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드엔딩에서는 3페이즈가 나오지 않는다.

※ 1페이즈 맵이 생각보다 넓지는 않기 때문에 너무 벽에 붙어서 싸우지 않도록 유의하자.
공간을 제약하는 패턴이 여러 개 있어 몰려서 싸우다가는 피할 수가 없다.

※ 1페이즈 패턴 개수가 무려 19개, 2페이즈도 14개다. 
2,3페이즈는 비교적 쉬우니 1페이즈에서 포션을 0~2개만 쓸 정도까지 숙달하는 게 좋다.

※ 2페이즈에서 혼돈이 터질 수도 있으니 미리 소지품에 혼돈 정화약을 넣어놓는 것을 추천한다.


[1페이즈]

○ 1타 후 물러났다가 돌진 1타 (★리플렉션 추천 패턴)



○ 창 모양 투사체 발사
- 투사체가 박힌 곳에 잠시 동안 잔불이 남으니 주의.
- 한 번에 3개를 발사하는 패턴도 있다. 이 경우 카잔의 위치를 노린다기보다는 산탄 느낌으로 흩뿌려 쏜다.
- 저스트 가드를 할 경우 투사체가 사라진다.




○ 기 모으고 폭발하는 창 모양 투사체 발사
- 위 패턴과 비슷하지만 그 자리에 남은 창이 잠시 후 폭발한다.
- 폭발 범위가 넓지는 않으니 그냥 피하고 딱히 신경 쓸 필요는 없다.



○ 기 모으고 내려찍은 뒤 폭발 (★딜타임 추천 패턴)
- 위 패턴과 비슷해보이지만 기를 한 번 더 충전한다.
- 피할 자신이 있으면 때리다가 회피하는 게 좋지만 멀리 달아나서 투창을 던져도 OK



○ 다중 투사체 발사
- 저스트 가드로 대응하자. 정확히 누를 필요 없이 대충 끊어서 눌러도 막아진다.



○ 다중 투사체 발사 후 레이저 
- 위 패턴과 달리 이 패턴의 투사체는 꽤 아프니 막지 말고 옆으로 달려주자.



○ 혼돈 웨이브 (★딜타임 추천 패턴)
- 옆으로 피하고 달려가서 때려주자.



○ 서리 웨이브



○ 화염 레이저
- 지나간 경로에 꽤 오래 유지되는 화염벽이 남는다.



○ 화염 내려치기 후 폭발 (★딜타임 추천 패턴)
- 가까이 붙어서 공격 당할 때 나오는 패턴 중 하나.
- 피할 자신이 있으면 때리다가 회피하는 게 좋지만 멀리 달아나서 투창을 던져도 OK



○ 화염 폭발 후 화염 웨이브 방출 / 화염 폭발 후 화염 웨이브 방출 + 회오리 생성
- 가까이 붙어서 공격 당할 때 나오는 패턴 중 하나.
- 멀리 떨어져서 화염 웨이브를 피할 준비를 하자.
- 체력이 떨어지면 화염이 보라색으로 바뀌고 추가로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회오리까지 생성된다.



▲ 오즈마의 체력이 적다면 해당 패턴에 유의. 앞의 패턴과 다르게 붙어있으면 순식간에 녹는다. 

○ 기 모으고 폭발
- 가까이 붙어서 공격 당할 때 나오는 패턴 중 하나.
- 오즈마가 기력을 일부 회복한다.



○ 검 모양 투사체 날리기
- 그냥 옆으로 달리면 피해진다.



○ 빙글 돌아서 돌진
-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주로 위 패턴 후에 바로 쓰는 경우가 많다.



○ 시리얼(?) 날리기 (★딜타임 추천 패턴)
- 보이는 그대로의 단순한 패턴이다. 피하면서 접근하자.



○ 공중에서 기 모으고 폭발
- 회피 대신 가드해도 무방하다. 저스트 가드가 아니어도 딱히 위협적이진 않다. 회피하려다 맞지만 않으면 된다.
- 그대로 내려오면서 딜타임이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바로 공중에서 후술할 패턴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



○ 5타 or 6타 공격 (★리플렉션 추천 패턴)
- 공중에서 내려오는 걸 막고 2타에 리플렉션을 사용하면 된다.
- 행여나 못 막았을 경우 가드로 침착하게 대응하고 패턴이 끝나면 공격하자.
- 중간에 점프를 안 하면 5타고 점프를 하면 6타다. 어차피 2타에서 리플렉션 할 거니 크게 상관은 없다.



▲ 중간에 점프를 하면 5타가 아닌 6타

○ 혼돈 바퀴 + 연계 공격
- 3번째 바퀴가 날아오기 전에 연계 공격을 사용한다.
- 매우 드물게 사용하는 패턴이나 나오면 연계 공격이 어떤 건지 보고 적절하게 대응하자.



