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6-17 12:45
조회: 36,5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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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관련 개념정리 및 간단 팁(추가수정)1. 치명타 확률 증가는 단리 중첩이다
예를들어 패시브 노드 5개가 각각 10%씩 치명타 확률 증가를 가지고 있다면 총 50%의 치명타 확률 증가 능력치를 가지게 됩니다.
2. 치명타 확률 증가의 적용은 복리다 본인의 기본 치명타가 5%이고 위와같이 5개 노드로 50%를 확보했다면 실제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은 7.5%가 됩니다.
3. 치명타 적용 방식은 로컬치명타, 글로벌 치명타가 존재(수정) 로컬치명타는 "아이템 베이스 능력에 영향을 주는"치명타이며 글로벌 치명타는 "패시브처럼"적용되는 치명타입니다 설명을위해 사진을 첨부합니다. 아이템베이스 치명타가 5%인 '넓은날 검'에 치명타확률 증가 10%가 붙은 아래의 아이템을 봐주세요 치명타 확률이 5.5%로 표시 돼있습니다. 이는 옵션 '치명타 확률 10% 증가'가 로컬 치명타로 적용된것이라고 보시면됩니다 ------------------------------------------------------------------------------------------ 아래는글로벌 치명타 설명입니다. 글로벌 치명타는 패시브 스킬과 함께 적용되는 치명타입니다 글로벌 치명타는 일반 치명타와 주문치명타 두가지이며 일반치명타는 주문(스펠)과 근접(밀리) 스킬잼 양쪽 다 주문치명타는 주문 잼에 적용됩니다. ** (generic critical = 일반 치명타 로 번역을해서 적용 방식 헷갈린점 사과드립니다) 일반 치명타 30% 옵션이 있지만 아이템 자체 치명타는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즉 패시브의 크리티컬 확률 적용과 함께 적용된다는 뜻입니다. 위사진은 주문 치명타입니다. 이역시 패시브처럼 적용됩니다. 간단하게 생각하시면됩니다 아이템에 붙은 옵션이 아래와 같을때 1. 치명타 확률 증가 = 무기에만 붙음. 무기 자체 베이스 치명타 확률 증가(= 밀리에만 적용) 2. 일반 치명타 확률 증가 = 패시브와 함께 단리 적용. 근접과 주문 양쪽 다 적용 3. 주문 치명타 확률 증가 = 패시브와 함께 단리 적용. 주문만 적용
4. 각 스펠마다 base 치명타 확률이 있다. https://pathofexile.gamepedia.com/Critical_strike#Critical_strike_chance *밀리는 무기 크리티컬을 적용받습니다. 각 스킬별 크리티컬 확률은 여기서 확인바랍니다 5. 치명타 확률 증가 보조 잼(Increased Critical Strikes Support)은 단리 + 복리 적용된다 치명타 확률 증가잼의 능력치는 치명타확률 증가 70%, 베이스 크리티컬 + 1.5% 이렇게 두개가 있는데 이경우 스펠이 5%의 치명타 확률을 가졌다면 베이스 치명타가 6.5가 되며 + 4.55%(복리 70% 적용) = 11.05%가 됩니다 6. 스펠별 치명타 및 DPS 확인 C누르시면 나오는 캐릭터 정보 창에 스킬 아이콘 누르시면 됩니다 7. 도트 및 지속 스킬의 치명타 판정여부 도트데미지(Damage over time, 지속데미지)는 치명타에 영향 받지 않음 지속스킬(스톰브랜드 등 한번 키면 여러번 때리는 애들) = 타격시마다 크리티컬 판정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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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라고 되있는건 단리적용되서 6.5가 되고
그냥 70%라 되있는건 복리적용 되서 8.5가 된다는건가요?
를 보시면 알다시피 단리와 복리 둘다 있는데요, 이 적용이 어떤식으로 되는지보여드린겁니다.단리 선적용입니다. 즉 5%의 base 크리티컬 + (크리티컬 서포트 잼 50%, +1% ) = 8.5가 아니라 9가 되는겁니다
매 타격마다 치명타 여부를 확인하는게 아니라
시전시 (공격시) 그 공격에 치명타 여부를 확인합니다.
따라서 광역 한번 공격 했을 때, 여러 몹에게 받는 데미지는
전부다 크리가 터지거나, 전부다 크리가 터지지 않거나 둘중 하나입니다.
제가 쓰는 스킬중에 폭풍의 낙인(스톰브랜드)
이게 지속시간이 있고, 매 타격 간격이 있는 스킬인데
여기에 원소 과부하 [치명타 발생시, 8초간 원소 피해 40% 증폭]
이 터지는지 안터지는지 보면
매 타격 간격마다 치명타 여부를 확인하는거 같습니다. (낙인 걸어놓고, 대략 1~2초뒤 원소 과부하가 터집니다)
모든 지속 피해 스킬이 이처럼 작동되는건 아니겠지만, 타격 간격이 있는 스킬은 매 타격 간격 마다 치명타 여부를 확인한다고 생각할 수 있을거 같네요
1그럼 주문스킬은 일반치명타%확률적용을 안받는다는뜻이지요??
2글로벌치명타가 한글로 일반치명타배율인지??
그리고 한글로 일반치명타배율옵션이 치명타데미지를증가옵션
인지 ??
3 주문스킬은 일반치명타배율 적용도 받지않는지?? 너무너무궁금합니다ㅜ
2. 이부분은 다시 확인해서 알려드릴게요
3. 주문스킬은 일반치명타 배율을 받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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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보니 주문 티명타 = 말 그대로 주문만, 치명타 = 밀리 공격만, 일반 치명타 = 밀리, 주문 둘다 적용
이라네요....저도 반대로 알고 있었는데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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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는데 본 글과 다른거 아닌가요 ? 어느 쪽이 맞는걸까요 ㅠ
주문 시전시 1 ~ 250의 번개 피해 추가 --> 스펠 적용 O
일반 치명타 확률 50% --> 스펠 적용 X
주문 치명타 확률 50% --> 스펠 적용 O
그러므르 아래 5%+3.75%가 됩니다
설명은 20레벨에 치명타 확률 2.5%라고 써있는데
Pob 쓰면 5.04%의 확률 증가가 이루어지네요...
이거 떄문에 골때립니다 지금 ㅠㅠ
엑린이로서 회오리 빌드를 타면서 무작정 크리를 높이고 이습니다.
이레저레 84랩에 65%까지는 (C누르고 확인)맞췄는데 얼마까지 맞춰야 할런지요.
크리만 파다보니 피통이 낮아 툭하면 눕게되네요.
그리고 기본 베이스가 높을수록 크리빌드 효율이 엄청 상승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