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 https://www.pathofexile.com/forum/view-thread/3753015

어제 저희는 게임 개선을 위해 진행 중인 여러 가지 변경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0.2.0E 버전은 내일 오후 3시(PDT)경(현지 시간 기준 2025년 4월 11일 오전 7시(GMT+9))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이 버전에는 지난 며칠 동안 저희가 게시했던 모든 변경 사항과 오늘 진행 중인 다른 작업들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아래 변경 사항 목록은 현재까지 진행된 변경 사항일 뿐, 저희가 조사 중인 변경 사항의 전부는 아니며, 플레이어 여러분의 제보를 모두 반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몬스터 속도 변경


많은 플레이어들이 몬스터에 압도당하는 현상을 겪고 있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은 다양한 요인에 기인하며, 저희는 각 사례별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각 막별 몬스터 변경 사항을 나열해 놓았지만,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도 전반적으로 적용했습니다.
  • 프레이손의 컬티스트, 파리둔, 3막의 부족 인간을 포함한 많은 인간형 몬스터들은 플레이어가 공격 도중 사정거리를 너무 벗어나면 근접 공격을 중단시키는 행동을 보이는데, 특히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는 것처럼 여러 번 공격하는 공격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러한 중단 이벤트는 주로 제거되었는데, 특히 매우 빠르게 공격하는 몬스터들이 끊임없이 플레이어를 쫓아다니며 공격해 공격 사이에 교전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시간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 더 이상 빠른 몬스터에게 '서두르기 오라' 몬스터 수정치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1막
  • 이제 늑대인간 프로울러와 텐드릴 프로울러가 근접 공격 후 걷는 자세(달리는 자세가 아닌)로 전환되며,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다시 달리기 시작합니다. 이 동작은 빠른 몬스터들에게도 적용되었습니다.
  • 굶주린 추적자의 생명력과 피해량이 12% 감소했습니다. 원래도 상대적으로 약했지만, 높은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고려하여 체력과 피해량을 조금 더 낮췄습니다. 굶주린 추적자는 빠르게 교전하고 공격하지만, 약하고 빠르게 죽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붉은 계곡의 블룸 서펜트의 수가 감소했습니다.
  • 사냥터에 있는 독게의 수가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 위에 설명한 대로, 프레이손의 컬티스트는 더 이상 공격 시 방해 이벤트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프레이손에서 도끼와 철퇴를 휘두르는 컬티스트는 근접 공격을 수행한 후 걷기 시작하고, 일정 거리를 벗어나면 다시 달리기 시작합니다.
  • 피의 멍청이가 죽을 때 피의 웅덩이의 지속 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했으며, 효과 범위가 시각적 효과와 더욱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오검 저택에 있는 더 어려운 몬스터의 전반적인 밀도를 줄였습니다.

2막
  • 타이탄 밸리의 바위개미는 부활한 마라케스로 대체되었습니다. 해당 지역에는 짜증나는 움직임을 보이는 괴물이 너무 많았기 때문입니다.
  • 파리둔은 모두 위에서 설명한 대로 공격 시 방해 이벤트를 제거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막
  • 디레터스크 멧돼지와 개미사자 돌격마가 당신에게 돌격할 때, 당신을 함께 밀어내는 대신 옆으로 밀어낼 가능성이 더 큽니다.
  • 잃어버린 도시 몬스터 무리 구성이 조정되어 원거리 몬스터가 줄어들었습니다.
  • 아작 습지를 대대적으로 조정했습니다. 먼저 앞서 언급한 이벤트 방해 변경 사항을 적용했고, 또한 해당 지역의 몬스터 구성을 변경하여 원거리 몬스터와 엘리트 몬스터를 줄였습니다.
  • 슬리더스피터가 베놈 크립트에서 독을 뿌릴 때 의도치 않게 물리적 피해 대신 혼돈 피해를 입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또한, 일부 지역에서 잠재적 몬스터 생성 위치의 밀도가 방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또 다른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의도치 않게 일부 방의 몬스터 밀도가 다른 방보다 훨씬 높아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있지만, 이번 패치에는 반영되지 않았으며, 향후 패치에서 적용될 예정입니다.

몬스터 관련 변경 사항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변경 사항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오늘 적용하지 못한 변경 사항도 있고,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적용해야 하는 변경 사항도 있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보스 변경


바이퍼 나푸아치는 플레이어에게 가장 어려운 보스 중 하나이므로,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 바이퍼 나푸아치 전투에서 카오스 레인(보라색)의 양과 크기를 줄였고, 그 후 남은 시각적 요소를 더 빨리 정리하여 다음에 떨어지는 위치를 더 명확하게 만들었습니다.

욱스말은 여러 가지 특이한 점 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로웠습니다.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 전투 중 Uxmal이 위치를 변경하는 횟수를 줄였습니다.
  • 우슈말은 더 이상 공중에 있는 동안 에너지 실드를 재충전할 수 없습니다.
  • Uxmal은 화염 숨결을 덜 자주 사용합니다.

