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 앞순서대로 착용해주세요

지옥불 사냥개 소환

이글거리는 화염 - 화염 노출 - 과도한 노출 - 육탄방어 - 소환수 숙련 


사냥개는 최대 생명력에 20%를 점화로 딜을 넣는 방식입니다.                                                                                                                                                    
(이글거리는 화염) 점화의 강도를 75% 증폭 시키고
(화염 노출) 적에게 걸어 화염 저항-20% 부여해서 방화범에 딜상승효과
(과도한 노출) 화염노출 화염저항 -20%에 30%노출 증가효과
(육탄방어) 최대 생명력 50% 증폭효과로 사냥개 최대 생명력 20% 점화딜을 극대화
(소환수 숙련) 레벨1을 상승시켜 사냥개에 피통과 다른능력치 상승효과


해골 방화범

난사 - 무도의 속도 - 중량 - 격분주입 - 화염관통 


방화범은 특별한 설명이 없지만 물리피해 기반으로 화염피해를 주는 소환수 입니다.

(난사) 주는 피해 20%+공격속도 20% 감폭되지만 추가 투사체 2개로 인해 폭발 반경이 넓어 지는효과
(무도의 속도) 공격 속도 25% 증폭 / 난사로 인해 공격속도 20%감폭을 상쇄
                   방화범은 공격속도에 차이에 따라 성능이 차이가 큽니다. 셉터+주얼에서도 공속을 챙겨주세요
(중량) 말이 많은 잼입니다. 잼 설명은 최대 물리 피해 30%증폭 방화범 자체가 물리피해 기반으로 잼을 착용할시
         표기 DPS가 엄청나게 올라가는걸 볼수있습니다 직접사용해 보시면 체감이 확실히 느껴집니다.
(격분주입)소환수 피해 30%증폭 / 받는피해 20%증폭 사람들이 받는피해20%증폭효과로 인해 잘 안쓰는잼
              증가보다 증폭이 딜상승에 확실히 좋기때문에 패시브노드에서 소환수 방어쪽 노드를 좀 찍어준다면
              맵핑시 잘안죽습니다 꼭 카오스저항 노드도 챙겨줘야 소환수가 버텨줍니다
         + (번제)경우 점화된 적에게 주는 피해 30% 대체할수있습니다.
(화염 관통)15T이상 경로석 6줄+진노작업+아틀라스 패시브 좀 찍으셧다면 희귀+보스몹이 저항이 높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녹이기 위해 관통잼을 사용했습니다
                관통잼 대체로 번제를 사용하셔도 될거같습니다.


격노의 유령


힘줄절단 - 번제 - 화염주입 - 묵직한 휘두르기 - 마무리 타격

           화염벽 사용시 자동 소환되면 퀄리티 작업시 11마리까지 소환됩니다.
격노의 유령은 물리피해 기반으로 물리피해 70% 화염피해로 전환딜을 넣습니다.

각종 잼(특히 디버프잼)을 사용해봤지만 저는 최종적으로 이렇게 셋팅했습니다
        격노의 유령에 어느정도 딜셋팅을 통해 방화범 길막으로 빠르게 본체에 합류 못할시 대체할수있게 셋팅

(힘줄절단) 적에 이동속도30% 감속 회피 15감소 효과로 최대한 몹들이 붙지못하게 해줍니다.
               꼭 격노 추천드립니다 격노 자체가 원거리 소환가능하고 소환수 끼리 통과하는 환영판정이라
               힘줄절단이 가장 잘어울리는 소환수 같다는 생각입니다.
(번제) 점화된 적에게 30%피해
(화염주입)피해의 25% 화염피해로 획득
(묵직한 휘두르기)물리 피해 35% 증폭 / 공격속도 10% 감폭
(마무리 타격)희귀 고유 적에게 즉사 시킬수있는 잼입니다 효과는 크지않을거 같지만 저는 괜찮다고 판단해서
                  쓰고있습니다 다른잼으로 대체해도될거같습니다


