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1-31 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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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핑으로 디바인 벌기_초보는 필수로 알자!무지성 맵핑으로 하면 디바인이 나오긴 하지만 정말 보기 힘듭니다. 하지만 이 내용을 숙지한다면 하루에 야딮을 최소 50+이상은 벌수있습니다. 그 중 난 아무것도 모르겠고 맵핑만 하고싶은 사람들이 있을건데 그럼 어떤 맵이 좋고 나쁘고 어떤 서판을 사용해야 더 좋은 벌이를 할 수 있을까? 크게 2가지로 나눕니다. 1. 맵 제작이 아주 잘되어 있다. and 서판 작업이 되어있다. 2. 맵 제작 된게 따로 없고 맵핑 지역에 서판 작업이 안되어 있다. 1번일 경우 ![]() ![]() 위 사진과 같은 맵과 서판으로 맵핑을 하는 겁니다. 맵에 필수적으로 있어야하는 2가지 옵 - 아이템 희귀도 최소 100+ / 희귀 몬스터 수 40~50+ 서판 작업 시 필수적으로 있어야하는 옵 - 아이템 수량 % 증가 ※ 희귀몹 대신 희귀몹이 50%로 추가 속성 1개도 괜찮은 옵션. 잘 제작된 경로석은 디바인급으로도 팔립니다.(아이템 수량/희귀도 몹 수/아이템 희귀도 (3가지가 높은 티어로 동시에 붙은거) 위 2가지는 필수 입니다. 맵을 보면 탑이 3~5개 모인 곳에 맵핑하기 아주 좋은 위치가 있을 겁니다. 그 공간에 아이템 수량% 붙은 서판을 작업해줍니다. 최소 아이템 수량100%를 맞춰줍니다. 서판 작업이 끝난 곳에 필수 2가지 옵이 있는 맵으로 맵핑을 해줍니다. 참고로 아틀라스 패시브도 다르게 찍어줍니다. ![]() 경로석 및 서판에 비고정 속성 %를 최대한 끌고 옵니다. 이 패시브의 경우는 위에 2가지 작업이 다 끝난 곳에 돌때만 일시적으로 이렇게 찍습니다. 이렇게 찍는 이유는 서판과 경로석에 붙은 접두/접미 옵을 극단적으로 효율을 끌어주기 떄문입니다. 특히 맵에 바알을 발라 8개 이상이 붙을 떄가 있는데 그러면 더더욱 효과가 증가 합니다. 접두에 몰빵되어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그럼 이제 일반적인 맵핑은 어떻게 할까? 2번일 경우 입니다. ![]() 타락한 주입을 이용하여 성채 찾을떄 혹은 서판 작업 할곳을 찾을떄 까지는 위 패시브로 맵핑을 돕니다. 타락한 주입을 사용하는 이유는 어자피 우리가 필요한 완성된 경로석을 일반 맵핑을 할떄 사용하면 엄청난 손해 입니다. 그렇기에 일반적인 탐색하는 맵핑을 할 시 우리가 맵을 제작하던중 실패한 15t 맵들이 있을겁니다. 작업을 하기에 바알을 바를 거고 제작에 실패한 타락된 경로석을 버리긴 아까우니 이럴 때 사용합니다. 그러면 접두/접미의 쓰레기 옵션이 타락한 주입에 의해 확률적으로 옵션 자체가 아예 바뀌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접두3/접미3 인 제작 과정 중 무쓸모 맵을 타락한 주입을 통해 돌렸더니 확률적으로 접두6 (아이템 희귀/수량 등) 다 붙어서 엄청 높게 뜬 경우도 있고, 그냥 쓰레기 옵이 아이템 수량이나 희귀도로 바뀌는 경우도 있어서 어자피 쓰레기 경로석으로 돌때는 타락한 주입이 기대값 벨류가 가장 높다고 봅니다. 맵 제작에는 순서가 있습니다. 1. 위에 같은 2가지 필수 옵션 제작을 위해 연금술 오브 혹은 제왕 오브를 사용하여 희귀 경로석으로 제작한다. 2. 희귀 경로석 접두에 원하는 2가지 옵션을 보기 위해 엑잘을 발라 준다. 3. 엑잘을 발라 접두에 아이템 희귀도 100+, 희귀 몬스터 수 40~50%+ 맵이 만들어졌으면, 환영을 바른다. 4. 