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16 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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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7일(목) 업데이트 상세 안내■ 신규 영웅 2종 추가 - ‘하이드 리퍼’ 도감에 [레전드] 칩이 추가됩니다. - ‘에고닉스’ 도감이 추가되며, 해당 도감에 [레전드] 빅키가 추가됩니다. * 위 신규 영웅은 현재 잡화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영웅 소환권 / 선택권 종류의 아이템에는 소환 대상으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게임 내 아이템 정보에서 획득 가능한 영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레전드] 영웅 중 특정 영웅의 경우, 픽업 소환 이벤트 종료일 기준 다음 점검 시 ‘여신의 선물’의 선택 대상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 [레전드] 영웅의 소환 확률은 각 소환 배너의 우측 상단 [확률 정보] 아이콘을 터치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고유 장비의 획득 확률은 장비 상자 봉인 해제 메뉴의 좌측 상단 [확률 정보] 아이콘을 터치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공개된 확률은 게임법 시행령에 따라 반올림한 값으로 합산된 결과가 100%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규 영웅 정보
* 스킬 상세 정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스킬 상세 정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규 코스튬 추가 - 신규 코스튬 2종이 추가됩니다.
■ 신규 스테이지 / 가이드 퀘스트 추가 - [가이드 - 13,772]까지 가이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신규 영지 [풍요의 시장 (초월)]이 추가되며, 관련 정수 연구 항목이 추가됩니다. - 신규 스테이지 [34,401 ~ 35,200]가 추가됩니다. * 스테이지가 확장됨에 따라 [달빛의 섬 (초월)]의 정수 선택 상자를 루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스테이지가 확장됨에 따라 신규 스테이지 입장 시 토벌 의뢰에서 획득 가능한 주사위 보상이 증가합니다. * 스테이지가 확장됨에 따라 명예의 전당 기록이 초기화되며 명예의 전당 전용 테두리도 초기화됩니다. * 스테이지가 확장됨에 따라 아래 정보를 포함한 모든 악몽 및 깊은 밤의 악몽 콘텐츠가 초기화/변경됩니다. - 악몽, 깊은 밤의 악몽 콘텐츠 전용 테두리 획득 초기화 - 악몽의 조각 버프 레벨 및 악몽의 조각 버프 경험치 초기화 - 악몽, 깊은 밤의 악몽 콘텐츠 진행 단계 초기화
■ 강림의 날 : 점령전 추가 - 길드원끼리 협동하여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신규 길드 콘텐츠 [강림의 날 : 점령전]이 추가됩니다. - 특정 스케줄에 따라 각기 다른 PvP / PvE 전투를 통하여 각 지점을 점령하고, 점령을 통해 점수 및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6주간 베타 서비스로 진행되며, 베타 서비스 종료 이후 일부 내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참여 조건] - [강림의 날 : 점령전] 매칭 직전의 [길드전]에서 ‘공격’ 참여 기록이 있으며 랭킹 정산을 받은 길드 - [강림의 날 : 점령전] 매칭 시점에 길드원이 20명 이상인 길드
* 해당 이미지는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상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진행 안내] - [강림의 날 : 점령전] 리그는 총 10단계로 나누어지며, 각 리그 내에서 매칭되는 3개의 길드는 [길드전] 순위에 따라 [세븐나이츠], [나이트 크로우], [다크나이츠] 3개의 진영으로 나누어집니다. * [길드전] 순위가 동일할 경우, 길드원 수와 길드 생성 시점에 따라 순위가 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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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의 덱에 최대 30명까지 영웅을 편성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덱에 최대 2명의 [하이로드] 등급 영웅을 편성할 수 있으며, 하이로드 영웅의 [권능]과 액티브 스킬의 계수 증가는 중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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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림의 날 : 점령전]은 총 10회의 라운드로 진행되고 각 구성원은 이 중 7회 참여할 수 있으며, 1라운드 당 1개의 지역에 참여할 수있습니다. - 특정 라운드를 제외한 각 라운드는 3시간 동안 진행되며, 특정 1라운드는 4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 각 라운드가 종료되면 2시간의 정산 시간을 가지며, 정산 이후 다음 라운드 전까지 이전 라운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종 라운드 진행 시간 종료 시 추가로 시즌 정산 1시간이 소요됩니다. - 각 지역별로 [최근 경기] 버튼을 통해 최근 라운드의 전투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시 보기]는 직전 라운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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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림의 날 : 점령전] 시즌 진행 중 길드를 탈퇴한 길드원은 플레이를 진행할 수 없으나, 해당 길드원의 누적 점수는 제외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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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안내] - PvP 전투의 경우, 참여한 길드원끼리의 전투 결과에 따라 최종 승리 진영이 결정됩니다. - PvE 전투의 경우, 참여한 길드원이 보스에게 입힌 누적 피해량에 따라 최종 승리 진영이 결정됩니다. * 누적 피해량에 따라 누적 점수를 획득하고, 누적 점수 구간에 따라 보스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 획득한 누적 점수는 [강림의 날 : 점령전] 종료 전까지 유지되고, 종료 후 0점으로 초기화 됩니다. - 전투 중 상승된 보스 능력치는 길드원 간 공유하지 않으며, 전투 종료 시 0단계로 초기화 됩니다. - 아군이 모두 전멸하거나 지정된 시간 경과 시 전투는 종료됩니다. - 각 라운드마다 참여한 길드원을 대상으로 누적 점수가 랭킹 보드에 공개되며, 랭킹 정보는 새 라운드 시작 시 갱신됩니다.