해골 폭풍 마법사

전도 - 과충전 - 태풍불길 - 세차게 흐르는 전류

  해골 폭풍 마법사는 감전 셔틀로 1마리만 사용합니다 
  감전으로 인해 받는 피해20% 엄청난 딜상승효과입니다 증가/증폭 보다도 상위 수치로 알고있습니다

(전도) 감전 확률 100% 증폭
(과충전)상태이상 강도 75% 증폭 / 감전 지속시간 50%감폭
(태풍불길)점화된 적에게 감전을 걸면 적에 감전이 죽을때 까지 걸려있게 됩니다
(세차게 흐르는 전류)50% 확률로 감전이 2.5미터 적에게 전의됩니다

화염벽

비전의 속도 - 연속 주문 - 요새 - 영감

화염벽은 투사체가 불길 통과시 추가 화염피해가 있지만 딜상승이 크지는 않아서 격노의 유령 생성이 목적입니다

(비전의 속도)시전 속도 25% 증폭
(연속 주문)화염벽 사용시 추가로 2개에 화염벽이 추가되어 투사체 통과를 편하게 하기 위함
(요새)일자로 사용되던 화염벽을 동그랗게 만들어 줍니다 예뻐서 사용중
(영감)스킬 비용40% 감폭 / 저같은 경우 화염벽 레벨19 마나 사용량이 4링크기준 134 / 영감 적용시 68
        저레벨 잼을 구해 사용시 더 낮출수있습니다
        대체잼으로 (기동성) 스킬사용시 이속이느려지는데 이속패널티 30%감폭효과


해골 성직자

기발함 - 원소의 군단 - 마지막 헐떡임

정신력이 남았을때 1마리 사용합니다 저는 있으나 없으나 아직은 크게 차이를 못느끼고 있습니다
너무 강한디버프 맵일시 성직자가 있다고 클리어가 쉽거나 하지않기때문입니다

소환수 부활이 빨라지며 힐을 주는 소환수입니다
(기발함)스킬 재사용 시간을 30% 줄여줍니다
(원소의 군단)모든 저항 +30%
(마지막 헐떡임)피가 0이 될시 4초동안 버텨주는 잼인데 한번도 헐떡이는걸 본적이 없습니다 *효과확인불가*

고통의 공물

섬뜩한 무도 - 격노의 샘 - 삭마 - 지속성

핵심 소환수 딜뻥스킬입니다 패시브 노드 공물노드는 전혀 찍지 않았습니다 // 소환수 1마리 지정(사용불가)
사용시// 공격속도 + 시전속도 30% 증가 , 소환수 피해 59% (잼19렙기준)증폭 오라효과

(섬뜩한 무도)사용시 소환수를 추가로 1마리(총2마리) 사용불가 / 공물 스킬 버프 효과30%증가 
(격노의 샘) 초당 2% 격노 재생(플레이어+소환수) / 격노 1당 피해 증폭 1% 증폭효과 총30스택
(삭마)공물 효과 30% 증가 // 스킬 사용시 최대 생명력에 15% 빠집니다 공물사용 후 바로 물약 사용해주세요
        처음엔 불편하지만 익숙해질겁니다
(지속성)스킬 지속효과 40%증폭 // 대체 잼으로 영감(마나 비용40%감폭)+강해진 효과(효과 범위40% 증폭)

으스스한 연회



최고에 사기스킬 같습니다 몸을 버티게 해주는 필수 스킬입니다
적+소환수 사망시 50% 확률로 잔류물이 생성됨 먹으면 보호막이 회복되는 사기스킬
33렙(퀄리티20%)기준 잔류물 하나에 1517 보호막 회복이 됩니다 의식같이 좁은곳에서 버틸수있게 해줍니다

(명상)마나재생 30%증가 // 정신력10을 잡아먹기때문에 남는다면 사용하시고 안쓰셔도됩니다


신성모독



인화성 - 강해진 효과 - 의식의 저주 - 조고된 저주 - 쇠약화

호불호가 갈리는 마지막 잼입니다. 저주 스킬1개당 정신력60을 먹습니다 퀄리티 작업을 해도 54
(인화성)을 직접사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공물+인화성까지 잼렙이 19렙이 됐다면 엄청나게 마나비용이 들어감
어차피 잡몹은 금방 녹이고 희귀+보스때만 인화성 써주셔도 무방합니다

