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 게임은 다 때려잡는 게임이 아닙니다. 참고하시고 최대한 은신플레이를 권장 합니다.

  • 은신 플레이 하는 법

  •  1. 문이 닫혀있거나 층이 다른가 확인

  •  2. 다른 좀비가 있나 확인, 있다면 거리가 최대한 멀어질 때(비활성 좀비 포함)  

  •  3. 뭉쳐 있다면 걸리지 않은 상태에서의 걸어다니는 좀비는 장애물이 없다면 맵 끝까지 이동하기에 문을 열어둔다던가 하여 유인, 암살 가능.

  • 문이 닫혀있거나 거리가 멀거나 층이 다를 땐 저소음 무기를 아끼고, 개방된 위치, 근처에 좀비가 있다면  저소음 무기를 사용하면 됨)

1. 시작 위치

  • 무조건 메이이모의 트럭기사식당(안나왔다면 새시작)

  • 다른 스타트는 시도하지 않음 (의지 없음) 그래도 충분히 강한 편


2. 추천 스타팅 생존자 조합

  • 대럴: 근접 무기 제작 시 재료 절감

  • 레오: 전투력 우수

*수정 다프네&페니 생존자 선택 시 특성이 겹쳐 프랭크가 나오지 않는 다고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요리 약점을 프랭크로 보완. 가방크기, 분해보너스가 있는 조
전투, 제작, 소지량, 요리 모든 분야 밸런스 맞춤 조합. 단 초보라면 사기 관리는 조금 힘들 수 있음. 그런데 힘들다면 뭘 해도 힘들었을 거임


3. 초기 동선 및 행동

첫날

  • 1명 → 컨테이너 야적장 8번(스포주의: 공중으로 컨테이너 뛰어 넘는 곳 아래 오른쪽 탈출아이템 있음)

  • 1명 → 해킷 건설 주식회사

  • 지도 활성화 + 무기는 무조건 파밍 + 조임쇠, 금속, 전기부품,나무,음식 위주로 확보

  • 주의: 뒤에서 한방 처형 +최대한 들키지 않기 → 초기 무기로만 여유있게 2맵다 클리어 가능. 소음이 낮은 무기는 건설쪽에 쥐어 줄 것. 


4. 집 

  • 1명: 작업장 2레벨, 요리 1레벨 업그레이드

  • 1명 (전투 보너스 생존자): 8번 소방서 출동 (락픽하나 챙기기)
    → 본 건물 좌측 2~3층 볼트커터 확보
    → 본 건물 좌측 끝 텐트 문 열고 왼쪽 끝 높은 건물 옥상으로 올라가기 → 프랭크 영입
    → 돌아와 옥상 → 단서 하나 흭득→ 오른쪽 끝 아래 → 볼트커터로 문 열어 총 챙김


5. 집 

  • 1명: 볼트커터하나 제작, 은신처 원하는거 업그레이드

  • 1명: 컨디션 관리

  • 1명: 텍스웨이 주유소 하트 스트리트 출동
    → 필자는 은신처는 그냥 총 들고 밂 (은신처는 비활성 좀비도 없고 어차피 다 잡아야 하기에 편하게 할 생각으로 그냥 총으로 미는 편)
    → 은신처로 이사 시 남은 자원 자동 회수됨

  • 2층 좌측에서 조 영입

  • 맵 오른쪽 끝 맨홀에서 단서 확보


6. 집

  • 1명: 컨테이너 야적장(전날만든 볼트커터 챙겨서 파밍 완료)

  • 1명: 어빙 드라이브 38번지 (락픽하나 무기 하나 챙기기)

  • 나머지 2명: 자유 선택


7. 그 이후

  • 교회에 한명 , 스프링우드인가 기억이 안나는데 그쪽 생존자들 특별히 뛰어나지 않음

  • 생존자 죽지 않았다면 넘기는 걸 추천


초보자라 따라오기 어렵다면 이것만 우선으로 할려 합시다.


  •  텍스웨이 주유소 하트 스트리트: 조, 단서

  •  8번 소방서: 프랭크, 권총, 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