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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th of Exile 2: 2019년 이후 달라진 점 (상세 정리)

이 영상은 2019년 첫 발표 이후 Path of Exile 2에 어떤 큰 변화가 있었는지, 2024년 11월 15일 얼리 액세스 출시를 앞두고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1. 완전히 새로운 게임:

  • 2019년에는 Path of Exile 1의 4.0 확장팩으로 계획되었으나, 지금은 완전히 독립된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 Grinding Gear Games는 Path of Exile 1과 2를 동시에 개발 및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2. WASD 이동 지원:

  • 기존의 마우스 클릭 방식은 유지되지만, WASD 키를 이용한 이동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캐릭터 능력, 클래스, 맵, 몬스터 전투 등이 WASD 이동을 염두에 두고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 WASD 이동 방식에 대한 호평이 많으며, 얼리 액세스 출시 연기의 주요 원인이기도 했습니다.

3. 콘솔 지원 강화:

  • 콘솔 플랫폼 (PS5, Xbox, Mac) 지원이 크게 강화되었습니다.

  • 크로스 플레이, 크로스 진행, PC와 동일한 거래 시장을 지원합니다.

  • 로컬 협동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 컨트롤러 지원이 향상되었으며, PC에서도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인벤토리 관리는 마우스/키보드를 사용하는 등 컨트롤러와 마우스/키보드 간의 자유로운 전환이 가능합니다.

  • 콘솔 버전은 Path of Exile 1처럼 PC 버전의 '부가적인 요소'가 아닌, 처음부터 핵심 플랫폼으로 개발되었습니다.

4. 새로운 클래스 추가:

  • Path of Exile 1의 6개 기본 클래스에 더해 6개의 새로운 클래스 (몽크, 드루이드, 헌트리스, 소서리스, 워리어, 용병)가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클래스는 모든 스킬 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별 차이점은 스킬 트리의 시작 위치와 3개의 전직 클래스뿐입니다.

5. 캠페인 액트 수 변경:

  • 처음에는 7개의 액트로 계획되었던 캠페인이 6개의 액트로 축소되었습니다.

  • 액트 통합 또는 스토리 일부 삭제 가능성이 있습니다.

6. 스킬 시스템의 대대적인 변화:

  • 장비에 스킬 젬을 장착하는 방식이 캐릭터에 직접 스킬 젬을 장착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젬은 더 이상 드롭되지 않고, 미가공 스킬 젬과 보조 젬을 드롭하여 직접 가공해야 합니다.

  • 미가공 스킬 젬을 사용하여 해당 티어 이하의 모든 스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가공할 수 있습니다.

  • 가공된 스킬 젬은 기본적으로 링크되어 있으며, 보석상의 오브를 사용하여 링크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 스킬 젬의 색상 제한이 사라졌습니다.

  • 각 보조 젬은 캐릭터 전체에서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강화된 여러 발 투사체 보조' 젬은 하나의 스킬에만 적용 가능)

  • Path of Exile 2에서는 중복된 보조 젬을 사용하는 빌드가 불가능해집니다.

  • 따라서, Path of Exile 2에는 훨씬 더 많은 종류의 보조 젬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7. 패시브 스킬 트리 개편 (계속):

  • 클러스터 디자인 변경: 스킬 트리의 클러스터는 이제 특정 스킬이나 능력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 예를 들어, 검 스킬을 강화하고 싶다면 검 관련 클러스터를 찾아 투자하면 됩니다.

  • 이러한 디자인은 직관적이고 새로운 플레이어가 스킬 트리를 이해하기 쉽도록 돕습니다.

  • 캐릭터 특화: 패시브 스킬 트리는 캐릭터를 완전히 정의하기보다는 특정 방향으로 특화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 캐릭터의 핵심적인 능력치는 장비와 스킬에서 얻어야 하며, 패시브 스킬 트리는 이를 보완하는 역할을 합니다.

  • 생명력 제거: Path of Exile 2의 스킬 트리에는 생명력 노드가 없습니다. 모든 캐릭터가 생명력에 투자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 새로운 키스톤 추가: '거인의 피'와 같이 양손 무기를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등 다양하고 강력한 새로운 키스톤이 추가되었습니다.

8. 아이템 드롭 방식 변경:

  • Path of Exile 2에서는 아이템 드롭 빈도가 감소하고, 대신 희귀도가 높은 아이템이 드롭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이는 화폐, 무기, 방어구 등 모든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 티어 기반 시스템: 아이템은 드롭되는 위치에 따라 다양한 티어를 가지게 되며, 높은 티어의 아이템은 더 좋은 옵션과 높은 가치를 지닙니다.

  • 이러한 변화를 통해 플레이어는 쓸모없는 아이템을 걸러내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가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9. 그래픽, 사운드, 애니메이션 개선:

  • Path of Exile 2는 2019년 발표 당시보다 그래픽, 애니메이션, 사운드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 향상된 시각적, 청각적 요소는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결론:

Path of Exile 2는 2019년 발표 이후 많은 변화를 거쳤으며, 거의 모든 측면에서 대대적인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새로운 스킬 시스템, 개편된 패시브 스킬 트리, WASD 이동 지원, 콘솔 지원 강화 등은 게임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 11월 15일 얼리 액세스 출시가 기대됩니다.



  • 외국유투브꺼 ai로 요약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