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pcgamer.com/hardware/handheld-gaming-pcs/valve-says-its-not-really-fair-to-your-customers-to-create-yearly-iterations-of-something-like-the-steam-deck-instead-its-waiting-for-a-generational-leap-in-compute-without-sacrificing-battery-life/




2022년 출시한 밸브의 휴대용 기기, 스팀덱의 후속작이 또 한번 부정됐습니다. 

2023년 스팀덱 OLED가 출시된 이후 밸브는 매년 후속기기 질문을 받고 있는데요. 호주의 런칭 행사에서 나온 질문이었습니다. 이에 스팀덱의 디자이너 Lawrence Yang과 Yazan Aldehayyat는 "우리는 매년 후속 기기를 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럴 이유가 없어요. 그리고 솔직히 말하자면, 후속 기기를 너무 빨리 내놓는 것은 고객에게 불공평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진정한 2세대 Steam Deck을 출시하기 전에 배터리 수명을 희생하지 않고 컴퓨팅의 한 세대를 뛰어넘는 도약을 기다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기대하고 노력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다음 세대라 불릴 정도 기기가 아니면 후계기를 내놓지 않을 것이라는 발언입니다. 다만, 비슷한 답변을 한 작년에도 스팀덱 OLED가 출시되기도 했기에 적절한 시기가 되면 후계기기는 언제든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소식을 다룬 게이밍 레딧에서는 "Valve는 일반적으로 새로운 기술 발전으로 인해 가능할 때만 게임을 출시하는 데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그들이 게임을 출시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할지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바라건대 그들은 이것을 고수하고 하드웨어에 대한 철학을 유지하기를 바랍니다."라는 답변이 베스트 댓글에 올랐습니다. 

한 답변은 "스팀덱 2.0은 결국 출시 될 겁니다. 스팀 덱3은 다만....태양이 먼저 폭발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해 1,300개의 좋아요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