○ 공중에 떠서 돌진 후 투사체 대량 발사 + 땅에 닿으면 폭발하는 빛 분출 (★딜타임 추천 패턴)
- 돌진이 혼돈 게이지가 꽤 많이 차기 때문에 회피하는 게 좋긴 하나 그냥 막아도 된다.
- 투사체는 다중 투사체 막는 느낌과 비슷하게 저스트 가드 해주자.
- 공중에 떠있을 때 투창을 적극 활용하고, 빛을 피한 후 달려가서 공격하면 된다.





[2페이즈]
- 체력이 100%가 되고 2페이즈가 시작된다.

○ 5타 공격 (★딜타임 추천 패턴)
- 패턴을 다 막은 뒤 대응.
-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후자는 저스트 가드를 하면 오즈마가 움찔하면서 딜 타임이 나온다. 


▲ 5타로 점프 공격을 쓸 경우 저스트 가드하면 더 긴 딜 타임 가능 

○ 2타 후 돌진 + 장풍 / or 추가 돌진
- 돌진 후에 장풍을 쏠지 돌진을 할지 모션을 보고 대응해야 한다.
- 돌진을 할 경우에는 1타를 막고 2타에서 리플렉션을 쓰면 된다.



▲ 돌진 후에 장풍을 쓸 때가 있고 추가 돌진을 할 때가 있다. 추가 돌진을 하면 리플렉션으로 대응

○ 4타 후 빙글 돌아서 돌진
- 타이밍 맞추기가 생각보다 쉬운 효자 패턴.



○ 3타에 메테오 섞기 + 폭발 (★딜타임 추천 패턴)
- 주먹은 가드로 대응하고, 2타와 3타에는 후속으로 공격 위치에 메테오가 떨어질 수 있으니 바로 달려서 피하자.
- 1페이즈의 패턴과 비슷하게 피할 자신이 있으면 폭발을 피하면서 때리고 아니면 달아나서 투창으로 공격.
 

○ 옆으로 이동하면서 레이저 + 화염벽 생성
- 두 번 연속해서 사용한다.



○ 중력볼 발사
- 카잔을 끌어당기는 중력볼을 발사한다. 달리다가 중력볼을 회피 후 회피 연타로 벗어나자.
- 해당 패턴 사용 후 위의 옆으로 이동하며 레이저 패턴을 쓰니 주의.


○ 장풍 2타 후 돌진 (★딜타임 추천 패턴)
- 2번째 장풍은 부메랑처럼 끌어당기면서 데미지 판정이 들어온다는 것에 유의.
- 돌진을 저스트 가드로 막으면 오즈마가 휘청거리면서 딜 타임이 나온다.



○ 기 모으고 폭발
- 공격 받고 있을 때 나오는 패턴


○ 투사체 폭격 + 추가타
- 체력이 약 50% 이하가 되면 사용하는 패턴.
- 날아오는 투사체들을 타이밍에 맞게 저스트 가드해서 피해를 입히자.
- 마지막에 양쪽에서 날아오는 투사체를 회피 후 추가타에 대비. 추가타를 저스트 가드하면 더 긴 딜타임 획득.


○ 잡기 공격
- 체력이 어느 정도 떨어지면 사용하기 시작한다.


○ 발 밑에 원 생성 후 폭발 + 폭발 자리에 회오리 생성 
- 체력이 어느 정도 떨어지면 사용하기 시작한다. 그냥 타이밍에 맞춰 피하면 된다.


○ 직선 레이저 발사 + 경로상에 폭발 구체 생성
- 폭발 구체는 일부러 닿지 않는 이상 맞을 일은 없다. 


○ 비석 소환 후 폭발
- 3번째 폭발은 범위가 전맵이고 맞으면 골로 가는 수준이다. 
- 혼돈이 바로 체력의 50% 수준이 적용되기 때문에 회피하는 게 좋으나, 
자신이 없다면 그냥 막은 다음 소모품 + 회복 아이템을 사용하자.

※ 비석이 폭발하기 전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비석에 투창 같은 걸 던져보시는 것도...? 


○ 기 모아서 화살 발사 후 폭발 + 연계 공격
- 화살만 잘 피하면 된다. 마지막 공격은 다단히트로 들어오니 가드를 꾹 누르고 있자.




[3페이즈]
- 3페이즈는 2페이즈와 90%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 3번 그로기 시키면 처치할 수 있다. 카운터와 리플렉션 몇 번을 섞어주다 보면 금방 끝난다. 

○ 2타 후 돌진
- 카운터가 필요한 공격을 갑자기 2타에 섞어쓰기 시작한다. 오히려 고마운 효자 패턴.


○ 다중 투사체 발사 후 기 모아서 화살 발사 + 연계 공격 
- 2페이즈와 비슷하지만 화살을 쏘기 전에 투사체를 여러 개 발사하고 충전 시간이 짧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