[전투 타입 안내] - 전투 타입은 총 5가지로 분리됩니다.
1) 전초기지 / 무녀의 제단 (PvP) * 해당 이미지는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상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무녀의 제단은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지역으로, 노드가 연결된 진영에서 라운드 선택 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라운드마다 결정되는 승자가 지점을 점령할 수 있으며, 점령한 라운드 동안 일정 점수를 획득합니다. ▶ 참여 인원에 따라 매칭되며, 초과 인원만큼 승리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한 번 점령이 되면, 방어 vs 공격 형태로 라운드가 진행됩니다.
2) 격전지 (PvE) * 해당 이미지는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상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노드가 연결된 진영에서 라운드 선택 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최대 누적 피해량이 높은 길드가 해당 지점을 점령할 수 있으며, 점령한 라운드 동안 일정 점수를 획득합니다. ▶ 한 번 점령이 되면, 방어 vs 공격 형태로 라운드가 진행됩니다.
3) 망루 (특수 PvP) * 해당 이미지는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상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어디에도 연결되지 않은 노드로, 특정 라운드가 되면 오픈되고 닫히는 PvP 지역입니다. 지역이 닫히면 더이상 점령이 불가합니다. ▶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진영이 해당 노드를 점령하게 되며, 최초 점령 완료 시 재점령이 불가합니다. ▶ 마지막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해당 노드의 점수를 누적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관문 (특수 PvE) * 해당 이미지는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상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전 맵에 3개만 존재하며, 특정 라운드가 되면 오픈되고 닫히는 PvE 지역입니다. 지역이 닫히면 더이상 점령이 불가합니다. ▶ 일정 라운드까지 노드가 연결된 상태에서 총 누적 피해량이 높은 길드가 해당 지점을 점령할 수 있으며, 최초 점령 완료 시 재점령이 불가합니다. ▶ 마지막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해당 노드의 점수를 누적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길드끼리 누적 피해량은 공개되지 않으며, 길드원 간 누적 피해량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노드에서는 팀 전체에 특정 오오라 효과를 부여합니다.
5) 훈련장 (진영 PvE) * 해당 이미지는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상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 진영의 출발점 뒤쪽으로 연결되어 있는 노드로, 해당 노드를 통해 각 진영이 받는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버프는 소속된 길드원에게만 적용됩니다. * 지정된 단계에 도달하여 버프 획득 시 다음 라운드가 시작할 때부터 적용되며 [강림의 날 : 점령전] 종료 후 제거됩니다. * 더 높은 효과의 버프를 획득할 경우 이전 버프는 제거됩니다.
* 해당 이미지는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상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마지막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해당 노드의 점수를 누적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길드끼리 누적 피해량은 공개되지 않으며, 길드원 간 누적 피해량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상 안내] - 보유하고 있는 지역에 따라 라운드별로 점수를 획득하고 [강림의 날 : 점령전] 종료 시점에 라운드별 획득한 총점을 합산하여 순위가 산정됩니다. - 라운드에 참여할 때마다 [라운드 참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라운드 참여 보상은 [강림의 날 : 점령전]에 진입한 뒤 좌측 하단 [상자] 아이콘을 터치하여 확인 가능할 수 있으며, 라운드 정산 이후 즉시 지급됩니다. * [강림의 날 : 점령전] 시즌 진행 중 탈퇴한 길드원은 [라운드 참여 보상]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리그 결과에 따라 [시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즌 보상은 [강림의 날 : 점령전]에 진입한 뒤 [랭킹] - [랭킹 보상]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우편함을 통해 지급됩니다. * [시즌 보상]의 경우 최종 라운드 및 정산 이후부터 다음 시즌 마지막 라운드 종료 전까지 수령 가능합니다. - 1회 이상 전투에 참여하여 공헌도 점수를 획득한 경우, [기여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여도 보상은 [강림의 날 : 점령전]에 진입한 뒤 [기여도] - [기여도 보상]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우편함을 통해 지급됩니다. * [강림의 날 : 점령전] 시즌 진행 중 탈퇴한 길드원은 탈퇴한 길드 기준 [시즌 보상] 및 [기여도 보상]을 획득합니다.
