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1-01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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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러드메이지] 하이엔드 템포랄리스 오토봄버 빌드 (2025-01-06 업데이트)[ VS 모든 T4 우버 보스 ] [ 수정 내역 ] 2024-12-30 : 원본 글 작성 2025-01-01 : 빌드 수정 완료 2025-01-02 : 진정한 오토봄버로 빌드 업데이트 (본문 최하단 확인해주세요!) 2025-01-04 : 하이엔드 패시브 트리 추가 2025-01-05 : 보조젬 수정 2025-01-06 : "신중한 시전" 그리고 "트리거 스펠 데미지 증가 %" 직접 실험 결과 추가 (보조젬/트리 수정) 빌드 출처는 Jungroan 입니다! 원본영상 : youtu.be/17_eBppkTlg?si=34J5nVY2KNMq6ah0 원본공략 : https://mobalytics.gg/poe-2/profile/8014472c-cac9-4647-a278-35270e375299/builds/d4270dc2-f6eb-46a6-a37a-5e7ac0457f9b 기존 공략에 없는 정보가 많아서 디테일한 빌드를 따로 작성합니다. 원래 작성했던 글은 삭제했습니다, 너무 대충 작성했었어서 다시 빡빡하게 작성해봅니다. 장비 같은 경우 제가 템포랄리스 구매 후 파산했었어서 저도 하나하나 맞춰가는 중입니다... 분명 여러분은 저보다 훨씬 좋게 맞추실 수 있을겁니다! 하이엔드 그리고 해당 글 최하단 "빌드 원리" 섹션을 꼭 읽어주세요. 해당 빌드는 [블러드메이지] 용입니다. 타 어센던시 (스톰위버, 잼링?) 버전은 추후에 따로 작성하겠습니다, 친구놈이 테스트를 도와줘야해서 조금 걸릴 수도 있습니다, 아마 이론 단계의 빌드는 금방 뽑을 듯 하네요. 2025-01-06 추가 : "신중한 시전" & "트리거 스펠 데미지 증가 %" 결론 >> "신중한 시전" 적용됩니다, "트리거 스펠 데미지 증가 %" 낙뢰에는 적용 안됩니다 실험 방법 >> 일단 유니크 무기 "퀘촐리" 를 낍니다. (https://poe2db.tw/kr/Quecholli) 그리고 패시브 트리에서 "불의 화신" 을 찍습니다. (https://poe2db.tw/kr/Avatar_of_Fire) 그리고 메이스 기본 공격 스킬에 "포악함" 보조를 껴 피해량을 0 으로 만들어 줍니다.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낙뢰" 스킬에 "제어된 파괴" 와 "원소 방출" 도 껴줬습니다. 해당 방법으로 엑트에서 번개 저항 없는 유니크 몹 상대로 꽤 때려본 결과 (번개 피해는 데미지 범위가 넓어서 많이 실험해야합니다, 사실 제 샘플사이즈인 100도 부족해보이네요) 기본 상태 = 218.41 신중한 시전 = 250.85 트리거 스펠 데미지 46% 증가 = 207.90 로 "트리거 스펠 데미지 % 증가" 는 미적용, "신중한 시전" 은 적용되는 걸로 보입니다. 일단 둘 다 버그인 것 같습니다. "신중한 시전" 은 분명히 "직접 사용한" 스킬에만 적용된다고 되어있고 "태풍의 합창" 목걸이에는 동일한 "트리거" 키워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험으로 확인한 사실 바탕으로 보조젬 & 스킬트리 수정했습니다. [ 패시브 트리 ] (90 레벨 기준) https://maxroll.gg/poe2/passive-tree/va15110v 추천 주얼 목록 >> 어둠에의 저항 (1개) : 카오스 저항 / 최대 체력 / 최대 마나 등 장대한 파장 사파이어 (3개) : 모든 원소 저항 +4% / 3개 다 