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율라 전직 노드>
-살짝 버프

<인보커 전직 노드>
-살짝 너프





<몽크 관련 스킬>
-동결 (Freeze)은 이제 적에게 약 48% 더 느리게 축적됩니다.

-감전 시 시전 (Cast on Shock)은 이제 스킬 (skill)의 명중 (Hit)으로 감전 (Shock)시킨 적의 위력 (Power)당 에너지 (Energy) 1을 얻습니다 (이전 2).

-원소 기원 (Elemental Invocation)은 이제 스킬 (Skill)의 명중 (Hit)으로 동결 (Freeze)시킨 적의 위력 (Power)당 에너지 (Energy) 10을 얻고 (이전 10), 스킬 (Skill)의 명중 (Hit)으로 점화 (Ignite)시킨 적의 위력 (Power)당 에너지 (Energy) 2를 얻으며, 이는 적의 상태 이상 한계치 (Ailment Threshold)에 대한 점화 (Ignite)의 비율로 수정됩니다 (이전 3). 또한 이제 스킬 (Skill)의 명중 (Hit)으로 감전 (Shock)시킨 적의 위력 (Power)당 에너지 (Energy) 1을 얻습니다 (이전 3).

-떨어지는 천둥 (Falling Thunder) 투사체 (projectile)는 이제 소모된 권능 충전 (Power Charge)당 50% 증폭된 피해 (more Damage)를 가집니다 (이전 25%).
버프!

-으스스한 연회 (Grim Feast)는 더 이상 보석 절단 메뉴 (Gemcutting menu)에서 새길 수 없습니다. 기존 으스스한 연회 (Grim Feast) 젬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우리는 가까운 시일 내에 으스스한 연회 (Grim Feast)를 개편할 계획입니다.

-얼음의 전령 (Herald of Ice)의 폭발 반경 (Explosion Radius)은 이제 1.6미터입니다 (이전 1.8).

-천둥의 전령 (Herald of Thunder)의 볼트 충돌 반경 (Bolt impact Radius)은 이제 1.4미터입니다 (이전 1.6).

-폭풍 파도 (Storm Wave)는 이제 100% 증폭된 감전 확률 (more chance to Shock)을 가집니다.
버프!

-격파 장법 (Shattering Palm) 폭발 (Explosion)은 이제 추가적인 무작위 지연시간을 가집니다. 격파 장법 (Shattering Palm)의 피해를 주는 타격 (damaging strike)이 대상의 기존 얼음 파편 (ice shard)을 부순 경우, 얼음 파편 (shard of ice)은 해당 대상에게 적용될 수 없습니다

-*종 하향*
폭풍의 종 (Tempest Bell) 충돌은 이제 젬 레벨 3-20에서 공격 피해 (Attack Damage)의 146-490%를 줍니다 (이전 145-316%). 이제 사용하려면 콤보 (Combo) 10이 필요하며 (이전 4), 종 (Bell)은 모든 젬 레벨에서 10회 명중 (Hit) 후 파괴됩니다 (이전 젬 레벨 3-20에서 10-19). 퀄리티 (Quality)는 이제 종 (Bell)이 +0-2회 명중 (Hit) 후 파괴되도록 합니다 (이전 +0-6).

폭풍의 종 (Tempest Bell)의 충격파 (shockwave)는 더 이상 "종 (Bell)에 걸린 원소 상태 이상 (Elemental Ailment)당 30% 증폭된 피해 (more Damage)" 또는 "종 (Bell)에 걸린 각 원소 상태 이상 (Elemental Ailment)의 해당 피해 유형으로 물리 피해 (Physical Damage)의 60% 전환"을 가지지 않습니다. 대신, 이제 "종 (Bell)에 걸린 원소 상태 이상 (Elemental Ailment)과 일치하는 각 유형의 추가 피해 (extra Damage)로 물리 피해 (Physical Damage)의 30% 획득"을 가집니다. 또한 이제 젬 레벨 3-20에서 공격 피해 (Attack Damage)의 60-132%를 줍니다 (이전 96-211%).

폭풍의 종 (Tempest Bell)은 이제 250밀리초마다 한 번씩만 충격파 (shockwave)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이 값은 엄격한 제한이며 재사용 대기시간 (Cooldown)이 아니므로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Cooldown Recovery) 속성 부여 (modifier)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폭풍의 종 (Tempest Bell)의 배치된 종 (bell) 수 제한은 이제 동일한 스킬의 다른 사본과 공유됩니다.


-전령 스킬 (Herald skill)의 처치 시 효과 (on-kill effect)는 더 이상 전령 스킬 (Herald skill)로 인한 처치로 발동될 수 없습니다.

