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들어가기에 앞서
  • 이전 글들 참고하시면 어떻게 수정해왔는지 파악가능합니다
  • 하루에 지도 도는게 10장 내외으로 플탐이 많지 않습니다. 빌드 짤 시간도 부족합니다.
    • 템스펙은 이전 가이드글과 거의 변동없이 1엑잘둘둘이며 고스펙이 아님을 참고바랍니다.
    • 엔드스펙일 경우에 대해선 2번 항목 참고
  • 충분히 플탐이 많아야 엔드컨텐츠를 접할 수 있는데 사정상 보여드리지 못해 아쉽습니다.
  • 담달부턴 바빠져서 더 이상의 공략글은 작성하기 어려울 것 같아 아직 완성되지 않았음에도 자체 종결짓고자 합니다.
    • 현재 빌드로도 엔드보스까진 충분히 가능하지만 유탄의 불쾌한 경험을 도저히 해결할 도리가 없어 미완성이라고 자체 결론

1.위치헌터의 성능
  • 위치헌터는 다음 3단계로 피해구간이 나뉩니다.
    • 100~60: 일반 구간
    • 60~30: 무자비 적용 구간
    • 0~30: 무자비 + 낮은 생명력 적용 구간(일반 패시브임)
  • 패시브로 인한 기대 피해량은 135%로 타 클래스와 비슷한 수준으로 의도적으로 GGG가 밸류를 평준화시켰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대 피해 = 40 + 30 * 1.3 + 30 * 1.3 * 1.13 * 1.25 = 약 135%
    • 하지만 단순 수치 평준화가 정말 형평성이 있는지는 의구심이 들며 개선이 필요해보입니다


2.유탄빌드의 장점과 한계
장점
  • 유탄스킬은 높은 스킬계수와 함께 마타, 대학타, 시폭에 시너지가 있는 학살 전문 특화 클래스입니다
  • 때문에 저점이 매우 높은데, 속된 말로 거적데기로 16+2티어 지도까지 무리없이 진행됩니다.
    • 동일 장비로 타빌드나 타클래스해보면 무지 어려워지는걸 체감하게 될 겁니다.

한계점
  • 분명 유탄의 딜량은 충분합니다. 엔드보스를 시원하게 잡는다 느끼려면 보통 100만 DPS여야하는데 유탄도 가능합니다.
    • 지도보스를 5초 내외에 처치하는 DPS 수준 
  • 하지만 유탄의 긴 퓨즈시간, 재사용대기시간, 높은 마나소모 등으로 인해 실전딜이 안나오고 기동성이 저열해 엔드컨텐츠에서 매우 불합리합니다.
  • 또한 요새 인기있는 키토코, 호와 등으로 소위 사기치는 기제의 이점을 보기도 어렵습니다.
    • 극복할 방법이 없어 정직할 수 밖에 없는 빌드
  • 유탄의 사용성, 화염/기절 관련 기제를 개선하지 않는 한 엔드컨텐츠에서 한계점은 명확합니다.

엔드스펙의 성능 계산
  • 4레벨 난이도 보스 기준 300~1000만 내외의 생명력이고, 유저들이 체감하기에 시원하게 잡히려면 50~100만 DPS 이상이 필요합니다.
    • 유튜브 영상들은 조회수를 위해 템찍누 등의 베스트 케이스만을 보여주기 때문에 객관적인 빌드파워로 보기엔 어려움을 인지할 필요가 있음
  • 현재 제 영상에서 보이는 실전 DPS는 30만 내외의 DPS입니다.
  • 엔드급 무기/주얼/허리띠를 세팅할 경우 110만 DPS로 지도보스는 서너발의 유탄으로 3초 내 처치가능한 수준입니다.
    • 2 * 1.25 * 1.5 = 3.75
    • 물론 전탄히트가 전제입니다. ㅠㅠ
  • 실전에선 전탄히트도 쉽지 않고 예열, 회피 등으로 인해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강력기절 기제를 적극 활용하여 실전딜을 높여야할 것입니다.
    • 400%의 기절축적 증폭을 가진 섬광과 깡딜량으로 기절축적량이 높은 폭발유탄
    • 현재 어떡하면 보스를 잠재우고 유탄 전탄히트에 성공할 수 있을지 고민 중


3.보스 영상
  • 영상보스의 생명력은 400만입니다.
    • 엔드보스의 생명력은 1000만입니다.(노파티 기준)
  • 영상의 템스펙은 1엑잘 둘둘로 최초 가이드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매핑구간 영상은 이전 가이드글 참고

4.빌드 소개
  • 화염 피해를 사용하는 유탄 빌드입니다.
    • 물리 피해보다 화염 피해/원소 피해 효율이 더 좋습니다.
  • 광범위 딸깍이 가능해 매핑이 편합니다.
  • 사전에 위험요소를 광역 제거함으로써 생존성을 챙기며, 유사시 마술의수호, 바람의무희, 긴요, 호신부를 활용합니다.
  • 기민한 대응이 어려워 재사용대기시간이 부족하면 균열같은 매스 웨이브컨텐츠에 불리합니다.
  • 보스전은 예열이 필요하며 섬광과 폭발유탄으로 강력기절 기제를 챙깁니다.

스킬(최소비용:상위쥬얼러 1개)
비용 절감을 위해 홈 최소화 방향으로 구성
필수 보조젬은 적색 특기
큰 효용없으면 과감히 배제
  • 폭발 유탄:난사/화물/빨리감기/원시적인병기/화염주입
  • 섬광 유탄:강해진효과/압도/파괴/중량/영감
  • 폭발성 사격:가뿐한재장전/효과집중/힘줄절단
  • 신속한 사격:기동성/무도의속도/탄약보존/새탄창
  • 기름 유탄:과도한노출/갈취자/가탈
  • 압도적인 존재감:식인/명상
  • 바람의 무희:마무리타격
  • 인화성:지속성/광장/집중집중구
  • 재의 전령:정밀함
  • 마술의 수호:화염숙련/번개숙련/냉기숙련

패시브


아이템(최소비용:부위당 1엑)
  • 고유아이템(필수 아님)
    • 전율강철: 보스전 상황에서 공속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있으면 좋습니다.
    • 기발함: 화염플랫 딜상승률이 높기 때문에 챙기면 DPS가 최대 1.5배 증폭됩니다. 깡딜증가용
  • 장비(우선순위 정렬)
    • 석궁: 물리 피해%, 모든 투사체 스킬레벨, 화염 피해, 공격 속도, 물리 피해, 마나흡수, 처치 마나회복
    • 장갑: 공격 속도, 화염 피해, 물리 피해
    • 목걸이: 정신력 15이상, 모든 투사체 스킬레벨
      • 석궁과 합쳐 스킬레벨 7내외 권장
      • 7초과 시 마나 부족
    • 반지: 화염 피해, 물리 피해
    • 생명력 플라스크: 생명력 즉시 회복
    • 나머지 자유
  • 주얼
    • 권장: 재감, 공속/쇠뇌공속, 효범, 화저관통, 주얼 타락 옵션 중 "실명할 수 없음"
    • 선택: 피해, 쇠뇌피해, 원소피해, 화염피해, 희귀피해
  • 감정
    • 딜관련: 타쇄하는평결, 단일목적
    • 유효관련: 폭발성기폭제, 권위, 파괴, 깊은무아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