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8월에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출시 100일이 기다리는 만큼 다양한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다. 신규 헌터와 그림자, 콘텐츠 및 이벤트 등 일찍부터 개발자 노트와 하반기 로드맵을 통해 조금씩 여름 일정을 알려왔는데, 드디어 8월에 사전 공개된 패치들을 하나씩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 로드맵을 비롯해 개발자 노트에서 조금씩 여름 소식을 전한 바 있다.



헌터 '아마미야 미레이'와 '고건희', 그림자 '케르'
■ 8월 픽업 기대주 '아마미야 미레이'와 '고건희'

이후 업데이트 사항에서 가장 기대되는 건 역시 신규 헌터의 등장이다. 현재 공개된 바에 따르면 8월의 시작과 함께 등장할 바로 다음 헌터는 게임 오리지널 캐릭터인 '아마미야 미레이'로 정해졌다. 미레이는 정체가 공개되기 전 일찍부터 게임 내 로비에 등장하면서 다음 헌터로 주목받아 왔으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일본 출신의 헌터로 여겨진다.

그동안 원작에 출현하지 않는 게임 오리지널 헌터는 유저들에게 호불호가 나뉘는 경향이 있었는데, 미레이는 긴 백발 머리와 교복, 거대한 장검을 지닌 예쁜 외형 덕분에 기대하는 유저가 많은 편. 심지어 추가 예정으로 공개되면서 이목을 끌었던 원작의 주요 인물 '고건희' 회장을 기다리던 유저들도 다수가 먼저 등장하는 미레이에 마음을 뺏기고 있다.

공개된 이미지 속 미레이는 검을 뽑는 순간 가면을 쓰면서 머리가 검은색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이고, 이는 미레이가 일정 시간 전투 능력을 향상시키는 특별한 모드를 활용할 것이라 추측하게 만든다. 게다가 검의 청록색 장식과 현재 풍속성 헌터가 부족한 것을 생각하여 미레이는 풍속성의 딜러일 확률이 높다는 유저 의견이 많다.


▲ 로비에서 만날 수 있었던 미레이가 신규 헌터로 등장한다.





그리고 미레이의 픽업이 끝나고 8월 말쯤에는 드디어 '고건희'가 등장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8월 신규 헌터 라인업이 상당히 기대되는 중이다. 원작의 주요 인물인 고건희는 한국의 헌터 협회 회장이자 성진우의 든든한 조력자, 가장 찬란한 광휘의 파편이 깃든 강력한 S급 헌터이므로 등장 이후 헌터 기록실은 물론 메인 스토리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고건희는 광휘의 파편이라는 특징 때문에 명속성으로 추측되며, 큰 키와 덩치를 고려했을 때 근거리 딜러나 노쇠한 몸 때문에 제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뒤에서 헌터들을 보살핀다는 설정의 서포터 역할을 떠올릴 수 있다.

하지만 고건희의 외형에서 힐러를 연관 짓기는 어렵고, 명속성에는 범용성 좋은 힐러 '민병구'가 오래전부터 자리를 잡고 있으므로 고건희가 힐러로 등장할 확률이 높아 보이지 않는다. 즉, 명속성으로 출시된다면 현재 명속성 탱커인 '백윤호'와 비슷한 포지션이 예상된다.


▲ 고건희는 미레이 다음 픽업으로 등장이 기대된다.


■ 머리가 3개인 그림자 '켈베로스'

머리가 3개라는 특징으로 다음 추가될 그림자에 대한 힌트가 주어졌고, 모두가 다음 그림자는 켈베로스 그림자라고 예상하고 있다. 지난 개발자 노트에서 준비 중인 신규 그림자들을 소개할 때 켈베로스의 그림자를 선보인 바 있고, 조만간 추가될 그림자의 머리가 3개라고 하니 켈베로스 그림자의 등장이 확실해 보인다.

켈베로스 그림자는 바루카의 그림자인 '쌍칼'처럼 원작에 등장하지 않는 게임의 오리지널 그림자다. 본래 악마성의 입구를 지키고 있는 지옥의 수문장 '켈베로스'는 처음 악마성으로 향했던 20레벨 초반의 성진우가 간신히 처치했던 마수로 게임 안에서는 폐쇄 임무와 광휘의 공방에서 마주할 수 있다.