끼면 +36% 레어 주얼 (1개) : 치명타 피해 배율 / 주문 치명타 피해 배율 / 카오스 저항 (타락옵) 2025-01-04 추가 : 하이엔드 패시브 트리 (2025-01-06 수정) (고치명타 버전, 치명타 확률이 너무 높아서 팅길 확률 높습니) ![]() (벨런스 버전, 약간의 피해 범위 관련 노드들과 "과대망상" 주얼 사용) (좋은 과대망상 주얼 싸게 업어오면 사용하세요) ![]() >> 95레벨 기준입니다 << - "어둠에의 저항" 다이아몬드 (1개) : 소형 노드 카오스저항 3% / 소형 노드 최대 체력 1% - "허무의 산물" 다이아몬드 (1개) : 물질보다 정신 주변 - "제어된 변형" 다이아몬드 (1개) : 거대한 반경 - "장대한 파장" 사파이어 (3개) - 레어 주얼 (1개) - (옵션) "과대망상" 다이아몬드 (1개) : 야만적인 힘 / 심장 분쇄 / 잔혹한 운명 / 탐욕 등등 저항 빠듯하게 챙기셨다면 아마 조금 바꾸셔야 할 겁니다. (제어된 변형 때문에) 트리 최적화는 안 했습니다, 그리고 "허무의 산물" 과 "제어된 변형" 주얼 반경 안에 있는 스탯 노드들이 비활성화 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 요구치 정리 ] 스탯 : (패시브 트리를 스탯까지 정확하게 따라 찍으셨다면) - (레어 셉터 + 앗지리 예리함 장갑) 에서 합 지능 50 이상 - 태풍의 합창 목걸이 에서 민첩 12 이상 스피릿 : - 레어 셉터 정신력 170 이상 저항 : - 원소 저항 (Grand Spectrum 3개 사용 시) 화/냉/번 75% (미사용 시) 화/냉/번 111% - 카오스 저항 엑트 물약 카저 10% + Against the Darkness 카저 3% + 레어 주얼 타락 카저 3% 이상 장비 카오스 저항 요구치 50% [ 장비 정리 ] 모자 : (유니크) 앗지리의 멸시 - 추천 타락 : 소켓 +1 / 정신력 증가 - 추천 룬 : (저항이 충분하면) 희귀도 / 저항 ![]() 갑옷 : (유니크) 템포랄리스 - 필수 : 재사용 대기시간 -3.3초 이상 - 추천 룬 : (저항이 충분하면) 희귀도 / 저항 ![]() 장갑 : (유니크) 앗지리의 예리함 - 추천 타락 : 소켓 +1 - 추천 룬 : (저항이 충분하면) 희귀도 / 저항 ![]() 신발 : (레어) 에쉴 베이스 신발 - 추천 룬 : (저항이 충분하면) 희귀도 / 저항 - 추천 옵션 : 저항 / 희귀도 / 체력 / 마나 (이속은 아에 필요 없습니다!) ![]() 목걸이 : (유니크) 태풍의 합창 / 낙뢰 19레벨 - 필수 : 민첩 12 이상 - 추천 타락 : 모든 스킬젬 +1 - 추천 성유 : 탐욕 / 잔혹한 운명 / 착취 / 소금물 등딱지 ![]() 반지 : (레어) - 추천 옵션 : 저항 / 카오스 저항 / 희귀도 / 체력 / 마나 ![]() 벨트 : (레어) - 추천 옵션 : 저항 / 카오스 저항 / 체력 / 마나 (or 반지가 정말 좋고 돈이 많으시면 Ingenuity 유니크 벨트 사용하셔도 됩니다) ![]() 완드 : (레어) - 추천 옵션 : 모든 주문 스킬 +4 / 주문 피해 % / 번개 피해 % / 치명타 피해 배율 % ![]() 셉터 : (레어) - 필수 : 스피릿 170 이상 / 장갑과 합 지능 50 이상 - 추천 옵션 : 마나 / 마나 재생 ![]() [ 젬 링크 정리 ] < 낙뢰 > (2025-01-06 수정) (맵핑) - 신중한 시전 - 주문 메아리 - 효과 집중 - 번개 숙련 (보스) - 신중한 시전 - 주문 메아리 - 효과 집중 - 생명력 전환 ** 보스 시 "치명타 시 시전" 에서 "생명력 전환" 빼서 여기에 삽입 (필수, 안하면 마나 갈려서 아무것도 못함) *** "연속 주문" 이 가장 강력한 보조일 것 같긴한데 얼마나 렉/팅김 을 유발할 지 몰라서 일단 배제했습니다 < 점멸 > (Lv19+ / 20퀄) - 비전의 속도 - 