[운영 스케줄]
[휘장] - 공격력, 생명력, 방어력, 명중 등 각종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성장 시스템 [휘장]이 추가됩니다. - [휘장]은 [강림의 날 : 점령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성장 재화 ‘휘장 조각’, ‘황금 가루’를 이용하여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빨강 휘장 조각’, ‘노랑 휘장 조각’, ‘초록 휘장 조각’을 통해 3개의 [휘장]을 레벨업할 수 있으며, 하위 [휘장] 3개가 모두 최대 레벨에 도달했을 경우 ‘보라 휘장 조각’을 통해 중앙의 [휘장]을 레벨업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엠블럼]과 동일하게 순차적으로 배치된 [휘장]이 최대 레벨에 도달했을 경우 다음 레벨 [휘장]이 오픈되며, [휘장]의 단계가 오를 때마다 [보석]이 한 칸씩 추가로 오픈됩니다. - 최대 레벨에 달성한 [휘장]은 세공을 통해 [보석]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황금 가루’를 소모하여 [보석] 세공을 진행하며 해당 효과는 모든 영웅에게 적용됩니다. - [보석] 세공 시 4가지 색의 보석을 동일한 확률에 따라 세공할 수 있으며, 세공된 보석 중 동일한 색이 가장 많은 보석 개수에 따라 공명 효과가 적용됩니다. - 상세 확률은 게임 콘텐츠 내 확률 정보를 확인하시거나, 아래의 확률형 아이템 확률 정보 안내 바로가기 메뉴에서 명칭을 검색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이미지는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상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규 능력치 추가 - ‘급소 공격 확률’, ‘급소 공격 피해’ 능력치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 [영웅 필터] 기능의 리스트에 ‘급소 공격 확률’, ‘급소 공격 피해’ 항목이 추가됩니다. - 영웅 상태창에서 ‘급소 공격 확률’, ‘급소 공격 피해’의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표기가 추가됩니다.
■ 영향력 최대 단계 확장 - [영향력] 최대 단계가 129단계까지 확장됩니다.
■ 무한의 탑 최대 층수 확장 - [무한의 탑] 최대 층수가 2,700층까지 확장됩니다.
■ 서재 외전 스토리 추가 - [비밀 지하실] 내 [서재]에 [외전 : 예언서의 이름은 개발자 노트]이 추가됩니다. - 각 영지에 해당하는 스토리가 해금될 때마다 무료 루비 x1,000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길드전 시스템 개편 - [길드전]의 BETA 서비스가 종료되며 정식 오픈에 맞춰 개편됩니다. - [길드전] 랭킹 보상 구간을 더 세분화하여, 비슷한 실력의 길드 간 매칭 기회를 높이고 노력에 걸맞은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 변경된 보상은 4월 17일(목) 업데이트 이후 정산 시점부터 적용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4월 17일(목) 업데이트 점검 시 접속이 해제되기 직전에 정산 보상을 수령하실 경우, 점검 이후 보상이 변경되더라도 이미 수령하신 보상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길드] 상점 일부 상품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길드] 상점 내 일부 상품이 추가됩니다.
■ 승천의 탑 시스템 개선 - [탑 증축] 시 별도의 팝업창을 통하여 탑 증축으로 획득한 전체 효과 및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현재 증축 중인 층 외에 최대 층도 함께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증축] 돌림판에서 4, 5가 나올 경우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자동 편성 시스템 개편 - [자동 편성] 시 영웅 레벨까지 고려하여 편성되도록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 일부 서버 통합 - 서버 내 활성화 인원이 적어 원활한 서버 콘텐츠 참여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일부 서버들에 대한 통합이 진행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서버 통합 사전 안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 시스템 개선 - [웹 이벤트] 진행 시 편리한 참여를 위하여 [이벤트] 메뉴에 관련 기능이 추가됩니다.
■ 버그 수정 - [승천의 탑] 연습 전투 진행 시 점수가 비정상적으로 확인되는 현상 수정 - [승천의 탑] 내 [탑 증축] 이후 획득 능력치가 전투력 수치에 반영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광고 제거 버프가 적용된 상태에서 [승천의 탑] 콘텐츠를 소탕 진행한 이후, [광고 보기] 횟수가 잔여한 것처럼 버튼이 노출되는 현상 수정 - AOS 기기로 [신기루의 탑] 퀵 매치 및 매치 결과 화면 팝업 노출 후 기기의 뒤로가기 버튼 클릭 시 현재 층 및 랭킹 정보가 갱신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 수정 - 일부 언어에서 [운명의 굴레] 상점 상품 중 ‘권능의 증표’ 구매 시 표기된 수량이 실제 지급되는 수량과 다르게 표시된 현상 수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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