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디버프와 상태 이상시에 이미지로 게임내에서 표시되는데, 간략하게나마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을 해봤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한 상태 이상도 있지만 설명하려면 길어질 수도 있으므로
 여기서는 생략했다는 점을 참고 바랍니다.
 poe2db 와 poe2 wiki 등의 자료를 참고했으며, 기본적으로 db에 있는 표현을 최대한 반영했으며,
 db에 번역이 없거나 하는 부분은 의역이 들어가 있습니다. 만약 의역된 부분이 이해가 어렵다면
 원문을 직접 찾아 보시는걸 권합니다.
 순서는 가나다 순
 
가뭄(디버프)

플라스크와 부적의 충전이 지속적으로 고갈되고, 충전을 획득할 수 없음


감전(상태 이상)

대상이 받는 피해 20% 증가
기본 4초 지속


거미줄(디버프)

감속
이동 속도, 동작 속도에 영향을 줌


기름으로 뒤덮임(디버프)

이동 속도가 느려지고, 화염 노출이 발생함
불타는 대지 또는 기폭 장치 스킬은 반드시 점화됨


냉각(상태 이상)

대상을 감속시키며, 기본 2초 지속


동결(상태 이상)

명중으로 주는 냉기 피해로 축적됨


동결 됨(상태 이상)

동결이 축적되다 보면 동결 됨
대상이 이동하거나 동작하지 못하게 하며, 기본 4초 지속


맹공(버프)

스킬 속도 20%, 이동 속도 10% 증가


부식성 대지: 보라색 포자(디버프)

서 있는 동안 지속 카오스 피해를 받음


부식성 대지(디버프)

서 있는 동안 지속 카오스 피해를 받음


시간의 거품(디버프)

동작 속도가 크게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회복되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림
자신에게 걸리는 부정적인 효과가 만료되는데 더 오래 걸림


실명(디버프)

정확도와 회피를 20% 감폭 시키고, 따로 언급이 없을 시 4초 지속


위축(디버프)

받는 카오스 피해를 5% 증가 시킴
최대 10회까지 중첩됨


위협(디버프)

받는 피해가 10% 증가
주는 피해가 10% 감소


이동 방해(디버프)

따로 언급이 없을 시 이동 속도를 30% 감소


전기 처형(상태 이상)

특정 스킬 또는 효과를 명중시켜 주는 번개 피해만 축적치에 반영
다른 방법으로 주는 번개 피해는 축적 안됨


전기 처형 당함(상태 이상)

전기 처형이 축적되다보면 전기 처형 당함
대상의 동작을 끊고, 아무런 동작도 할 수 없게 만듬
기본 5초 지속


점화(상태 이상)

지속 화염 피해를 줌
기본 4초 지속


중독(디버프)

지속 카오스 피해를 줌, 기본 2초 지속
에너지 보호막을 무시함


지구라트 태양(디버프)

코펙의 신전 내부의 빛에 의해 가해지는 지속 화염 피해
태양에 가까울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힘
그림자 속으로 들어가거나 충분히 멀어지면 즉시 제거됨


출혈(디버프)

지속 물리 피해, 기본 5초 지속
에너지 보호막에 막히지 않음
움직이거나 출혈 피해가 가중될 경우 100% 추가 피해를 줌


치명타 약화(디버프)

영향을 받는 대상에 대한 명중 시 기본 치명타 확률 0.5% 증가
최대 20회 중첩되어 10%까지 증가함


타락한 피(디버프)

지속 물리 피해, 최대 10회 중첩됨
출혈이 아니며, 출혈과 관련된 능력치에는 영향을 받지 않음


힘줄 절단(디버프)

이동 속도 30% 감소
회피 15%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