기발함 - 무적 < 회피 구르기 시 시전 > (Lv19+ / 20퀄) - 전기 불꽃 (1레벨,20퀄) - 연쇄 - 가속 - 튕겨 쏘기 - 전기 불꽃 (1레벨,20퀄) * 반드시 1레벨 20퀄리티 "전기 불꽃" 사용 ** 맨 처음 슬롯과 가장 마지막 슬롯에 "전기 불꽃" 넣으셔야 합니다, 이유는 후술 *** 보조잼 우선 순위는 연쇄 > 가속 > 튕겨 쏘기 입니다 < 치명타 시 시전 > (Lv19+ / 20퀄) * 맵핑 시 활성화 / 보스 시 비활성화 필수 < 마나 잔류물 > (Lv19+) - (정신력 남으실 경우) 식인 * 맵핑 시 활성화 / 보스 시 비활성화 < 대마법사 > (Lv19+ / 20퀄) * 보스 시 활성화 필수 [ 플레이스타일 ] 맵핑 : 스페이스바(구르기) 꾹 누르고 있으면 끝 보스 : 붙어서 툭툭 구르고 치명타 예열 끝나면 3초 이내에 보스가 죽거나 인스턴스가 터짐 [ 빌드 원리 (필독!) ] 1. "템포랄리스" 유니크 갑옷의 효과로 "점멸" 과 "낙뢰" 스킬의 쿨다운을 없엡니다. 2. "점멸" 의 재사용 대기시간 삭제로 "구르기 시 시전" 이 계속 발동 가능해집니다. 3. "구르기 시 시전" 에 연결된 저레벨 "전기 불꽃" 이 발동됩니다, 단순히 치명타 발생 용도로 사용. 맨 처음과 맨 마지막 칸에 "전기 불꽃" 을 넣는 이유는 가장 첫 칸에 넣어진 "전기 불꽃" 은 "점멸" 사용 시작 시 발동되고 가장 마지막 칸에 넣어진 "전기 불꽃" 은 "점멸" 사용 후 (순간이동 후) 발동되기 때문입니다. 4. "전기 불꽃" 이 치명타 시 목걸이 효과로 "낙뢰" 가 발동, "주문 메아리" 보조 효과로 2번 내려칩니다. 5. "낙뢰"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어졌기 때문에 "낙뢰" 가 치명타 시 "낙뢰" 가 다시 발동합니다. 6. 치명타 확률이 40%-50% 사이면 대충 무한히 "낙뢰" 가 내려치는 사이클 발동. 여기서 문제가 발생, 바로 "무한" 사이클이 생겼다는 점 입니다. POE 인스턴스 특성상 서버에서 무한 루프가 발생해 일정 수준 이상의 rate 가 발생하면 rate cap 으로 인해 인스턴스가 터집니다. 그래서 만약 - 보스가 무적 페이즈에 들어가서 타격은 가능하나 죽지 않는다면 번개가 무한히 내려치다 게임이 팅깁니다 - 딜이 너무 약해서 보스를 일정 타수내에 잡지 못한다면 번개가 너무 많이 내려치다 게임이 팅깁니다 - 무적 레어몹이 주변 몬스터를 무적으로 만들면 번개가 무한히 내려치려다가 게임이 팅깁니다 - 치명타 확률이 60-70% 이상일 경우 proc 이 너무 많아서 높은 확률로 게임이 팅깁니다 위의 상황들을 최대한 피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장치를 합니다 - 보스전에서 "치명타 시 시전" 을 비활성화 합니다, 너무 많이 발동됩니다 - 보스전에서 "대마법사" 를 활성화 합니다 마나가 1200 정도면 대충 100% more 데미지 수준이지만 그 정도라도 타수를 반으로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원래 "낙뢰" 스킬은 마나소모가 없지만 "대마법사" 활성화 시 마나소모가 생깁니다 이를 막기 위해 "생명력 전환" 을 껴줍니다, "앗지리의 예리함" 유니크 장갑 효과로 체력은 안 깎입니다 - 맵핑 시 "치명타 시 시전" 을 활성화 합니다 무적 레어몹의 경우 숙주를 죽이면 해결되는데 "치명타 시 시전" 으로 발동된 고레벨 스파크가 서버 처리 상 숙주를 죽여줄 수 있어서 무적 레어몹을 만나도 인스턴스가 생존할 확률이 생깁니다 또한 맵핑 경험을 매우 쾌적하게 만들어줍니다 - 치명타 확률을 50% 대에 유지합니다 페이즈가 있는 보스를 상대하기 위해선 추가적인 셋팅이 필요합니다 위에 장비 가이드를 따라하셨다면 셉터를 안 꼈을 경우 지능이 190 이하로 떨어질겁니다. "낙뢰" 스킬은 지능이 190 이상 필요하기 때문에 무기스왑을 해버리면 "낙뢰" 스킬이 비활성화 됩니다. 2번 무기 슬롯에 아무 방패 같은거 집어 넣고 보스전에서 렉 걸리기 시작할때 무기 스왑 버튼 눌러놓으면 알아서 보스 페이즈는 넘어가고 렉 풀릴겁니다. 