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2-04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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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3
CI 인보커 얼음타격 충전지팡이 빌드 공략 및 기록안녕하세요.
이 공략은 아래의 두 공략을 보며 성장해온 기록을 정리하기 위한 공략입니다. ※ 30딥 스태킹 : https://www.inven.co.kr/board/poe/6333/2113 ※ 2전령 매핑 : https://www.inven.co.kr/board/poe/6317/10748 무자본, 소자본으로 인보커를 키우며 가장 마음에 든 세팅인 얼음 타격을 중심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아직 복제된 영토나 균열 4단 등을 진행하지 못한, 초심자 기준의 공략임을 감안 부탁드립니다.) 처음에 얼음 타격 중심 빌드를 시작하고 이후에 어설프게 30딥 스태킹 빌드를 따라하였으나 해당 공략을 따라해보기엔 인플레이션으로 더 많은 자본(30딥 이상)이 필요하게 된 이후로 해당 공략을 따라할 수 없게 되었고, 그에 기존에 해오던 저점이 높은 얼음 타격 중심의 빌드를 짜게 되었습니다. 저는 1~90 레벨 구간은 일반 육척봉, 일반 갑옷을 사용한 얼음 타격 빌드를 사용했고 90 이후부터 갇힌 신의 기둥, 모리오르, 올스텟 얼음 타격 빌드를 사용했습니다. 이 빌드는 적당한(?) 데미지을 통해 보스의 패턴을 적당히 보고 피하는 컨트롤도 필요하며 생각없이 매핑 딸깍하는데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 인보커의 특징,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맵핑이 편함 - 쌍전령 - 으스스한 연회(추가 에쉴) 2. CC가 많음 - 동결, 전기처형, 기절 3. 단일딜 부족의 보완(보조 스킬 + 스킬 스왑) - (매핑, 기본) 얼음 전령 + 번개 전령 - (보스전, 스왑) 전령OFF, 반지 교체, 광폭/충전주입 ON 4. 템 대충 맞춰도 됨(~10딥 정도) - CC가 많고 카오스 면역(CI)이라 적당히 무기만 바꿔도 왠만한 보스는 다 처리함 (동결 걸리고 기절 걸리고 전기처형 걸리고 다시 동결 걸림... 무한반복) (밑에 아이템 설명 보면 대충 저런거 껴도 되는구나 하실꺼 같습니다.) 5. 편의성 추구 : 최대한 "조작, 변경"을 줄이고자 함 - 스킬 on/off 정도만 하고 스킬젬, 장비를 갈아끼우거나 하는 행위를 최소화 - 단일 보스전(재의 중재자 같은)에도 스킬젬 교체 안하고 그냥 ON/OFF만 함 [ 가벼운 영상 확인 ] 0:00 : 갇힌 신의 기둥 & 형제의 부름 (평범한 쌍전령과 같으니 빠르게 넘어갑니다) 0:17 : 일반 육척봉 & 형제의 부름 ("범위"가 좁은게 확실하게 눈에 보이지만, 못잡지는 않습니다.) ※ 패시브 노드를 일반 육척봉 용으로 바꾸면 오히려 더 강합니다 ※ "폭발 범위"가 상대적으로 좁기 때문에, 몹이 조금 몰린 후에 잡으면 연쇄 폭발이 쉽게 일어납니다. 0:40 : 15T 80렙 지역보스 경로석 250% 정도 / 일반 육척봉 & 전령 OFF & 격분/충전주입 ON 1:40 : 15T 80렙 지역보스 경로석 250% 정도 / 갇힌 신의 기둥 & 전령 OFF & 격분/충전주입 ON 0. (잡설) 일반 육척봉 얼음 타격 빌드 >> 어설픈 스태킹 빌드 전환시 발생한 문제 낮은 자본으로 처음 스태킹 빌드를 따라했을 때 발생하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처음 준비 당시 일반 육척봉&일반 갑옷 => 회피 수치 15,000 가량, 얼음타격 공격력 5만 가량) 인플레이션으로 장비 가격이 높아진다 >> 준비한 아이템 수준이 떨어진다(비싸서) >> 전체적인 회피 수치가 낮아진다 >> 회피율&에너지 보호막이 낮아진다 >> 안정성이 떨어진다 신의 기둥 육척봉을 사용하는 스태킹 빌드는 스텟, 룬의 옵션이 중요한데, 지금의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장비와 룬의 가격이 해당 공략(30딥 스태킹)에 비해 많이 높아졌습니다. (해당 공략 당시 기준으로 1딥에 구매한다고 작성된 룬들이, 현재 동일 수치의 룬이 2~3딥 합니다.) (과대망상 다이아몬드는 구매조차 못함, 10딥 이상) 그래서 스텟10 룬이 아닌 스텟7~9 룬을 사용하게되고, 룬 옵션도 에너지 보호막 20%가 아닌 17~19%를 구입할 수 밖에 없게됩니다. 