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12-07 18:56
조회: 4,568
추천: 0
poe 몬스터로부터 받는 피해 종류에 대한 고찰몬스터 등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그 피해를 유형별로 보면 피해 자체의 성질에 따라 : 물리피해 / 원소피해 / 카오스피해 물리피해감소,원소저항,카오스저항만 맞추면 될듯 하다. 그런데 그거 해도 부족하다. 그래서 또 찾아보니 피해가 가해지는 유형에 따라 : 명중 피해/지속 피해(상태이상 피해 포함)가 있다. 지속피해 감소,상태이상 지속시간 감소, 상태이상면역,지속피해대응 카오스저항등으로 막는다. 그런데 명중 피해라는게 좀 애매하다. 명중 피해 : 공격 명중 /주문 명중(spell hit) 공격 명중 피해에는 물리,원소,카오스가 있고 주문 명중 피해에도 물리,원소,카오스가 있다. 물리피해감소,원소저항,카오스 저항만 챙기면 다 막을수 있을거 같은데, 실제로는 그렇게 안된다. 물리피해감소100%, 원소저항 100%, 카오스 저항 100%를 한다고 해도 또 맞는 명중 피해가 있다. 바로 "주문피해" 라는 것이다. 대부분 주문명중피해라고 예상 되는데 주문 물리명중,주문 원소명중,주문 카오스명중 피해다, 이 주문 피해는 주문피해억제 100%를 통하여 53% 감소를 챙길수 있으며, 주문 막기 확률 75%를 통하여 피해의 100%만큼 감소 시킬수 있다. 또한 전창조 플라스크를 통하여 25% '감소 효과'를 볼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나는 좀 이상하다. 왜 물리피해 감소,원소저항,카오스 저항을 다 갖춰도 주문 명중으로 들어오는 물리명중피해,원소명중피해, 카오스명중피해를 막을수 없을까? 그런데, 공격 명중 피해라는것은 없다. 즉 공격 피해라는것은 없다. 물리피해감소,원소저항,카오스 저항을 갖추면 공격 물리 명중피해,공격 원소명중피해,공격 카오스명중 피해를 막을수 있다. 즉, 몬스터가 가하는 공격 명중 피해와 주문 명중 피해라는게 있는데 주문 명중 피해라는 것은 별도의 항목으로 챙겨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치명타 피해라는것도 있다. 공격명중이든 주문 명중이든 몬스터가 치명타로 주는 피해는 오직 "치명타로 받는 추가피해 감소" 옵션을 통하여 감소시킬수 있다. 즉, 주문피해 억제를 통하여 53%를 감소 시켰다 하더라도 주문 치명타 명중피해는 감소시킬수 없다. 이 모든 것을 엄밀히 따져보면 뭔가 비 논리적이고 비합리적이고 앞뒤가 안맞는 엉터리 같은 느낌이 든다.
EXP
662
(62%)
/ 701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
공격 피해 / 주문 피해 두가지로 분류돼고
방어도와 회피는 공격피해에만 적용되고
주문억제는 주문피해에 적용됨
원소저항은 두가지 모두에 적용돼며
캡이90 이지만 100 이라고 가정하면
공격이든 주문이든 원소대상 무적상태가 됩니다
치명타는 치명타피해감소로만 감소되는게 아니라
다른 메커니즘으로 다 방어를 한 후에
치명타인 경우에만 @로 감소시켜줌
몬스터의 치배율은 30퍼로
100 피해 받을걸 130 을 받는것이며
치명타피해감소 옵션은 30 에만 적용됨
예를들면 다른모든옵션이 동일한 a 와 b 가있고
b는 치명타피해감소 50퍼를 챙기면
a는 130 의 피해
b는 115의 피해를 받음
보통 오라스태킹 같은경우에 이제
(시즌마다 다르지만 오라스태킹이 흥하는시즌)
올레지 88 89 수준에 방어도와 회피 체젠등이 끔찍하게 높은데
이정도수준이돼면
주문억제 방패막기 같은게 없어도 거의
불멸의 존재급이됩니다
왜 챙기는건지요 ㅎㅎ 그사람들이 어둠님보다 멍청한 탓일까요..
주문피해 억제 확률 0% 상태에서 빨맵에서 얄구지 잡몹이 화염이나 번개 쏘는거
한번 맞아보면 ..
물리나 카오스 속성 들어오면 필요해서 아닐까요?
실제론 한도제한 때믄에 안되지만
만약 물리 원소 카오스 모두 100이면 안챙겨도 될듯?
100 은 커녕 85 정도만돼도 주문억제 필요없습니다
이번시즌 5환영몸빵인데 주문억제 0 입니다만...?
5환영 흰몹이 빨간맵보스보다 쎈건 아시죠?
poe 접하신지 별로안된거 같은데
poe에는 생각보다 씹고인물이 ㅈㄴ많습니다
그리고 poe는 기본적으로 본진이 외국이라
한글사이트로 공개된정보는
전체정보의 단언컨데 10프로도 안됩니다
뭔가 주장하시려면 좀 알아보고 말씀하세요
poe wiki 나 poe fandom 사이트가서 검색만하셔도
현재 님이 궁금해하시는거 다 설명돼있습니다
https://www.poewiki.net/wiki/Receiving_damage
주문피해에 한해 최대저항+12.5퍼와 같은효율을 갖는데
최대저항12.5퍼를 챙기는것보다
주문억제100 챙기는게 만배는 쉽기때문임
그러나 최대저항은 공격으로인한 원소피해도 감소시키므로
회피율이낮은 빌드는 주문억제를 챙긴다해도
원소강화공격에 취약하므로 주문억제의 효율이 그렇게
좋지않음
한국유저들과 스트리머는 딜탱 밸런스보다
죽창빌드를 선호하므로
최대저항과 방어도를 땡기는 리소스를 최소화하고
대충 주문억제 정도만 챙겨서 죽창빌드를 만듬
방어도나 회피 저항이 아닌 주문억제를 챙기는이유는
최대 저항은 챙기기고 매우어렵고
딜찍누 빌드가 아예 안맞고 클리어가 힘든
우버보스급 몹들은 모든공격이 평타제외하고는 주문판정이기에
일반맵핑은 안맞고 간다는 전제하에
주문억제만 챙겨서 우버보스급에 대한 저항력을
가장싸고 높게 챙길수있기때문임
패시브노드만봐도
최대저항1퍼 = 주문억제15 퍼 수준으로
설계되어있습니다
90 맞추기가 그렇게 쉬운게 아닙니다
진짜 극히 일부빌드만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