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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 오브 엑자일 2가 출시된 지 일주일이 조금 넘었습니다! 이미 일부 피드백을 반영했으며, 다음 패치를 통해 주요 문제점을 수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체 패치 노트는 곧 공개될 예정이지만, 지금부터 몇 가지 중요한 변경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게임플레이 기능

지난 주에 말씀드린 것처럼 지역 내 체크포인트 사이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일반적으로 지역의 모든 입구와 출구에 더 많은 체크포인트를 추가할 예정이므로 체크포인트를 먼저 발견하면 즉시 이동하여 탐험을 계속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특히 높은 레벨에서 패시브 포인트 리스펙을 더 저렴하게 만들 예정입니다. 캐릭터 레벨이 높아질수록 상대적으로 공격적으로 증가하는 곡선을 보였는데, 이 곡선을 평탄화하여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일반적으로 게임 진행의 시작과 중반 사이에 리스펙에 드는 골드 비용이 약 40~50% 감소할 것입니다.

세케마스의 시련

플레이어들이 세크마스의 시련을 근거리에서 특히 답답하게 느낀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근거리에서 명예 피해가 적용되는 방식을 개편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피해로 인해 명예 피해가 너무 많이 발생하던 중요한 버그도 수정했습니다.

이제 적과의 거리에 따라 명예 피해가 감소하며, 근접 거리에 있을 때는 명예 피해가 35% 감소하고 몬스터와 멀어질수록 감소합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피해가 의욕의 세 배만큼 명예에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엔드게임 및 몬스터 밸런스

일반적으로 엔드게임 지도의 밸런스가 의도했던 것보다 더 가혹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식으로 피해를 하향 조정하고, 사망 시 전보가 명확하지 않았던 특정 효과를 비활성화했습니다.

이제 티어 6 및 티어 11 이상 전장에서 원소 저항력 추가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제 모든 엔드게임에서 일관되게 적용됩니다.
이제 엔드게임에서 혼돈 피해량도 덜 공격적으로 증가합니다.
이제 몬스터의 치명타 공격이 주는 추가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정예” 몬스터의 출현 빈도를 낮추는 방식으로 돌파 전투의 기본 몬스터 밀도를 낮췄습니다.
휘발성 수정 증폭기를 비활성화했으며, 향후 전보 기능 개선 시 재검토할 예정입니다.
희귀 몬스터의 휘발성 식물 증폭기로 생성되는 보라색 폭발물은 이제 피해량이 현저히 감소합니다.
이제 몬스터의 사이펀 플라스크 충전량 증폭기가 초당 플라스크 충전량을 10배만큼 덜 소모합니다. (의도치 않게 너무 많은 충전량이 소모되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이전보다 훨씬 더 생존 가능한 최종전이 될 것이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계속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캐릭터 및 아이템 밸런스

벨트의 매력 수식어가 훨씬 더 흔해졌으며, 이제 훨씬 낮은 레벨에서 나타납니다. “상징의” 속성은 이제 23레벨부터, ‘비문의’ 속성은 이제 64레벨부터 나타납니다.
감전사가 이제 25% 시간 지속됩니다.

기술 및 지원 보석 밸런스

출시 이후 안타깝게도 너무 강력했던 몇몇 스킬을 하향 조정해야 했습니다. 지나치게 강력하다는 것은 어떻게 정의하나요? 기본적으로 특정 스킬이 너무 강력해서 플레이어가 다른 방법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다고 느끼는 상황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저희는 빌드를 나쁘게 만들지 않는 방식으로 이 작업을 수행하려고 합니다(하지만 실수는 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메타를 바꾸는 변화는 콘텐츠 패치와 동시에 새로운 리그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성능이 부족한 스킬과 지원 보석에 대한 검토를 하지 않았다는 뜻은 아닙니다. 이러한 기술 중 일부를 개선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변경 사항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전체 변경 사항 목록은 패치 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다음은 예상되는 변경 사항의 샘플입니다.

롤링 슬램과 메이스의 모든 방패 기술이 개선됩니다.
다양한 활 기술, 특히 광란의 돌진을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이 개선되었습니다.
오컬트 섹션의 뼈 주문과 시간 경과에 따른 혼돈 피해량이 개선되었습니다.
다양한 석궁 기술, 특히 상위 티어의 기술을 개선했습니다.
성과가 저조했던 일부 분기병 스킬이 개선되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기술 보석 개선과 함께 지원 보석도 개선했습니다. 새로운 지원 보석 2종을 추가하고, 특히 화염, 번개, 냉기 노출 지원 보석 등 다수의 지원 보석의 패널티를 제거하거나 낮췄습니다.

떨림 지원 보석을 추가했습니다. 여진을 최대 여러 번 더 부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몇 가지 과잉 스킬도 눈에 띄게 하향되었습니다:

이제 해골 방화술사의 영혼 소모량이 다른 두 해골 마법사와 동일해져 고레벨 방화술사의 수가 약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우 높은 레벨의 회오리바람과 덩굴 화살의 지속 피해량이 하향되었습니다. 이 기술들은 자체적으로 피해를 입히기보다는 다른 기술이 피해를 전파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제 자기 화살은 파티원이 생성한 번개 화살이 아닌 자신이 생성한 번개 화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말 시즌을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가장 성공적인 출시를 해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러분의 성원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많은 팀원들이 필요한 휴식을 취할 예정이지만, 새해에는 상쾌하게 돌아와 2025년의 흥미진진한 개발의 해를 맞이할 준비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추방자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