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eddit.com/r/PathOfExile2/comments/1hq957a/i_tested_increased_rarity_for_80_t15_maps_and/?utm_source=share&utm_medium=web3x&utm_name=web3xcss&utm_term=1&utm_content=share_button


저는 Increased Rarity(IIR)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데이터나 수학을 얻고 싶었지만, 아무것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테스트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에서 약 5분 분량의 비디오로 모든 것을 다루고 아래에 텍스트로 요약했습니다.

테스트:
저는 0/100/200/300의 증가된 희귀도로 4개의 장비 세트를 설정했습니다.

저는 80개의 White T15 맵을 얻었습니다. 각 세트에 20개씩.

저는 Atlas에서 20개의 맵을 골라서 각 테스트에 정확히 동일한 맵을 실행했습니다.

맵을 실행하기 전에 저는 낮은 티어 맵으로 열었다가 T15로 다시 열어서 모든 메커니즘이나 타워 보너스를 지웠습니다.

저는 매번 지도의 모든 인치를 클리어/탐험했고 획득한 골드, 모든 화폐, 모든 레어, 드랍된 모든 유니크를 기록했습니다.

아틀라스 스킬은 +26%의 레어리티로 활성화되었으므로 실제 값은 26/126/226/326이었습니다.

80개 지도(테스트당 20개 지도) 후의 결과:

r/PathOfExile2 - 저는 80개 T15 지도에 대한 레어리티 증가를 테스트했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인상:

장비의 레어리티가 +100이 되면 수익이 감소하는 것으로 보이며, +100/+200/+300 IIR 간에 테스트 결과에 눈에 띄는 차이가 없습니다.

장비의 레어리티가 +100 이하일 때까지 어느 정도 가치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추가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다음 단계/테스트:



모드 티어:
저는 현재 희귀도에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작은 각 아이템의 모드 티어를 살펴보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낮은 IIR 값에서 더 많은 테스트:
가장 큰 변동성은 0 -> 126 IIR 영역에 있는 듯하므로 여기서 더 세부적인 테스트 데이터를 얻는 것이 유용할 것 같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여기서 더 많은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맵 IIR 명시적과 장비 IIR을 결합한 테스트:
이는 곱셈적이라고 믿어지며 훨씬 더 높은 IIR 값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어렵지만 유사한 IIR % 명시적을 가진 충분한 T15 맵을 수집하고 전리품 드롭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명시적을 수집할 수 있다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편집:
80개 맵을 수행하는 동안 모든 드롭을 기록하는 것은 실제로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샘플 크기가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이것이 데이터 수집의 끝은 아니지만 시작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것이 토론의 틀을 잡고, 몇 가지 추세를 결정하고, 미래에 보다 집중적인 테스트를 안내하기에 충분하다고 믿습니다.

또한 "결론"을 첫인상으로 변경했습니다. 더 많은 데이터와 정보를 얻으면서 항상 상황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 더 정확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효율은 100이 좋으니 100까지만 맞추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