 크기를 프레임 크기에 가늠해 설정하십시오. 

    - 디버프/버프의 '측면'(프레임에 보여지는 위치)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으로 버프/디버프의 표시 위치를 프레임 주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측면을 선택했으면 확장 방향을 선택하십시오.

    - 중요한 것은 '너비'입니다. 이 너비 조절을 통해 프레임에 보여지는 버프/디버프의 전체 크기를 조절하거나 1열 혹은 그 이상의 열로 보여줄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위에서 모두 설정이 끝난 상태이면 마지막으로 각각의 좌표로 '정확한', '원하는 위치에' 버프/디버프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좌표' 옵션은 위의 설정을 마친 상태에서의 세세한 위치 조절을 위해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 설정을 마친 스샷입니다.

3) FullBar 안내

    이 애드온은 PitBull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개별적으로 다운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모든 설정은 PitBull 설정창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이 애드온은 직업, PVP 적을 위한 색상, 사냥꾼 소환수의 만족도, 적대성, NPC의 적대성 유무를 식별하기 용이하게 하려는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분은 아래 댓글에서 다운받으십시오.

알려진 버그:

      1) 적대성에 의해 바를 색상화한 경우에 유닛의 적대성이 바뀐 경우 색상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일테면 중립적 유닛을 공격한 경우에 황색에서
          적색으로 색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2) 때때로 색상이 pitBull의 그것보다는 진하게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Sharedmedia가 설치된 경우에 '사용자 텍스쳐'에서 바 텍스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유감스럽게도 만든이에 의한 업데이트가 현재까지 전혀 안되고 있습니다. 다소 불편한다 해도 사용에는 별 무리가 없습니다. 

   

4) 사용자 TAG 설정 안내 및 라이브러리 한글화

라이브러리 한글화를 윈워드에서 작업한 파일을 아래 업로드해 두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내용을 볼 수 있고 혹시 한글 사용자를 위해 밑에 댓글에 한글용 파일을 첨부했으나 최근 문서 편집기를 도통 사용안하는 탓에 사용법을 많이 까 먹어서 제대로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 짜증나네요! 벌써 몇번째 이눔의 글 올리려고 삽질을 해대고 있는 건지... 음냐! 자고싶다.

라이브러리 출처: http://www.wowace.com/wiki/LibDogTag-3.0

dogtag 라이브러리 적용을 간단한 예로 대신하겠습니다.



위 "문자" 항목에서 "양식"을 사용자로 선택한 후에 원하는 양식을 라이브러리에서 찾은 후에 그 양식을 그대로 적어 넣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스샷의 양식은

Status 항목의
Status(unit="player") : 유닛의 상태(접속 종료, 죽음, 죽은척 하기, 영혼석 소유 여부등... )를 반환
Return whether unit is offline, has divine intervention, is dead, feigning death, or has a soulstone while dead
[Status] => "Offline"; [Status] => "Dead"; [Status] => ""

Text manipulation 항목의
Short(value) : 최대 3 소숫점 자리 값을 짧게 표시
Shorten value to have at maximum 3 decimal places showing
[1234:Short] => "1.23k"; [12345678:Short] => "12.3m"; ["1234/2345":Short] => "1.23k/2.35k"

Health 항목의
FractionalHP(unit="player", known=false) : 현재 유닛의 생명력/최대 생명력을 반환
Return the current health and maximum health of unit, will use MobHealth if found
[FractionalHP] => "1516/2000"
PercentHP(unit="player") : 유닛의 백분율 생명력을 반환
Return the percentage health of unit
[PercentHP] => "75.8"; [PercentHP:Percent] => "75.8%"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