경로석에 접두/접미 6가지 다 띄웠고 환영까지 발라줬으면 경로석에 바알을 발라 타락 시도를 한다. 5. 타락이 성공하여 8~10모드 된 맵은 옵션에 따라 poe 최고의 경로석이 되므로 아껴둔다 6. 타락해서 16t나 그냥 변화 없거나, 접두에 6가지 몰빵된 경로석은 서판 작업떄까지 keep 해둔다. 7. 위 1~6과정에서 접미6개 몰빵 혹은 위에 아무것도 해당하지 못한 경로석으로는 일반 탐색할떄 사용한다. 7번 과정에서 아틀라스 패시브 타락한 주입을 이용하여 랜덤 효과로 이득 보자. 마지막으로 환영은 ![]() 몹에 아이템 희귀도를 올려주는 탐욕 ![]() 맵에 희귀도 몬스터 수를 증가시켜주는 환영 크게 2가지를 추천합니다. 이 2가지도 경우에 따라 다르게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내가 경로석과 서판 작업으로 아이템 수량을 충분히 챙겼고 아이템 희귀도가 높은 경로석이면 정제된 집착을 아이템 수량이 좀 적고 아이템 희귀도 수치가 좀 낮을 경우에는 정제된 탐욕을 바르는게 좋습니다. 위 2가지로 각 10번씩 맵핑을 해본 결과를 요약해봅니다 기본서판 아이템 수량 20% 작업된 구역(기본조건 미달성) / 아이템 희귀도 55~90% 경로석에 정제된 탐욕 사용 시 -야생 디바인 2~3개, 상위 주얼러 1개, 엑잘 118개, 균열석 486개, 영토파편 275개 위와 동일하나 정제된 집착 사용 시 -야생 디바인 2~3개, 완벽한 주얼러 1개, 엑잘 152개, 균열석 551개, 영토파편 362개 각 10번씩 돌아보니 거의 비슷하게 이득을 볼수있었습니다. 각각 차이점은 하나는 아이템 희귀도를 높였고 하나는 아이템 희귀도 보단 희귀 몬스터로 인한 이득을 더 볼수있었습니다. 이같은 결과로 도출할수 있는 결론은 **** 아이템 희귀도와 수량을 충분히 챙긴 상황에서는 희귀도 몬스터가 수가 많을 시 더 많은 커런시를 먹을수 있습니다다. 즉, 디바인이 더 높은 확률도 떨어집니다. 위에 조건이 서판작업으로 맵핑에 아이템 수량 100%+고 경로석에 아이템 희귀도 100%+와 희귀 몬스토 40~50%+ 붙었고 정제된 집착을 발라 그 서판 작업 조건 구간에 도시면 야생 디바인을 아주 쉽게 드실수 있습니다. 맵 10번 돌면 야딮 운 좋으면 10개 나오고 평균 최소 4~5개이상은 나옵니다. 참고로 위 사진에 있는 맵핑에 필수옵 2가지인 아이템 희귀도 100+에 희귀 몬스터 50% 붙은 경로석을 제작했다면, 본인이 사용하거나 추후 다른 사람에게 팔수도있습니다. ![]() 60엑 오더 한 사람도 있고 100엑 오더한 사람도 있고 150엑 오더한 사람도 있습니다. 왜 저 가격에 굳이 비싸게 살까? 이유는 하나 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모든 조건이 충족되었고 맵핑을 빠르게 할 수있는 사람이면 이 경로석을 사서 작업 하면 이 경로석 1개의 가치가 최소 1디바인을 확보 할 수있기 떄문입니다. 실제로 위에 모든 조건을 만족하면 경로석 1개당 최소 1디바인을 높은 확률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많게는 2~3개도 떨어진적도 있습니다. 이건 진짜 로또 확률; 무조건 1디바인이 나온다는건 아니지만 아주 높은 확률로 나오기 때문에 비싸게 저 경로석을 사는겁니다. 맵핑에 제대로인 사람들은 저렇게 맵과정에 본인이 제작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경로석과 서판을 산 걸로 맵을 돌리고 그 과정에 디바인을 쓸어 담는 겁니다. 원래 poe1부터 맵핑에 투자해서 돈을 버는 구조가 있습니다. poe는 투자한 만큼 법니다. 투자 안하면 못버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꼭 15T 맵 아니어도 됩니다. 