신성모독을 사용시 거의 항시 넓은 범위에 인화성 작동으로 좀 더 빠른 맵핑이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저주 스킬 감폭이 되기때문에 장단점이 분명합니다 저는 직접사용이 귀찮아 신성모독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방화범에 화염관통을 사용합니다

(인화성)적 화염저항 -36%(20렙+퀄리티20 기준) 

(강해진 효과)효과 범위 40% 증폭
(의식의 저주)효과범위 50%증가 / 직접사용시 발동 지연시간 30%증가(사용시 느리게 발동됨)
(조고된 저주)저주 효과 25%증가

이렇게 4개에 잼을 사용중이라면 저주 범위가 4.4미터 나올겁니다.

6포인트 추가시 //스텟 10 +범위 100%+저주효과 8%증가 + 저주받은 적 이동속도 -15% 감소 (총 범위 5.7미터)
방화범 공격범위 안에 적은 이미 저주가 걸려있을 겁니다.

(쇠약화)일반,마법,희귀 몹이 주는피해 26% 감폭 / 보스(고유)가 주는 피해 16% 감폭

어느정도 고점에 올라가서 템셋팅이 된다면 정신력 600은 넘어갈겁니다.(제기준 정신력637)
           강한맵을 돌수록 풀저항이더라도 맵 디버프로 끔살이 나거나 못버티는 경우가 생깁니다
           저같은 경우 현 가장쌔게 돌수있다는 맵기준 82렙(아틀라스 패시브 만땅)
           소환수는 버티는데 제 몸이 못버티고 죽습니다 (넓은맵 제외)
           현재 95렙이며 레벨업을 위해서 (쇠약화)를 사용중입니다


현재 방화범 렙은 33 // 마을 기준 초당피해 13111.32 

소환수 피해 419%
소환수 생명력 168%

정신력 637 / 방화범 12 / 폭풍 마법사 1 / 신성모독 (쌍저주) / 명상
                                  사용중입니다

제가 사용중인 잼들은 몸으로 부딪쳐가며 하나하나 비교해보고 골라서 셋팅했습니다

예) 방화범 기준 // 튕겨쏘기(투사체 튕겨서 추가딜) + 가속(투사체 속도40증폭) 저랑은 맞지않았습니다 
 
더 좋은 잼셋팅이 있다면 그게 맞을겁니다 잼들이 독특한것도 많고 취향을 타는부분이 있는거같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글쓰는게 너무 힘드네요

[[템 셋팅 + 패시브 노드]]은 반응 보고 힘이 나면 한번 써보겠습니다



덜컹 셉터 쓰시는분

해골전사에 남는 잼암거나 박으시면 됩니다 해골전사 2마리 도움이 안됩니다

혼란유발이나 실명 디버프 종류로 추천합니다

참고해서 사용해 보시고 좋았다면 추천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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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2 아이템 셋팅 추가

후반부 셋팅값이 비싸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모두 착용 스텟 지능베이스만!! (보호막상승)

옵션 중요도

소환수 레벨 / 정신력 / 각종저항 / 스텟 / 보호막+생명력 (빌드 벨런스가 결정된다고 보시면됩니다)

시작에 앞서 보호막 12000까지(으스스까지 24000) 땡겨봤고 소환수 방어적으로 셋팅도 해봤지만 포기
극딜 셋팅이 결국 흔들렸던 빌드 벨런스를 잡게되어
결국 제 기준 고점 벨런스는 이렇게 결정했습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본인 입맛에 맞게 셋팅하시면됩니다.