-바람의 무희 (Wind Dancer)는 이제 모든 젬 레벨에서 단계 (stage)당 10% 증폭된 회피 (more Evasion Rating)를 부여합니다 (이전 젬 레벨 4-20에서 15-19%). 젬 레벨 4-20에서 1.441.12초마다 단계 (Stage)를 얻습니다 (이전 1.51.3초). 강풍 (Gale Force)은 이제 젬 레벨 4-20에서 공격 피해 (Attack Damage)의 53-163%를 줍니다 (이전 40-125%). 이제 기본 5% 치명타 확률 (Critical Hit chance) 대신 주 무기 (main-hand weapon)의 치명타 확률 (Critical Hit chance)을 사용합니다. 바람의 무희 (Wind Dancer) 단계는 이제 근접 공격 (Melee Attack) 대신 적에게 피격 (Hit by an Enemy)당할 때 소모됩니다. 바람의 무희 (Wind Dancer)의 단계 획득 타이머는 더 이상 피격 시 중단되지 않습니다. 퀄리티 (Quality)는 이제 폭발 반경 (Explosion Radius) +0 ~ 0.4미터를 제공합니다 (이전 최대 단계 (Maximum Stage) +0-1).







<몽크 관련 장비>
-별의 재 (Astramentis) 고유 목걸이 (Unique Amulet)는 이제 모든 능력치 (all Attributes) +50-100을 가집니다 (이전 +80-100). 이 고유 아이템 (Unique)의 기존 버전은 신성한 오브 (Divine Orb)로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지혜와 행동의 손길 (Hand of Wisdom and Action) 고유 장갑 (Unique Gloves)은 이제 지능 (Intelligence) 20당 공격 (Attack)에 1~10 번개 피해 (Lightning Damage)를 추가하며 (이전 10 지능), 이제 민첩 (Dexterity) 20당 공격 속도 (Attack Speed) 1% 증가를 제공합니다 (이전 25 민첩당 3%). 능력치당 변경 사항은 기존 아이템 (item)에 영향을 미치며, 신성한 오브 (Divine Orb)를 사용하여 나머지 값 변경 사항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고유 아이템 (Unique)은 또한 이제 은밀한 포장 (Furtive Wraps) 대신 나선형 포장 (Spiral Wraps) 기본 유형 (Base Type)으로 발견됩니다. 이 변경 사항은 기존 아이템 (item)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기발함 (Ingenuity) 고유 허리띠 (Unique Belt)는 더 이상 장착한 반지 (Equipped Ring)로부터 얻는 보너스 (Bonus) 40-80% 증가를 가지지 않습니다. 대신, 이제 장착한 왼쪽 반지 (Equipped Left Ring)로부터 얻는 보너스 (bonus) 30-50% 증가 및 장착한 오른쪽 반지 (Equipped Right Ring)로부터 얻는 보너스 (bonus) 30-50% 증가를 가집니다. 이 아이템의 기존 버전은 이러한 변경 사항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녹아내리는 소용돌이 (Melting Maelstrom) 고유 플라스크 (Unique Flask)는 더 이상 "사용 시 모든 마나 회복 (Recover all Mana when Used)" 속성을 가지지 않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이 아이템의 기존 버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불멸의 모리오르 (Morior Invictus) 고유 갑옷 (Unique Body Armour)은 이제 3개의 무작위 속성 부여 (random modifier)를 생성합니다 (이전 2).

-수감된 신의 기둥 (Pillar of the Caged God) 고유 육척봉 (Unique Quarterstaff)은 이제 민첩 (Dexterity) 10당 공격 속도 (Attack Speed) 1% 증가 및 지능 (Intelligence) 10당 효과 범위 (Area of Effect) 1% 증가를 제공합니다 (이전 각각 해당 능력치당 2%). 또한 이제 힘 (Strength) 10당 무기 피해 (Weapon Damage) 10% 증가를 제공합니다 (이전 힘 5당 10%). 능력치당 변경 사항은 기존 아이템 (item)에 영향을 미치며, 신성한 오브 (Divine Orb)를 사용하여 나머지 값 변경 사항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균열 반지 (Breach Ring)는 이제 암묵적 속성 부여 (Implicit modifier)로 최대 퀄리티 (Maximum Quality) 40%를 가집니다 (이전 50%). 기존 아이템 (item)은 신성한 오브 (Divine Orb)를 사용하여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균열 반지 (Breach Ring)의 드롭 확률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템포랄리스 (Temporalis) 고유 갑옷 (Unique Body Armour)은 이제 스킬 (Skill)이 재사용 대기시간 (Cooldown) -2 ~ -1초를 가지도록 합니다 (이전 -4 ~ -2). 이 아이템의 기존 버전은 신성한 오브 (Divine Orb)를 사용하여 새로운 값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지만, 왜 그러겠어요?




<몽크 관련 패시브>

  • 패시브 스킬 트리 (Passive Skill Tree)에서 12개의 주얼 홈 (Jewel Socket)이 제거되었습니다. 제거된 홈에 주얼 (Jewel)을 장착한 기존 캐릭터는 새로운 /reclaimjewels 채팅 명령어를 사용하여 주얼 (Jewel)을 주 소지품 (inventory)으로 회수할 수 있습니다.
  • 매의 기술 (Falcon Technique)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 (Notable Passive Skill)은 이제 민첩 (Dexterity) 25당 공격 속도 (Attack Speed) 1% 증가를 부여합니다 (이전 15 민첩).
  • 국수 효과 (Spaghettification)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 (Notable Passive Skill)은 이제 모든 능력치 (all Attributes) +13을 부여합니다. 이전의 능력치 (Attributes) 7% 증가 대신입니다. 또한 이제 카오스 저항 (Chaos Resistance) -7%를 제공합니다 (이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