결과적으로 전체적으로 성능이 하향 구성될 수 밖에 없었고, 기대한 성능에 못 미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데미지 자체는 얼음 타격 당시와 큰 차이가 없어 보였으나, 전체적인 성능(주로 스텟)이 낮아짐에 따라 안정성에도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주로 회피, 에너지 보호막) 1. 기본 메커니즘 - 이 공략의 기본 매커니즘은 저 수준의 장비의 한계를 스킬 조합으로 커버하고자 함입니다. (필요한 것 ~5딥 : 일반 육척봉 1개, 일반 갑옷 1개, 반지 1~2개, 싸구려 호와) 물론 지금의 최종 형태(더이상 최적화 하기 귀찮은)의 내용 또한 포함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것 ~30딥 : 신의 기둥 육척봉, 호와, 모리오르) - 경로석 15T 매핑의 경우 : 반복 [ 좌클릭(얼음타격) > 전투 격분으로 권능 충전 > 우클릭(충전 지팡이) ] - 보스 전(지역보스, 재의 중재자 등) : 장비 변경 > 형제의 부름 토파즈 반지 <스왑> 아무거나 좋은거 : 스킬 스위치 > OFF : 얼음 전령, 천둥 전령 > ON : 광폭, 충전 주입 > SWITCH(선택사항) : 으스스한 연회 >> 혼의 춤 ※ 으스스한 연회는 "시체"가 있어야 하는데 단일 보스전은...... - 다양한 옵션에서 "치명타" 관련 효과를 활용하여 공격력 증가 : 동영상 23초 부근, 적을 때리다 보면 "얼음 타격"의 공격력이 상승되는 모습이 보임 : 이하의 패시브와 스킬의 시너지로 전투 중 공격력이 상승 > 패시브 : 최근 4초 이내 권능 충전을 소모한 경우 치명타 피해 보너스 20% 증가 x 3개 > 패시브 : 최근 4초 이내 비-치명타 피해 명중을 가한 경우 치명타 피해 보너스 25%, 치명타 명중 확률 20% 증가 > 그 외 치명타 관련 패시브 다수 > 그 외 치명타 관련 직업 패시브(치명타가 적 원소 저항 무시) > 스킬(충전 주입) : 권능을 소모하여 치명타 명중 확률 19% 증폭 2. 캐릭터 기본 정보 지금은 스샷 정도 스텟이지만, 처음에 이 빌드를 시작했을 때는 저 수치에서 100 정도씩 빠졌습니다. (힘 250, 민첩 350, 지능 250 정도에서 시작) 그리고 갇힌 신의 기둥이 아닌 일반 육척봉을 사용하는 성장기(1~90)에는 힘을 제외한 민첩 300, 지능 200 정도가 나올 것 같습니다. - 갇힌 신의 기둥을 쓴다 : 힘,민,지 300 언저리 - 일반 육척봉을 쓴다 : 민 300, 지 200 ※ 스텟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달라지니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 3. 핵심 아이템 장비는 "30딥 스태킹 빌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설명이 아주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차이가 나는 부분만 설명하겠습니다. 일반 육척봉의 경우 무기 > 갑옷 > 투구 순으로 투자하시면 좋습니다. 신의 기둥 육척봉의 경우 전체적으로 고른 스텟을 확보하는 장비에 투자하면 좋습니다. - 투구 : 에너지 보호막 높은거 ![]() - 목걸이 : "할당 기만의 가면" 달린거, 추가적으로 회피,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있으면 좋음 ![]() - 룬 (올스텟, 갇힌 신의 기둥 육척봉의 경우) : 루비 1개 : 근접 명중 격노 : 사파이어 1개 : 처치 시 마나의 2% 회복 : 사파이어 나머지 : 나머지 전부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 에너지 보호막 기절 한계치 : 허무의 산물 바알의 계약 1개 : 육중한 몸 패시브 찍기 위함 ![]() ![]() ![]() ![]() - 룬 (일반 육척봉의 경우) : 진짜 있는거 그냥 그대로 씁니다. 