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시 광장 환영+16티-8모드 맵 /갑충석 - 증대 위험 천벌 복제 풍요 /지도 장치 이계 

특이 사항: 윤작 쪽의 자랄 확률 감소를 안 찍음, 보스부터 빠르게 잡고 수량 제단을 누름
              제단은 투사체 무작위 빼고는 다 누름

2.


도시 광장 11티 - 8모드 /갑충석 복제, 풍요, 3위험 /지도 장치 수량 8% 

특이 사항: 윤작 쪽의 자랄 확률 감소를 노랑 빼고 다 찍음, 보스 잡고 바로 수확 찾아서 감. 수확만 하고 바로 나옴
               
3.


첫 번째 10개는 1번 꺼. 8줄 부터 두 번째 10개는 2번 꺼. 

자랄 확률 감소를 찍은 것과 안 찍은 것의 차이가 별로 없음. 아마도, 풍요로 4등급 고유 몹이 있으면
무조건 선택을 하기 때문이 아닌가 싶음.


{16티와 11티의 전체 생기 수량은 20%정도 차이가 남. 수량 제단의 유무의 차이도 있지만 
3등급이 16티가 더 많이 나오는 것 때문인 것도 같기도? 확실하진 않지만 8티어도 좀 돌아본 결과
3등급이 적게 나오는 것 같음. 17티 수확에서는 3등급이 없는 경우를 거의 본적이 없음. (수확 노드 찍었을 시) 
16티에서 4등급을 한 맵에서 4번 잡은 적도 있음. (풍요 설명에는 각 유형 4등급 씨앗 최대 1개라고 나옴)}

요 윗 문단은 느낌일 뿐이었다는 것이 다음 글의 실험에서 밝혀졌습니다. 11티나 16티나 같은 듯 하네요.


16티에서는 증대와 천벌의 두 갑충석이 생기 수량에 영향을 못 미친다. 또한 수량 8%+ 노드 4% = 수량 12% 의
차이도 있음. 즉, 11티쪽이 생기를 더 많이 캘 수 있는 갑충석과 노드가 적용 되었다. 동일한 조건이라면 당연히 
20% 보다 더 차이가 날 것. 

신성한 꽃은 확률이긴 하지만 4등급 자체가 16티에서 더 나온 것도 같기도?

생기를 캐는 속도는 11티 쪽이 4-5배쯤 빨랐음. 10판에 순이익은 위 그림만 보면 11티는 지도 빼고 6딥쯤?
16티는 10판에 순이익이 15딥? 11티는 8모드를 따로 구하는 게 좀 힘듦. 지도런 셋팅을 하고 돌아도 별로 안 나옴. 
8티 8모드는 너무너무 안 나와서 포기하고 11티로 실험함. 

갑충석이나 그 외 템이 16티가 훨씬 많고 11티 8모드 지도 준비 등등을 다 따져보면 효율이 비슷할 듯.
(실험 시의 토템 빌드는 뻥딜 dps4200만, ehp 40만 정도 임을 고려. 토템이라 딜 로스는 적음)

참고로 도시 광장 8티어는 4돌을 다 빼야하고 11티어는 돌 하나만 넣어야 나옴


4. 결론

일반적으로는 17티 한 번 돌면 40장 가까이 나오는 16티 8모드로 하는 게 편하지만, 빌드가 약하면 
귀찮더라도 한 번에 지도 많이 캐놓고 11티쯤에서 하는 것도 충분히 좋습니다. 생기만 고려하면 오히려 
제단도 안 누르고 수확직 하는 저티어 수만튀가 더 좋고요. 

16티는 제단 누르면서 몹을 다 잡고 가는 거라 수확 이외의, 17티 맵 파밍 등이 병행 되어야 효율이
나옵니다. 제단을 다 눌러도 생기의 양이 아주 큰 차이가 나는 건 아닌지라 수확만 하면서 맵을 다 돌면 손해입니다.
(제단은 수량 보다는 지도 복제가 더 효율적인 것 같더군요. 이상하게 확률 30%정도의 지도 복제라도
하나라도 눌러놨으면 17티 지도가 복제가 거의 꼬박꼬박 되더라고요.)

참고로 신성한 꽃은 지도 장치에 넣고 도는 건데 한 판에 30초도 안 걸렸습니다. (흰 생기와 샤코 등이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