무기


(한손 철퇴) 참호목 // 왼쪽손에 착용할수있습니다 모든소환수+4 보고 착용하시면됩니다 방패를 착용했다가 결국 고점에서는 소환수 레벨이 맵핑+불안했던 생존권까지 모두 잡게 된다고 판단 
(셉터) 소환레벨+5 / 정신력 50이상 / 스텟(힘+지능 1부위) 추천 / 소환수 피해 + 소환수 공격속도 베스트!!
          셉터에 가격은 정말 너무 비싸기 떄문에 셋팅이 힘든분들은 +4레벨로 타협을 보시고 천천히 올라오세요

악세(반지+목걸이+벨트)




핵심 코어템

(반지) 벤토 // 정신력 + 생명력 + 3저항 + 매찬(발견희귀도) 뺄것없는 완소템
         쌍가락지 착용시 정신력40 // 벨트 80% =72 정신력 확보 (벨트 타락성공시 98% 존재함)
         생명력 + 저항 뻥튀기가 되기때문에 거의 삼신기에 가까운 코어템이라고 생각해도 될거같습니다
         저는 80딥정도에 3부위를 맞춘거같습니다 가격이 비싸기때문에 벨트부터 맞추는걸 추천
(벨트) 착용 중인 반지 능력을 % 상승 시켜주는 사기적인 벨트 (생명력 + 정신력 + 저항 + 매찬 모두 상승)
         의식 이벤트에서 (왕 알현) 아이템에서 진입하는 보스가 주는 벨트입니다
         80%기준 40딥이상은 줘야하기때문에 수치가 낮더라도 직득을 추천드리며 왕 알현 입장시 2페이지
         미로가 나오게 되는데 패치전이기때문에 바로 캐릭터 선택창으로 나간후 재접하면 스킵됩니다 
         빨리 작업해서 득하시는걸 추천!!
(목걸이) 소환수 레벨3 + 정신력 + ((모든 능력치 + 스텟)) 저는 목걸이서 스텟을 많이 챙겨줬습니다
            빌드 셋팅시 스텟부족현상으로 잼을 착용못한다거나 잼 레벨을 올려서 난감했던경우가 있을겁니다
            무기에서도 스텟을 추천드렸듯 꼭 목걸이서 ((모든스텟)) 꿀옵션을 챙기는것을 강추!!
추가로 극딜 셋팅시 화염꽃+6 ((방화범 + 화염벽 + 인화성)) 모두 적용
정말 말도 안되는 DPS상승효과가 나올거라고 예상됩니다(가격은 현재65딥 정도)
저는 신성모독을 사용하기때문에 +3 레어 목걸이착용중입니다
인화성 직접사용하시는분은 화염꽃도 있으니 고민해보세요
적 점화시 피해를 받지만 화염벽에 (포악함)잼을 박을시 점화가 걸리지않기때문에 문제없이 사용가능

방어구를 맞추기전에 여유가 되신다면 꼭 반지 목걸이 벨트부터 맞추고 방어구 셋팅 권장드립니다
반지+벨트+목걸이에 수치에 따라 방어구 셋팅에 어느정도 가이드가 잡이기때문에 방어구 먼저 맞출시
한쪽으로 넘치는 저항이나 템셋팅 벨런스가 안 맞아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수있습니다

방어구

위 아이템을 맞췄다면 정말 방어구 셋팅부터 좀 수월해 집니다




악세를 모두 맞추고 나면 이제 부족한 저항+@ 만 챙기면됩니다.
악세로 인해 높은 3저항(화염+냉기+번개)를 챙겻기때문에 이제 카오스저항+@부족저항

(투구) 소환수 레벨+2 베이스로// 카오스저항 + 저항 + 스텟 + 생명력 추천
        타락된 +1 소환수 레벨이 붙은 투구도 존재합니다 (총 +3 소환수 레벨)
(갑옷) 정신력 50이상 +부족한 저항 +스텟
         갑옷에서는 생명력을 포기해줍니다 (보호막2줄 + 정신력)붙으면 더이상 못붙입니다
(장갑)보호막 2줄 + 생명력 + 부족 저항 + 스텟
(장화) 이동속도 35% 베이스 // 부족 저항 
         저는 장화에서도 생명력 포기했습니다(보호막2줄 + 이동속도)붙으면 생명력 못붙입니다

