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12-31 20:35
조회: 6,642
추천: 5
지옥불 최적화 + 운용 노하우형님들 안녕하십니까 소수지만 이 빌드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있으신 것 같아서 계속 업데이트 중입니다. 지옥불 지옥불 하니까 쓰면서도 민망하지만 처음부터 이렇게 불렀기 때문에 혼선을 우려해 민망해도 계속 쓰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효과범위 및 범위피해 노드를 최적화하고 남은 포인트를 저항 최대치 상승과 dps에 투자했습니다 맵 전체를 뒤덮는 연쇄 폭발은 그전과 똑같고 파괴력은 더 강해졌습니다. 주운 판금을 채용하지 않았던 저는 주운 판금까지 추가하면서 생존력까지 더해져 15티 풀옵션 균열 파밍도 여유로워졌습니다. (얼음전령 + 압도적인 존재감 + 주운 판금) 익숙해지다 보니 빌드 운용에 노하우가 생겼습니다. 공속 빌드로 출발했던지라 몹이 보이는 순간 생각없이 팡팡 터뜨리고 다녔는데 현재는 잡몹은 일부러 지나치고 몹들에 둘러싸였을때 공격하거나 잡몹을 데리고 희귀몹에게 가서 한방에 터뜨리면 속도도 빠르고 망치 쓸 일이 없습니다. 진짜 별 거 없는 내용이지만 알고 하는 것과 모르고 운용하는 것은 체감상 차이가 큽니다. 신들의 망치는 화염 주입 - 영원한 화염 - 전쟁의 주먹 - 약점 이용 - 묵직한 휘두르기로 바꿨고 늦게 떨어지는 망치 운용팁으로는 보스가 넘어지기 바로 직전에 기절 축적을 멈추고 2함성 망치를 먼서 쓴다음 넘어트리면 그로기상태일때 안정적으로 망치를 맞출 수 있습니다. 신망 점화 딜은 초당 평균 5천이고 8초 지속인데 푸른 불길 장갑을 사용하는 한 높은 점화 딜은 불가능 할 것 같습니다. 보스 잡으러갈때만 푸른 불길 빼고 불의 화신 노드로 바꿔서 점화 딜로 녹일 수 있는지 나중에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겜하다 해가 바뀌겠네요 올 한 해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25. 01. 02, 20:58 패시브 노드 최신화> 1. 최정점 투구 채용 : 힘, 민, 지 에 할당했던 노드에 여유가 생겼습니다. 2. 격파의 일격 노드를 통해 주운 판금을 활성화 했습니다. 3. 맵핑 만큼은 1티어 빌드라고 이제는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4. 그동안 지옥불로 맵핑도 되고 보스전도 만능인 빌드로 발전시키려고 했으나 제 욕심이었습니다. 5. 앞으로 범위 노드를 더 확대해서 완전한 파밍 빌드로 쓸 생각입니다. 6. 범위가 커질수록 시원함은 지구 최강급 빌드입니다. 15티 풀옵 파밍 하시다보면 왕알현이나 균열파편을 모아 균열석이 생겨서 보스에 도전하게 되는데 솔직히 지금 지옥불은 엔드급 보스전은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이 빌드는 완전히 파밍용 빌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맵핑에서는 어떤 워리어 빌드에 밀리지 않는다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엔드 보스 전까지 이 빌드를 통해 재화를 건실하게 모으신다면 그 힘을 바탕으로 부케로 넘어 가던지 워리어로 보스에 도전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저도 당분간은 건실하게 게임 하다가 불의 화신 빌드로 보스 공략에 나설 예정입니다. 그때까지 지옥불 노드 최신화는 계속 여기서 진행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애초부터 템 맞출때 생명력을 고려하지 않아서 전직 노드에 생명력을 찍어도 효율이 크지 않아서 안찍습니다. 여러부위에 생존력을 많이 투자하셨다면 전직노드에 생명력을 찍는 것이 생존에 유리합니다. 저는 최정점 투구 착용으로 인해 그동안 힘 요구치 때문에 사용하지 못했던 아주 조금 더 높은 스팩의 망치를 착용하게 됐습니다. 여러분 최정점 사세요.. 전재산 1딥 털어서 샀습니다.. 아 그리고 혹시라도 얼음의 전령 5링크 뚫으신 분들은 마지막 젬으로 냉기숙련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저는 스펙업한 무기에 철룬 대신 토포탄테 영혼 핵 2개를 박아서 원소 관통 30%을 넣었는데 불의화신으로 가면 어차피 모든 공격을 화염 데미지로 넣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채용했습니다. 그런데 원소 관통이 화염 관통이나 냉기,번개 관통 하고는 또 다르게 작용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EXP
5,380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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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21인데 ㅠㅠ 일단 보이는데로 패시브랑 스킬 찍으면서 하면 될까요?
저렙때는 다른걸로 렙 올리고 어느정도 올리면 변경 해야 될까요?
저도 액트는 근접피해 위주로 찍어서 하다가 후반에
고민이 많아져서 녹아내린 폭발로 바꿨거든요
일단 거인의피를 찍고 방패를 드셔야 합니다.
저 지금 도약강타를 빼고 공명하는 방패를 시험중인데 안정성이 너무 좋아지네요
번개 주입, 실명, 힘줄절단, 무적 넣으니까 갑자기 덮쳐오는 중간보스들도 그냥 우클릭으로 방패들고 있으면 푹찍 당할 확률을 많이 줄여줘서 안정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공명하는 방패를 채용한다면 얼음전령 폭파 범위 노드를 3미터 이상 투자해도 될 것 같습니다.
거기서 참고하시고 부족한 부분은 따로 설명 드릴게요
그거 사용 하시면 주운판금 쓰실수 있어요.
적용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