피해 관련 옵션 붙은거 아무거나 박습니다. : 에메랄드 X개 : 회피, 육척봉 사용시 피해, 희귀 및 고유 적 명중시 피해, 공격 피해의 치명타 피해 배율 등 : 사파이어 X개 :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등 ※ 일반 육척봉의 경우 패시브 노드에서 "에너지 쉴드, 회피" 관련 노드를 많이 찍기 때문에 기본 에쉴, 회피가 높아서 굳이 안넣어도 무방함 : 오래된 에메랄드(있을 경우) : 육척봉 사용시 피해, 공격 피해의 치명타 피해 배율 : 목걸이에서 "기만의 가면"만 챙깁니다. ![]() : 오래된 에메랄드(있다면) 박는 위치 > 패시브 스킬 많이 찍을 수 있는 위치에 박고 최대한의 효율을 노립니다. > 오래된 주얼이 없으면 사용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 - 장갑 : 호와 (지혜와 행동의 손아귀 은밀한 싸개) 다양한 공략에서는 "지능 10당 공격 시 번개 피해 1~12 추가" 를 사용하면 좋다고 하지만 현 시점(2025-02-04) 기준으로 공속 3, 번피 12, 소켓 호와가 25딥 정도 했습니다. 저는 포기하고 3딥주고 일반 호와를 사용했습니다. ![]() - 육척봉 : 갇힌 신의 기둥 > 여러 공략에서 작성되어 있으니 길게 쓰지 않겠습니다. > 힘5당 무기 피해 12% 끼시면 됩니다. > 2소켓 20퀄 12피해 1딥이면 삽니다. > 스텟 달린 룬, 스텟 달린 악세 등을 통해 힘,민,지 300 정도 맞추지 않으면... 일반 육척봉이 더 강할 수 있습니다.(투입한 자본 대비) : 일반 육척봉 > 돈 되는대로 구매 합니다. > 얼음 타격이라 "물리 피해" 높은거 구매하면 됩니다. > "공격 속도"가 붙어있어야 답답함이 덜 느껴집니다 > 첨부한 육척봉의 경우 2~3딥 정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 반지(매우 중요) : 1~90 성장기 > 폴시르켈른 + 형제의 부름(or 일반 반지) : 90 이후 > 형제의 부름(일반 반지와 스왑) + 일반 반지 : 고수 분들 기준으로 정말 택도 없는 반지를 사용합니다. 2번, 3번, 4번 반지가 제가 메인으로 쓰는 반지입니다. > "폴시르켈른"의 경우 "얼음 전령" 폭발 시키는 유명한 아이템이니 넘어가겠습니다. : "형제의 부름" 반지 > 번개 피해 >> 냉기 피해 전환 때문에 사용합니다 > 다른 공략등에서 삼용이(세 마리의 용)을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번개의 약점인 CC를 보완하기 위해 번개 피해를 동결로 바꾸려고 쓰는 것인데 어설픈 스태킹 빌드, 어설픈 스텟에서 이걸 따라하면 회피&에너지 보호막 수치가 나락을 갑니다. ※ CI 인보커는 투구에서 회피와 에쉴을 챙겨야 하는데 삼용이 옵션이 높지 않습니다. > 그리고 본 공략의 빌드(신의 기둥 육척봉 & 얼음타격 & 충전지팡이) 또한 번개 피해가 높습니다. 냉기 피해가 낮고 번개 피해가 높으면 (얼음 타격 좌측 이미지) 쌍전령의 시작 조건인 "동결" 후 "폭발" 과정이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 때문에 15T 경로석 매핑 과정에서는 "형제의 부름 토파즈 반지"를 끼우고 번개 피해를 냉기 피해로 전환해버립니다. 예시로, 해당 반지를 장착하면 얼음 타격의 "주 무기 냉기 피해"가 1075~3474 에서 1365~12716 으로 바뀐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무보석 반지 > 총 10개(기본 9개)의 스킬을 꼽고 다니기 위해 사용합니다. > "스킬 슬롯"을 1개 추가 해주는 옵션이 있습니다. 