또 다른 방법은 "낙뢰" 스킬 설정에서 2번 무기 사용 시 비활성화 설정하시는건데 이게 설정을 해놔도 씹히는 경우가 있어서 요구치 제한을 활용한 강제적 비활성화가 확실합니다. < T4 우버 보스 딜 + 페이즈 보스 설정 안 할 시 인스턴스 터지는 현상 > 2025-01-02 추가 : 진정한 오토봄버가 되어보자 보조젬은 "연속 주문" 그리고 "강해진 효과" (낙뢰는 "효과 집중" 로 변경) 블러드메이지라면 마지막 4링크로 "생명력 전환" 아니라면 마지막 4링크로 "포악함" 이렇게 셋팅하시면 그냥 몹팩을 지나만 가도 다 터집니다 원래는 딜이 정말 강해도 가끔씩 돌아가서 지져줘야 하는 상황이 많았는데 이제는 정말... 폭격 그 자체입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거나 상담이 필요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인게임적으로 도움이 필요하시면 인게임 닉 남겨주시거나 쪽지로 주셔도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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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최적화는 호연님 유투브 확인해보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이전 메타 스킬 너프 패치때 "치명타 시 시전" 도 가한 피해에 비례해 에너지가 차오르게 변경되었습니다. 저희는 저레벨 시전기불꽃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기불꽃만으로는 에너지가 차오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목걸이에서 오는 낙뢰는 치명타의 피해량과 관계없이 발동합니다. 그리고 낙뢰의 데미지는 강하고 타수가 많기 때문에 "치명타 시 시전" 을 충전해줍니다.
정리하자면
점멸 -> 구르기 시 시전 -> 전기 불꽃 -> 낙뢰 -> 치명타 시 시전
순서로 트리거되기 때문에 낙뢰가 빠질 경우 치명타 시 시전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설명:
https://poe2db.tw/us/Mind_Over_Matter
하단에 "PassiveSkillsHash" 부분에 있는 자연수 값이 해당 노터블의 해쉬 값입니다
오 그런가요? 신중한시전 잼 설명에 셀프케스트만 된다고 적혀있어도 다들 트리거잼에 쓰길레 되나보다 했네요.
"기원 효율" 의 마나회복은 invoke 에만 적용된다고 되어있어서 "낙뢰"에는 적용 안되는건 아는데 트리거 데미지 증가도 고장나있는 상태라는건가요?
일단 신중한시전 미 적용 시 "초치명타" 보조를 사용하거나
"연속 주문" 까지 껴주는 식으로 구성이 가능하겠네요.
본문에 반영해놓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스전의 경우 위에 설명한대로
"낙뢰" 에 "생명력 전환" 보조를 끼고 "대마법사" 를 키고
"치명타 시 시전" 과 "마나 잔유물" 을 끄시면 됩니다.
플레이는 보스 옆에 붙어서 툭 툭 몇번만 굴러주시면 됩니다.
핵심은 보스에게서 너무 멀어지면 안됩니다.
전기불꽃1렙20퀄 시체폭발 7렙을 쓰는이유 여쭤보고 싶습니다. 하라는대로 했다가 전기불꽃 레벨 올렸더니 더 강해진 느낌이라서요.. 투사체 개수와 속도 떄문에..
시체폭발은 정말로 레벨 올려도 플렛 화염 피해만 강해지기 때문에 의미 없습니다.