Xyclucian은 그의 효과의 가시성에 몇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 Xyclucian의 경기장은 그의 효과를 더 눈에 띄게 하기 위해 땅의 잎사귀가 제거되었습니다.


플레이어 미니언 변경 사항


  • 미니언 부활 타이머 작동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첫 번째 미니언이 죽으면 부활 타이머가 이전과 같이 7.5초로 설정되지만, 미니언이 계속 죽을 때마다 타이머가 점점 줄어듭니다(최대 7.5초로 제한). 이를 통해 대부분의 미니언이 죽었는데도 부활 타이머가 7.5초로 계속 재설정되는 문제가 크게 완화될 것입니다.
  • 바인딩된 스펙터 또는 길들인 짐승 보석의 마법을 해제하면 해당 보석의 마법이 해제되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길들인 짐승은 이제 플레이어와 같은 크기의 틈새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 잔액


어제 설명한 것 외에 플레이어 밸런스에 대한 변경 사항은 많지 않지만, 다음과 같은 추가 변경 사항을 몰래 적용했습니다.
  • 랠리 지원은 더 이상 타격이나 슬램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이제 자신이 사용하는 모든 근접 공격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영광(신들의 망치와 솔라리스의 창에 사용됨)은 이제 해당 기술 사용 중 방해를 받으면 소모되지 않습니다.
  • 몬스터가 죽을 때 폭발하는 경우(예: 피의 전령 사용 시) 의식주의자의 피 끓음이 전파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제작 변경 사항


  • 이제 주문 무기 룬에 모든 속성 부여를 완료했습니다. 사막, 빙하, 폭풍, 철, 육체, 정신, 부활, 영감, 돌, 그리고 비전 룬은 이제 완드와 지팡이에 적용되며, 각 룬마다 고유한 속성 부여가 적용됩니다.
  • 불타는 마을에 있는 렌리의 버려진 상점에 이제 공백 룬이 추가되었습니다. 렌리는 지금까지 원소 룬을 찾지 못했을 경우, 이 룬을 원하는 원소 룬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어제 말씀드렸듯이, 무작위 드랍 및 분해 가능한 오브 외에도 캠페인 기간 동안 12개의 아티피서 오브가 고정된 위치에서 드랍됩니다.


성능 개선


  • 여러 지역의 지면 잎이 최적화되어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0.2.0E 배포 일정


0.2.0E 버전에 적용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패치는 뉴질랜드 시간 기준 오전 10시경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내부적으로도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했지만, 패치 적용 시점에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주말 이후에 배포될 변경 사항 목록입니다. 이 목록이 해당 패치에 적용될 변경 사항의 전부는 아닙니다. 이미 적용된 변경 사항들입니다.

매력 변화


매력은 저희가 충분히 확장하지 못한 시스템이며, 여러 가지 문제점을 겪었지만 마침내 해결하게 될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저희는 매력을 더욱 유용하게 만들고, 여러분이 더 쉽게 더 많은 매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먼저, 매력 슬롯에 대한 변경 사항입니다 .
  • 벨트의 매력 슬롯은 이제 벨트를 획득한 지역의 레벨에 따라 추가되는 암묵적 개조를 통해 부여됩니다. 슬롯 개수는 벨트의 레벨에 따라 최대치까지 무작위로 결정됩니다. 신성한 오브를 사용하여 슬롯 개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벨트에는 레벨 32까지는 매력 슬롯이 1개, 레벨 64까지는 최대 2개, 레벨 65 이상부터는 최대 3개가 있습니다.
  • 독특한 벨트에는 항상 최대 3개의 매력 슬롯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현재로서는 매력의 개수를 늘리는 모드가 적용된 유니크 벨트는 여전히 3개로 제한되지만, 나중에 제한을 없앨 예정입니다.

그러면 매력 자체도 바뀌게 됩니다.
  • 여러 매력이 이를 활성화한 공격으로부터 보호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이제 제대로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또한, 매력 모드를 더욱 강력하고 보람 있게 만들기 위해 수정했습니다.


Stash 탭 친화도


다음 카테고리의 항목에 대해 Stash Tab Affinities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 소켓 가능
  • 조각[태블릿과 체험판 키 포함]
  • 위반
  • 원정
  • 의례

Flask Stash 탭이나 Flask 친화성이 있는 탭에도 Charms를 넣을 수 있게 됩니다.

아틀라스 북마크


나중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도책에 위치를 북마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노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아이콘을 선택하고 원하는 경우 입력할 수 있는 레이블을 추가하여 북마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 한 번에 최대 16개의 북마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화면 외부에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방향이 표시되어 쉽게 스크롤할 수 있고, 클릭하면 즉시 해당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범례 아래에서 북마크 목록을 보고, 북마크를 클릭하면 해당 목록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