티어 높다고 무조건 커런시 높게 나오는것도 아니고 13~15T에서 옵션이 잘떳으면 버리지말고 그걸로 돌아도 됩니다. 맵핑하다가 희귀 13~14도 나오면 주워서 감정했는데 옵이 잘나왔으면 사용하시면됩니다. 억지로 엑잘 발라서 띄우라는 소린 아닙니다. 그건 15티에서만 하구.. 맵 횟수를 많이 돈다고 디바인이 나오는게 아닙니다. 맵을 적게 돌더라도 어떻게 도냐에 따라 디바인이 쉽게 모입니다. poe는 그런 게임이라 그냥 무작정 귀찮다고 막 돌면 디바인 먹는 재미를 평생을 걸려도 못 느끼고 게임도 재미 없으니, 위 방법으로 직접 제작을 하여 디바인 먹는 재미를 느끼시길 바랍니다. ☆ 캐릭터에서 챙기는 매찬확률과 경로석에 있는 매찬 확률은 서로 다른 개념으로 적용되는걸로 압니다. 캐릭터 MF보다 경로석에서 오는 MF가 뭔가 더 상위 개념으로 적용되는 느낌입니다. 즉, 캐릭터에 MF가 안높아도 경로석에서만 MF를 잘 챙겨도 커런시가 잘 벌립니다. 하지만 MF가 셋팅 되어있으면 없는거 보다 더 잘나오는건 맞으니 챙길수 있으면 챙기는게 좋고 나는 아무리해도 못챙긴다 해도 위에 처럼 돌면 아무것도 안하는거보다 야생 디바인이 훨씬 잘 나옵니다. 아래 사진 처럼 예시로 탑이 멀리 떨어진곳 보다 조밀하게 모여서 교집합 만드는 곳이 많게 만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 ps. 디바인 바로 연속으로 2개 로또가 터졌습니다 ㅋㅋ 위에 조건 처럼 아이템 수량 80~100+로 맞추고 경로석도 맞추고 3번째 맵핑에 벌써 디바인 4개 먹었습니다. 참고로 아래 스샷에서 연속2개지만... 이 맵에서 디바인만 총 3개 먹었습니다. ㄷㄷ ![]() 위에 조건으로 12번 정도 균열 정산 ![]() ※ 서판 작업하기 좋은 장소 고르는법 추가(24.02.03) 1. 탑5개 모인곳(아이템 수량20% 5개 박으면 100%) 아니면 최소3개라도 겹친곳 2. 맵 티어별 균열 돌기 좋은맵 우선 순위가 많이 모인곳. 3,4티어가 많이 모인 지형이면 작업x 0티어--미끌, 아열대 초원, 증기 뿜는 샘, 녹그릇, 버드나무(특정직업제외-스태킹), 사바나, 숲지대, 갑 1티어--강변, 개울, 매장용 슾지대, 세노테, 오아시스, 높은 정상, 모래 구덩이, 붉은 물가, 심곡 2티어--꽃피는 들판, 역류, 피숲, 거미 숲, 고딕 도시, 구리의 성채, 대자간, 벌레집, 요새, 유황 동굴, 인적 없는, 철의 성채, 숨겨진 석굴 3티어--교도소, 웅덩이, 태양의 사원, 바알 도시, 부패, 묘실 4티어--누수, 매장지, 물길, 밀림, 바알 공장, 심연, 점술, 돌의 성채, 바알 주조소, 진창 출처:https://canfactory.tistory.com/1996 참조 맵핑하면서 가장 크게 느껴지는건 아열대 초원, 증기 뿜는 샘, 녹그릇 같은 지형지물이 적고 맵이 넓은 맵에서 균열이 아주 큰 효율을 보이며, 균열몹을 그만큼 많이 잡을 수 있기떄문에 디바인 드랍이 조금 더 잘나오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묘실, 진창 이런 좁은 길에서는 균열 이득을 보기가 힘들기에 디바인이 잘 안나오더라구요. 그래도 나올 놈은 맵이 안좋다고 나오지만, 아주 좋은 경로석은 넓은 맵 균열에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경로석 작업하다가 실패한옵션이라 생각한것도 나중에 돌려고 모아논 곳에 공개로 해놓으면 필요한 사람이 이렇게 선 제시로 오더하는 경우가있습니다. 60ex정도면 제가 도는거보다 파는게 이득이라 생각되시면 파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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