스킬 슬롯에서 "얼음 전령"과 "번개 정령"을 뽑지 않고 "광폭"과 "충전 주입"을 꼽아놓고 있을 수 있게 됩니다. > 성능만 놓고 본다면 당연히 균열반지 2쌍을 껴야하지만, 그런 반지는 1~2딥 가지고는 어림도 없고, 제가 추구하는 "편의성, 편리함"과 거리가 멀기에 저는 이 반지를 사용합니다. > 매핑 때는 "얼음 전령"과 "천둥 전령"을 키고 다니고 보스 전투(단일 전투)때는 "광폭", "충전 주입"을 켜고 잡습니다. (전령 2개 OFF) ![]() ※ 사실 불편함만 감수하면(전령을 뺏다 꼽았다 하는) 균열 반지 2개 끼는게 당연히 좋습니다. - 갑옷 : 총 5개의 버프를 위한 정신력 150을 맞추기 위해 갑옷을 사면 됩니다. > 전투 격분/바람의 무희/으스스한 연회/얼음의 전령/천둥의 전령 : 엑트 2 클리어 기준으로 정신력이 100이므로 갑옷에서 50을 채웁니다. > 일반 육척봉 : 회피 높은 갑옷(1500정도, 대충 1엑) 아무거나 > 갇힌 신의 기둥 : 모리오르 (모든 능력치, 일반 방어력 or 모든 능력치, 모든 저항) ※ 모리오르 관련해서는 "30딥 스태킹 공략" 참고 : 남는 정신력은 보조젬(명상 : 마나 재생 30% 등)에 사용합니다. ![]() 4. 패시브 패시브는 링크 타고 들어가서, 패시브 노드 확장한 뒤 Variant 1 혹은 Variant 2를 선택해서 확인 해주세요. Variant 1 이 갇힌 신의 기둥을 쓸 때의 패시브(30딥 스태킹 공략 참고) Variant 2 가 일반 육척봉 쓸 때의 패시브 입니다 "아이템(목걸이, 바알의 계약 룬)"을 통해 찍은 패시브는 2개 입니다. - 육중한 몸(바알의 계약 룬) - 기만의 가면(목걸이에서 할당) ![]() (좌) 일반 육척봉 사용시 / (우) 갇힌 신의 기둥 육척봉 사용시 ![]() - 레벨이 낮아서 다 찍지 못할 경우(일반 육척봉) : 후순위(12시, 3시) 옵션을 버립니다 : 치명타, 치명타 피해 관련 수치가 부족한 경우 > 치명타 노드 근처 옵션을 더 찍습니다 : 공속을 더 높이고 싶을 경우 > 다른거 좀 포기하고 민첩당 공속 노드쪽을 찍습니다. : 마나가 계속 떨어지는 경우 > 마나 관련 옵션을 좀 챙기거나 > 장비에서 "최대 마나"와 "마나 재생" 옵션을 조금 더 챙깁니다 ![]() 5. 스킬 상세 - 링크에 스킬 또한 작성해 두었지만, 검색 편의를 위해 스킬/보조젬만 작성해놓겠습니다. : 보조젬 슬롯이 부족하면 적당히 우측부터 제외하면 됩니다. - "광폭" 사용시 장비에서 생명력 재생을 챙겨야 합니다. > 광폭 스킬이 피를 깎습니다. 상세한 이유는 "30딥 스태킹 공략" 참고 > 장비에서 생명력 재생을 챙기지 못한 경우 "광폭" 대신 "혼의 춤"을 씁니다. : 얼음 타격 > 무도의 속도 / 원시적인 병기 / 냉기 관통 / 근접 전투 / 영감 : 폭풍의 종 > 과잉 / 격노 / 중량 / 효과 집중 / 지렛대 효과 : 충전 지팡이 > 지속성 / 번개 관통 / 처형 / 전기 처형 / 마무리 타격 : 전투 격분 > 풍성 / 명상 : 바람의 무희 > 실명 / 힘줄 절단 / 고정 / 무적 : 으스스한 연희 > 없음 : 얼음의 전령 > 번개 주입 / 전도 / 과충전 / 자극 / 강해진 효과 : 천둥의 전령 > 냉기 주입 / 빙하 작용 / 얼음 쐐기 / 원거리 사격 / 번개 숙련 : 광폭 > 없음 : 충전 주입 > 없음 6. 보다 높은 발전을 위해서는 이 빌드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스텟"을 올리거나 "장비"를 교체해야하는데 그 비용이면... 다른 빌드를 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 이 캐릭이 유일해서 다른 캐릭은 모릅니다.) 플랫딜 스텟 균열반지, 별목, 기발함 같은 비싼 장비 1개만 해도 지금 제가 구성한 빌드 다 맞추고도 남을 것 같습니다. 7. 현재 장비 상태 이 빌드를 구성하면서 직접 획득한 장비들이 많기 때문에 수준이 낮습니다. 감안하시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서워서 타락도 안하고 그냥 씁니다) 직접 주운 모리오르 빼면 20딥도 안할꺼같네요.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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