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
2024-09-11 10:07
조회: 380
추천: 0
개발자노트 - 다음 업데이트와 최근 피드백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개발팀 입니다.
오늘은 9월 9일 진행한 라이브 방송 이후 개발팀이 함께 고민하며 정리한 내용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개발자 노트로 헌터님들을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헌터들의 컨셉과 이중픽업에 대하여
헌터님들께서 게임에 기대하는 캐릭터의 디자인과 컨셉, 성능에 대한 많은 글을 보았고 특히 라이브 방송을 전후하여 헌터님들이 보여주신 반응을 보며 저희의 준비가 미흡했음을 깨닫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의 분위기를 환기시켜줄 컨셉의 헌터가 필요하다 판단하고 준비한 결과물이 헌터님들께서 기대한 방향과는 맞지 않았습니다. 이후 선보이게 될 캐릭터에 대해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과 어울리면서 헌터님들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겠습니다.
예고된 픽업 오픈 시점이 너무 가깝다는 헌터님들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샬럿, 하퍼는 쌍둥이 자매로 스토리에서 긴밀하게 서로 연결된 캐릭터입니다. 같은 사건을 겪고 함께 이를 풀어나가는 스토리를 가진 캐릭터들입니다. 그래서 서로 연결된 이야기를 헌터님들께 전달하고 싶다보니 가까운 시점에 2개 캐릭터를 공개하게 된 측면이 있습니다.
이번 헌터 픽업은 하퍼가 9월 12일에 오픈하여 4주간, 샬럿이 9월 19일에 오픈해 3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전에 이중 픽업에 대해서 충분히 논의하였고 부담이 있을 것이라는 예상도 했기 때문에, 기존 픽업 대비 긴 기간과 이벤트를 통한 픽업 모집 티켓의 배포가 헌터님들의 부담을 조금은 해소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2개의 헌터 픽업이 동시에 돌아가는 것에 대해 부담을 호소하는 헌터님들의 의견에 저희도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9월 19일에 시작될 접속 이벤트에 마정석을 배치하여 헌터님들의 부담감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픽업 강제성에 대하여
헌터님들께서 이번 픽업 캐릭터의 디자인과는 별개로 성능과 강제성에 대해서도 불안감을 가지고 계신 것 같습니다. 최상위 콘텐츠에서 신규 헌터만이 강제되는 것은 결코 지향하는 바가 아니기 때문에, 최상위 콘텐츠의 추가적인 속성 약점 부여 및 내부 밸런스 검증을 통해 다른 헌터도 활용하실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 하겠습니다. 저희 또한 유저로서, 특정한 헌터만이 강제되는 상황을 반기지 않기 때문에 픽업 캐릭터가 없으면 콘텐츠 플레이가 안되는거 아니냐라는 우려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스킬 룬 밸런스에 대하여
헌터님들께서 사용하며 체감하고 계신 밸런스는 하향하지 않는다는 것이 저희의 운영 기조입니다. 그동안 서지우 등을 비롯한 상향 사례를 통해 이러한 기조로 운영해오고 있음을 헌터님들께서도 확인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너프를 하게 되면 헌터님들께서 체감하고 느끼셨던 만족감을 실망감으로 바꾸게 된다고 생각하기에 향후에도 저희의 운영 기조는 최대한 유지하고자 합니다.
다만 소닉 스트림-바일 슬래쉬의 경우는 특정 조건 하에서 발동될 경우 굉장히 높은 데미지가 발생하기에, 더욱 많은 고민과 논의를 거쳤습니다.
논의 끝에 전반적인 룬 상향을 통하여 상향된 룬들과 바일 슬래쉬가 유사한 수준에서 헌터님들께 선택받을 수 있도록 밸런스를 조정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전일 일차로 상향안을 공개드렸고, 금일 추가 논의를 통해 9월 12일 업데이트에서 상향되는 룬의 종류를 늘리고 그 수준 역시 바일 슬래쉬의 성능에 준하도록 밸런스를 조정하는 방안을 추가로 마련하였습니다.
9월 12일 업데이트 시 추가 상향 예정 내역 ※표에 나열된 수치는 각각 희귀, 영웅, 전설 등급 룬의 1레벨 기준 수치입니다. ▶ 급소 찌르기
▶ 난도
▶ 더블 슬래시
▶ 돌격 베기
▶ 버티컬 아츠
▶ 연격타
▶ 죽음의 연무
▶ 지배자의 손길
▶ 파쇄격
▶ 갑옷 부수기
마치며 5월 8일 그랜드 론칭 이후 100일을 넘어 어느덧 5개월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숨 가쁘게 달리다 보니 세세한 부분을 챙기는 것에 번번이 실수가 발생하여 송구스럽습니다. 저희 개발진들이 가장 큰 보람을 느낄 때는 헌터님들께서 즐겁게 게임을 즐겨주실 때인 것 같습니다. 헌터님들의 따끔한 질책들도 개선된 모습을 통해 칭찬으로 바꿔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에 약속드린 마정석 접속 보상 이외에, 이번 룬 상향 소식과 함께 바일 룬을 획득하신 헌터님들의 노력을 가급적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상향되는 룬을 다양하게 사용해 보시길 바라는 마음에 소소하지만 업데이트 시점에 영웅 룬 스킬 선택 상자 Vol.2를 모든 헌터님들께서 받아보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가올 업데이트를 즐겁게 기다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