입으로 불을 뿜으며 앞발로 물리 공격을 펼치는 등 위압적인 모습을 보였던 켈베로스의 그림자 이름은 '케르'! 아직 어떤 능력을 지니고 있을지 알 수 없지만, 화염 계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준비 중인 콘텐츠, "만렙 확장과 광휘의 공방 어려움 난이도 등"
여름에는 다양한 콘텐츠의 등장도 기다려진다. 7월에 예정됐다가 다소 일정이 밀린 최고 레벨 확장 및 길드 추가를 기대할 수 있으며, 새로운 아티팩트 및 폐쇄 임무와 인스턴스 던전, 광휘의 공방 신규 스테이지 등이 기다리고 있다.

최대 레벨이 확장되면 성진우와 헌터들의 성장을 통해 광휘의 공방 보통 난이도를 비롯한 기존 콘텐츠 이용이 좀 더 수월해질 전망이다. 게다가 스토리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길드의 등장은 게임 내 유저들이 단합하고, 새로운 랭킹 등록,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의 추가를 기대하게 한다.

실제로 사전 공개된 길드 콘텐츠 내용으로 길드원이 함께 수행하는 미션과 길드 성장, 전용 교환소, 랭킹의 존재를 언급한 바 있고, 많은 헌터가 투입되는 거대 몬스터 레이드인 길드 보스 공략도 예고했다. 따라서 준비 중인 길드 레이드인 거대한 용 '파흐트나' 전투 씬도 선보였고, 일부 유저들은 일찍부터 길드원 모집에 나서는 모습도 보였다.

본래 길드 레이드는 8월 예정이었지만, 길드 콘텐츠 자체가 7월에서 밀린 상황이므로 8월에 레이드를 만나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 길드 시스템과 함께 빠른 시일에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란다.


▲ 길드와 함께 협력 전투가 기다려진다.

▲ 공개된 길드 레이드 장면.



곧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것으로 예고된 새로운 아티팩트와 그에 따른 폐쇄 임무, 인스턴스 던전 추가는 광휘의 공방 등장 이후 정체되어 있던 던전 장비 파밍에 새 바람을 불러올 예정이다. 추가될 아티팩트는 70레벨과 75레벨로 광휘의 공방에서 얻는 불타는 장비 수준에는 못 미칠 것으로 보이지만, 기존 던전의 55레벨 장비보단 강력할 것.

따라서 광휘의 공방 보통 난이도를 돌파하지 못하고 있는 다수의 유저는 새로운 폐쇄 임무, 인스턴스 던전 공략 후 신규 아티팩트를 파밍 하여 공방 공략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더불어 새로운 아티팩트 중에는 기존 55레벨 세트의 상위 버전으로, 같은 세트 효과를 공유하면서 기본 능력치가 업그레이드된 것들도 존재할 예정이다.

이렇듯 신규 아티팩트가 추가되면 이제 많은 유저가 보통 난이도 공방 공략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그에 따라 광휘의 공방에는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 출시된다. 보통 난이도도 쉽지 않은 현재 상황에서 어려움 난이도의 등장은 최상위 공략 유저들의 도전 정신을 자극할 터. 게다가 공략 난이도가 높은 만큼 특별한 공략 성공 보상이 준비된다.


▲ 새로운 폐쇄 임무와 인스턴스 던전이 추가된다.



시원한 바다! 수영복 파티! 100일 및 여름 이벤트
게임 정식 서비스 100일을 맞이하는 만큼 8월에는 대규모 여름 이벤트가 찾아오는데, 8월에 마주하게 될 '여름 바캉스' 에벤트에는 특별한 스토리 및 축제, 미니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공개된 여름 이벤트에서는 비치 웨어를 입은 성진우가 바닷가에서 특별한 서핑을 즐기는 모습이 있고, 이는 이벤트에서 진행할 수 있는 미니 게임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성진우를 비롯한 여러 헌터의 수영복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며, 지난 50일 이벤트 당시 서지우의 수영복 스킨을 지급한 바 있기 때문에 유저들은 여러 헌터의 수영복 스킨을 기대하는 중이다. 여름 바캉스 사진 속에는 '서지우'를 비롯해 '엠마 로랑', '알리시아', '메이린', '차해인', '이보라', 다음 신규 헌터인 '아마미야 미레이'까지 수영복을 입은 채 휴가를 즐기는 모습을 보인다.

이미지 속 수영복이 얼마나 구현될지, 그리고 어떤 방법으로 수영복 스킨을 획득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지만, 출석, 신규 이벤트, 미니 게임 등 다양한 방향으로 보상이 지급될 때 일부 수영복 스킨도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 여름 미니 게임으로 보이는 장면.

▲ 다양한 이미지에서 여름 바캉스를 조금씩 선보였다.