제 셋팅같은 경우 패시브 노드에서 최대한 소환수 딜관련 옵션을 챙기기때문에 보호막이 높은 템들을 선택함
위 옵션중 가장높은 에너지 보호막 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물약 + 호신부



(물약) 즉시 30%회복 물약을 선택 + 적 처치시 충전 획득을 선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효율이 가장 좋다고 판단
(호신부) 맵핑시 가장 위험했던 순간을 뽑으라면 동결이였습니다
            그래서 동결호신부를 선택했습니다

물약 + 호신부 경우 본인 스타일에 맞는걸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패시브

95렙 기준 


 
빨강색은 소환수 관련

파랑색은 보호막 관련



위에서 설명했듯 똥꼬쇼을 해봤지만 흔들리는 빌드 벨런스에서 극딜이 답이다라는 결론이 나와 내가 먼저 잡으면
내 몸은 흔들릴수가 없다 방어구에서 높은 에너지보호막템을 선택시 노드에서 빠진 보호막이 채워지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더 이상 만질게 없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노드 11시 방향 꼭대기 왼쪽(어둠의 오른팔) 범위증가 4포인트를 빼서 자유롭게 찍으셔도됩니다

직업 패시브는 순서대로 찍었습니다

주얼


(장대한 파장) 3개까지 착용가능 // 개당 정신력2% 증가 설명에서는 이해가 안되지만
                                                3개 착용시 총 18% 적용 됩니다. 개당6%라고 계산하시면 편할겁니다.
                   파장 착용시 본인 정신력기반 + 18% 정신력 뻥튀기가 가능해 집니다
(레어주얼) 소환 피해 15%(최대치) + 공격 속도 4% (최대치) 주얼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방화범에 경우 공격 속도를 높일수록 맵핑시 효과가 더 좋다고 생가합니다 <2개 착용중>

(유니크 주얼) 너무 비싸서 저도 아직 못구했지만 1개만 착용가능 방화범 +3 주얼 입니다 
                   말도 안되게 좋은거 같습니다
                   믿음의 분광기 주얼 같은 경우 검색이 힘듭니다

이런식으로 범위 설정을 71~72로 두고 커런시 신성한 오브 최소 20개이상 셋팅시 빠르게 검색할수있습니다

아틀라스 패시브


아틀라스 패시브 경우 저는 수시로 바꿔가면서 하기때문에 정답이 없는거 같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필요 옵션이 있기때문에 입맛대로 하시면 될거같아요

캐릭터 + 소환수 수치


(소환수 저항) 화염80% / 냉기 50% / 번개 저항 50% / 카오스 27%
                   현재 상태로도 82레벨 환영강도 60%이상 균열도 같이 돌아도 잘 죽지않았습니다
                   소환수 전멸되서 위험한 상황은 안나왔습니다
(소환수 피해) 현재 수치상 방화범 소환수 피해 419% (노드에서만 369%) 마을 DPS수치 15000정도
(본체 스팩)남는 지능은 모두 힘으로 찍어 조금이라도 생명력을 더 땡겨왔습니다
                패시브로 인해 생명력이 증가할수록 정신력 + 보호막 최대치 상승 효과
                벤토의 반지를 최상급을 맞췄다면 저항값이 더 남아 돌거같습니다 현재로 오버스팩입니다
                디버프 맵(저항감소) 들어갈시 아무리 저항값이 높아도 깍이기 때문에 오버스팩 비추천합니다        


공략글을 마치며....

poe2를 하며 느낀건 정보도 많지않고 잘못된 정보를 알려주는 사람이 너무 많다 입니다
poe1을 오래했고 잘안다고 정답을 알지 못하는데 정답인것마냥 말을해 정말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직접하나하나 써보고 겪어가며 셋팅했지만 저 또한 정답이 아니고 최고에 효율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해서
더 좋은 방향과 시너지를 찾으시면 될거같습니다

템값이 정말 말도 안되게 비싸서 따라갈수가없습니다 조급해 하지 마시고 목표를 잡고 천천히 올라가며
즐기시길 바래봅니다

모든 방화범 빌드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제 빌드가 도움이 되셧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