전기불꽃의 경우 체력/마나 소모가 감당 가능하시다면
젬레벨 증가 효과 받는거까지 계산해서 13레벨로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완드 +4 / 목걸이 +1 일 경우 전기불꽃 8레벨 사용)
위와 같이 변경했을 경우 튕겨쏘기 대신에 영감 보조로 바꿔주셔야합니다.
그 이상의 레벨은 템주울때 체력 소모 때문에 귀찮기만하고 딱히 더 좋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할당이랑 장갑은 중복이 맞습니다, 즉 할당을 사용하면 앗지리 장갑을 사용 안해도 된다는 말이죠. 다만 이게 흡혈이 충분한지는 직접 테스트 안해봐서 모릅니다.
제가 회피구르기 14렙에(19렙 정신력 더 들어가는지 모름)
사파이어 주얼로 메타스킬 에너지 8퍼 끼고 다녀보니깐 든든해서요
마나 잔류물 마나가 남으면 안켜도 되겠죠 ?
회피 구르기 시 시전 이랑 치명타 시 시전 퀄리티 20% 맞춰줘야 정신력 10씩 감소하니 꼭 퀄작 해주시고요.
사실 그 이후에 뭐 키는지는 다 취향입니다.
다만 어차피 MoM 찍었으면 마나도 체력이고 특히 카오스 데미지에 대한 버퍼로 작용하기 때문에 마나통이 더 좋지 않나해서 마나 잔류물 쓰는거긴합니다.
확실히 선생님 치명타시전이 훨씬 잘 터니고 맵도 않타서 좋네요
하다보니 시폭 장점이 조금 덜 팅기는 것 같고 자폭몹들 시체도 싹 연소 시켜줘서 조금 더 안전한 느낌이긴합니다!
그외 버그로 스킬칸에 점멸 2개 넣으면 위에 점멸은 끄고 아래 점멸만 켜도 무조건 위에 있는 스킬의 쿨로 작동..
그리고 저도 전기불꽃 회피시전시엔 나가는데 도착시엔안나가는데 체크해봐야할거같아요.
스톰위버 렙93 인데, 이 빌드때문에 블러드 메이지 부캐 하나 더 키울까 고민중...
친구가 지금 스톰위버로 계속 해보고있는데 뭔가 뭔가 좀 별로네요.
대마법사 키시면 (보스 시) 20,000-25,000 사이가 나오는게 맞습니다.
사실 더 정확하게 보시려면 스킬 여셔서 평균 사용 시 데미지를 보시는게 맞지만
일단 DPS는 위와 같이 나오는게 정상입니다.
한방 데미지로 죽이는게 아니라 매우 많은 타수로 지져서 죽이는 빌드라
사실상 DPS 건 뭐건 인게임 수치는 별로 중요하진 않습니다.
저도 그럴까봐 걱정했는데 회피 시 시전 잘 터집니다!
그리고 친추 해서 인겜상에서 여쭤보고 싶은것이 있는데 아이디 쪽지로 남길태니 괜찮으시다면 친추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패기 빠지면 14레벨 회피 시전 에너지 모자란게 맞습니다. (96정도?찹니다)
패기 빼실거면 16렙 젬으로 대체하던가
14렙 쓰실거면 보석에서 메타 스킬의 에너지 획득 #% 증가 옵션 한줄 챙기면 가능합니다.
(14렙에 패기 빼면 95~96 차고 이론상 6퍼 이상이면 될듯한데 전 10퍼짜리 쓰고 있네요)
그런데 블러드메이지는 +최대생명력 vs +최대 마나
둘 중에 뭐가 더 유효옵인가요? 아직 느낌이 잘 안오네요.
마나는 1300-1400 사이만 맞춰도 될겁니다.
마법봉이 번개주문+5 입니다, 모든주문으로 바꾸는게 나을까요?
과대망상 다이아몬드 할당 추천부탁드려요
앗지리장갑도 쓰지않고있어서 탐욕은 확정인데, 피뢰침은 혹시 어떤가요?
이 빌드에서 번개주문 아닌건 시체폭발 밖에 없는 것 같아서,
유지하셔도 되지 않을까 싶음
2. 피뢰침은 비치명타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이 빌드랑은 전혀 맞지않음.
저 같은 경우 데미지가 부족하다고 생각한 적 없어서,
전부 방어에 몰빵하고 있어요.
전 아예 얼음분쇄기 (동결 한계치 증가) 찍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