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한 이벤트를 발생시켜야만 볼 수 있는 히든 보스 풍호입니다. 풍호를 만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히든 보스 풍호 딸랑이퀘 : https://www.inven.co.kr/board/party/6257/84

일단 외견은 앞서 만난적 있는 호선봉과 비슷한 외모입니다. 스타일도 좀 비슷한데, 데미지가 더 강력하고 딜레이를 주는 공격과 공격이 끝난척하고 다시 때리는 패턴이 많아 일단 맞아가면서 익숙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딜레이가 정말 요상하기 때문에 앞으로 등장할 딜레이형(엇박) 공격을 가진 보스를 대비한 연습 상대라 보면 됩니다.


딜타임

원투 - 원투 - 양손 베기 - 점프 내려찍기

원투 후에 다시 원투가 들어오고 이후 살짝 딜레이 양손 베기 그리고 점프 공격까지 정박 정박 엇박 엇박으로 들어옵니다. 점프 내려찍기 후에 딜 타임을 가져가면 됩니다. 여러 변형 패턴이 있기 때문에 양손 베기 후에 점프 내려찍기가 안나오면 거리를 벌려서 피해야 합니다.

딜타임 자체는 꽤 나오는데, 공격을 하지 않는 도중에 프리딜 타임이 조금씩 있고, 곤봉 스택이 있다면 일침천봉으로 패링 노리면서 반격경직을 줄 수 있기도 합니다.





주의할 패턴

사자후를 내지르고 정신없는 연속 공격 후 - 마지막 딜레이 돌장풍 쏘기 - 사자후입니다. 공격 호흡이 매우 길기 때문에 처음에는 끝났나? 하고 때리러 가다가 맞고 죽을 때가 많습니다. 풍호가 깍지를 끼며 몸을 풀때까지 끝까지 보고 피해야 합니다. 

이 패턴은 변종 패턴이 존재하는데, 일단 풍호가 주먹을 땅에 박았는데 깊게 박혀 있다 싶으면 후속타가 날아온다고 생각하고 긴장해야 합니다.






밥상 뒤집기 패턴. 위의 패턴의 변종 형태로 돌진 연속 공격을 하는 것은 비슷한데, 이후 양손을 땅에 박아 넣으면서 딜레이를 준 뒤 엄청난 데미지의 광역 공격이 들어 옵니다. 

풍호의 문제점이 이 두 패턴의 공격 흐름이 순전히 랜덤이라는 것인데, 주먹을 땅에 박아넣더라도 밥상을 뒤집지 않고 일어날때도 있고, 힘줘서 밥상을 엎을때도 있습니다. 

아마 보스와의 거리에 따른 패턴이라 생각되는데, 순간적인 판단으로 보고 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주먹을 땅에 박아 넣고 있으면 뭔가 추가타가 날아올 수 있다고 경계하고 있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